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국내 출시! 과연 나에게 필요한것일까?! 아님 트랜드의 한부분인가?


현재 KT에서 아이폰의 출시는 이제 기정사실화 된 시점에서 발매일만 남은 상태죠!
그전부터 아이폰의 국내출시에 대해서는 참으로 말도 많았고 낚시질도 많았던것 같네요
어떻게 보면 하나의 소위 말하는 스마트폰의 국내 출시로 이렇게까지 많은 사람들이 여러 루머를 만들어내고 또는 정보를 흘리고 이러한 경우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있어본적이 없는듯 하네요
어찌하였든 이제 KT에서 아이폰 출시는 정해졌으니 나오는 시기만 보면 될듯 합니다.
그럼 이 시점에서 과연 그렇게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아이폰!!
과연 나에게 필요할 기기일까?! 아님 하나의 트랜드르 따라가는 아이템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저의 개인적인 시점에서는 아이폰이 나오면 아마 저는 구입할것 같네요!
물론 발매되고서 바로는 절대 아닙니다. 원래 모든 물건은 출시시점에 사는것이 가장 안좋죠! 소위 베타테스터라는 말이 나올정도니까요! [물론 아이폰의 경우 해외에서는 이미 상용화가 한참전에 되었으니 불량에 대한 부분이 적겠지만요 (=ㅅ=)]
또한 아이폰이 나오면 데이터요금제를 유심히 살펴보고 구입할 시기를 정할 예정입니다.
현재 돌아다니는 이야기로는 아이폰만을 위한 데이터요금제를 구상하고 있다고 하는데 과연 그것이 확 와닿는 이야기가 되기를 바라고 있으나 SKT 못지 않게 KT도 데이터요금제의 성향이 사용자로 하여금 납득 못한 수준이기에...!! 데이터요금제 자체는 진짜 LGT의 오즈가 최고인듯 합니다.
여담으로 아이폰이 KT로 나온다고 하자 정말로 많은 유저들이 LGT로 오즈로 해서 나오기를 상당히 바라더군요! 저도 그중 한명이고요...*^^* 데이터요금제는 현재 LGT의 오즈가 진리인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이터요금제는 확실히 오즈가 진리!! (+ㅅ+)V

그럼 저는 왜 아이폰이 나오면 살려고 할까요?!
그냥 하나의 유행으로 사겠다고 하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사실 저는 현재 삼성의 M480스마트폰을 아주 잘 활용하면서 저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헌데 이러한 시점에서 아이폰이 나오면 산다는것은 어찌보면 낭비일수 있겠죠
그러나 제가 현재 삼성 M480스마트폰을 잘 사용하고 있지만 여기에는 삼성 M480스마트폰을 구입한 동기가 있었습니다. 바로 애플의 아이팟터치 때문이었죠!
저는 기존에 아이팟터치를 가지고 있었고 정말로 잘 사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는것외에 저에게 아이팟터치가 가장 필요하고 활용성이 높았던것은 바로 스케줄 관리였습니다.
구글 캘린더와 공유를 하여 언제든지 스케줄 관리하고 하면서 저에게는 그것이 하나의 일상이 되었고 심지어 매일 아이팟터치로 스케줄 관리를 안하면 무언가 허전한 느낌까지 들었으니까요!
그렇게 잘사용하면서 저에게는 불편함이 아닌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바로 핸드폰과 함게 아이팟터치를 다 보유하고 이동해야 하는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한번에 구글캘린더의 기능과 여러 기능을 복합적으로 사용할 것을 생각하다가 좋은 기회에 삼성 M480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되었던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 소니 신형PS3 구입하고 OK캐쉬백 챙기자 / 애플 아이팟터치로 멀티미디어세상!



현재 삼성 M480스마트폰으로 역시 아주 잘 활용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헌데 아이팟터치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부분에서는 아무래도 삼성 M480스마트폰이 떨어지더군요
그러다보니 결국 현재 삼성 M480스마트폰으로는 멀티미디어 부분에서는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저에게는 아이폰이 나온다면 이제는 진정 한개만 가지고 있어도 제가 필요로 하는 모든부분이 해결되기에 저는 구입을 할 의사가 있다고 말한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저는 그렇다치더라도 과연 다른 일반 유저에게는 어떨까요?
만약 아이폰을 선택한다면 분명 장단점이 존재를 할것입니다.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장단점입니다.]

장점
1. 하나의 기기로 전화 / 멀티미디어 / 기타 어플 을 다 해결할수 있습니다.
2. 터치란 이런것이라는 터치의 손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3. 아이튠즈를 활용한 다양한 어플로 개인의 생활의 패턴이 진보되고 발전할수 있습니다.


단점
1. 아이폰으로 인해 가지고 있는 기타 다른장비 (MP3,PMP)등을 처분해야 합니다.
2. 단지 전화나 문자등이라면 아이폰보다는 일반폰의 효율성이 더 높습니다.
3. DMB가 없습니다.
4. 애플이 원래 한국시장에 큰 관심을 안가지고 있기에 서비스 측면에서 국내 대기업보단 혜택이 적습니다.


아이폰에 대한 장단점은 개개인마다 다 차이가 있겠지만 정작 이 모든것을 해결할 근본적인 것은 바로 가격이겠죠! 아직 정확한 가격이 책정이 안되고 여러 이야기가 돌고 있지만 KT에서는 확실히 아이폰을 통해 자사의 이익을 추구하되 그만큼 수요를 늘리기 위해 가격적인 메리트도 확실히 적용한다는 의사를 말하고 있습니다.
결국 뚜겅이 열려봐야 모든것을 알수 있겠지만 한간에 아이폰에 대해 반감을 가지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죠!
분명 KT에서는 가격만 잘 해결한다면 상당히 많은 출하를 보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아니 애플의 아이팟터치를 모르시는분들도 그동안 아이폰의 국내 출시에 관한 뉴스를 너무나도 많이 봐서 무엇인지는 알고 있을것이기에 어찌보면 나름 홍보 아닌 홍보를 한셈이 되네요!
대략 11월이면 실질적인 윤곽이 보이고 출시가 될것으로 예상되기에 나름 좋은 가격에 좋은 데이터요금제로 한방 뻥~ 터트려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