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국내 출시! 과연 나에게 필요한것일까?! 아님 트랜드의 한부분인가?

2009. 9. 28. 07:42

현재 KT에서 아이폰의 출시는 이제 기정사실화 된 시점에서 발매일만 남은 상태죠!
그전부터 아이폰의 국내출시에 대해서는 참으로 말도 많았고 낚시질도 많았던것 같네요
어떻게 보면 하나의 소위 말하는 스마트폰의 국내 출시로 이렇게까지 많은 사람들이 여러 루머를 만들어내고 또는 정보를 흘리고 이러한 경우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있어본적이 없는듯 하네요
어찌하였든 이제 KT에서 아이폰 출시는 정해졌으니 나오는 시기만 보면 될듯 합니다.
그럼 이 시점에서 과연 그렇게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아이폰!!
과연 나에게 필요할 기기일까?! 아님 하나의 트랜드르 따라가는 아이템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저의 개인적인 시점에서는 아이폰이 나오면 아마 저는 구입할것 같네요!
물론 발매되고서 바로는 절대 아닙니다. 원래 모든 물건은 출시시점에 사는것이 가장 안좋죠! 소위 베타테스터라는 말이 나올정도니까요! [물론 아이폰의 경우 해외에서는 이미 상용화가 한참전에 되었으니 불량에 대한 부분이 적겠지만요 (=ㅅ=)]
또한 아이폰이 나오면 데이터요금제를 유심히 살펴보고 구입할 시기를 정할 예정입니다.
현재 돌아다니는 이야기로는 아이폰만을 위한 데이터요금제를 구상하고 있다고 하는데 과연 그것이 확 와닿는 이야기가 되기를 바라고 있으나 SKT 못지 않게 KT도 데이터요금제의 성향이 사용자로 하여금 납득 못한 수준이기에...!! 데이터요금제 자체는 진짜 LGT의 오즈가 최고인듯 합니다.
여담으로 아이폰이 KT로 나온다고 하자 정말로 많은 유저들이 LGT로 오즈로 해서 나오기를 상당히 바라더군요! 저도 그중 한명이고요...*^^* 데이터요금제는 현재 LGT의 오즈가 진리인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이터요금제는 확실히 오즈가 진리!! (+ㅅ+)V

그럼 저는 왜 아이폰이 나오면 살려고 할까요?!
그냥 하나의 유행으로 사겠다고 하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사실 저는 현재 삼성의 M480스마트폰을 아주 잘 활용하면서 저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헌데 이러한 시점에서 아이폰이 나오면 산다는것은 어찌보면 낭비일수 있겠죠
그러나 제가 현재 삼성 M480스마트폰을 잘 사용하고 있지만 여기에는 삼성 M480스마트폰을 구입한 동기가 있었습니다. 바로 애플의 아이팟터치 때문이었죠!
저는 기존에 아이팟터치를 가지고 있었고 정말로 잘 사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는것외에 저에게 아이팟터치가 가장 필요하고 활용성이 높았던것은 바로 스케줄 관리였습니다.
구글 캘린더와 공유를 하여 언제든지 스케줄 관리하고 하면서 저에게는 그것이 하나의 일상이 되었고 심지어 매일 아이팟터치로 스케줄 관리를 안하면 무언가 허전한 느낌까지 들었으니까요!
그렇게 잘사용하면서 저에게는 불편함이 아닌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바로 핸드폰과 함게 아이팟터치를 다 보유하고 이동해야 하는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한번에 구글캘린더의 기능과 여러 기능을 복합적으로 사용할 것을 생각하다가 좋은 기회에 삼성 M480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되었던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AD 소니 신형PS3 구입하고 OK캐쉬백 챙기자 / 애플 아이팟터치로 멀티미디어세상!



현재 삼성 M480스마트폰으로 역시 아주 잘 활용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헌데 아이팟터치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부분에서는 아무래도 삼성 M480스마트폰이 떨어지더군요
그러다보니 결국 현재 삼성 M480스마트폰으로는 멀티미디어 부분에서는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저에게는 아이폰이 나온다면 이제는 진정 한개만 가지고 있어도 제가 필요로 하는 모든부분이 해결되기에 저는 구입을 할 의사가 있다고 말한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다면 저는 그렇다치더라도 과연 다른 일반 유저에게는 어떨까요?
만약 아이폰을 선택한다면 분명 장단점이 존재를 할것입니다.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장단점입니다.]

장점
1. 하나의 기기로 전화 / 멀티미디어 / 기타 어플 을 다 해결할수 있습니다.
2. 터치란 이런것이라는 터치의 손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3. 아이튠즈를 활용한 다양한 어플로 개인의 생활의 패턴이 진보되고 발전할수 있습니다.


단점
1. 아이폰으로 인해 가지고 있는 기타 다른장비 (MP3,PMP)등을 처분해야 합니다.
2. 단지 전화나 문자등이라면 아이폰보다는 일반폰의 효율성이 더 높습니다.
3. DMB가 없습니다.
4. 애플이 원래 한국시장에 큰 관심을 안가지고 있기에 서비스 측면에서 국내 대기업보단 혜택이 적습니다.


아이폰에 대한 장단점은 개개인마다 다 차이가 있겠지만 정작 이 모든것을 해결할 근본적인 것은 바로 가격이겠죠! 아직 정확한 가격이 책정이 안되고 여러 이야기가 돌고 있지만 KT에서는 확실히 아이폰을 통해 자사의 이익을 추구하되 그만큼 수요를 늘리기 위해 가격적인 메리트도 확실히 적용한다는 의사를 말하고 있습니다.
결국 뚜겅이 열려봐야 모든것을 알수 있겠지만 한간에 아이폰에 대해 반감을 가지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죠!
분명 KT에서는 가격만 잘 해결한다면 상당히 많은 출하를 보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아니 애플의 아이팟터치를 모르시는분들도 그동안 아이폰의 국내 출시에 관한 뉴스를 너무나도 많이 봐서 무엇인지는 알고 있을것이기에 어찌보면 나름 홍보 아닌 홍보를 한셈이 되네요!
대략 11월이면 실질적인 윤곽이 보이고 출시가 될것으로 예상되기에 나름 좋은 가격에 좋은 데이터요금제로 한방 뻥~ 터트려주면 좋겠네요!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ㅇㅁㄴ이ㅏㅓ림ㄴㅇ

    "극限의 개인적 해석" 폐쇠된 한국 시장에서 대기업에 어느정도 세뇌받은 자의 글.

  2. *^^* 맞습니다..이 포스트는 저의 개인적으로 개인활용도에 따라 쓴글이에요 분명 저는 아이팟터치를 사용해서 저에게 좋지만 다른사람들에게는 신경쓸 일도 아닐수 있죠. 그냥 저에게는 이렇다는것이지 아이폰을 싫어하거나 애플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납득이 안가는 글일수 있죠~ 헌데 세뇌는 안받았어요~ㅎ 제가 선택하고 제가 사용하는데 저한테 안맞으면 저한테는 아웃이죠! (+ㅅ+)V

  3. Blog Icon
    지식의그늘

    우리나라가 가장 폐쇄적인 통신시장인건지는 모르겠지만,
    독과점적인 폐쇄적 통신시장을 개방한거 옴니아나 햅틱이 아닌 애플의 아이폰이죠...
    단순 기계스펙만 보고 따진다면 오히려 요즘 나오는 삼성이나 LG폰에 비해 그다지 좋지도 않지만
    아이폰의 장점은 그 운영시스템에 있는겁니다...
    그리고 단점으로 지적한 4번 애플이 한국시장에 관심이 적을것 같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4. 스펙으로 따지면 아이폰이 분명 떨어지는 부분이 있죠..*^^* 특히나 별것도 아닌 기능들을 안넣거나 아니면 락으로 걸어놓고 그것을 돈 받고 풀어주고 하니까요 아무래도 모든 상품은 장단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애플이 한국시장에 관심이 적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5. Blog Icon
    2세대

    아이팟터치를 써보신분들이라면, 그 터치감 하나로도 구입할것 같네요.

    터치 쓰다가 기타 옴니아,쿠키, 등등등......의 국내 터치폰을 만져보니..너무 답답 하더군요.

    ui의 겉모양은 흉내 냈으나......정말 겉모습 뿐이더군요.

    다만.....멀티미디어와 휴대폰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배터리가 감당이 안될듯 하여 걱정이네요.

    아이팟터치가 아닌 아이폰의 경우에는 ...배터리 갈아 끼우는 거 조차 안되는건 분명 큰 단점일것 같습니다.

  6. 아이팟터치의 터치감은 정말로 좋죠 *^^* 정전식이다보니 부드럽다고 해야겠죠! 스무스하게 터치하는 느낌!

  7. Blog Icon
    아이폰사용자

    일본에서 아이폰3GS쓰고있습니다만, 배터리는 상당히 오래가는거같습니다. 일주일에 2,3번정도밖에 안하니여, 출퇴근시 노래듣고 ,동영상보고 , 유튜브보고 어플만지고 하는데도말이져.

  8. 상당히 오래가네요!! 추석 지나고 나면 대략적인 가격과 발매시기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9. 언제쯤 오즈로 아이폰이 나올수 있을까요.. 10월에 풀린다는 소릳듣고

    핸폰바꾸려다가 꾹 참고있습니다.. 너무비싸면,,, ㄷㄷ 인데,,

    kt에서만 나오는건지,,?.. 제가 잘 몰라서..다른 이통사들은 계획이 없는건가요,,?

  10. 현재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확실한것은 KT에서는 아이폰이 나오고 한간에 SKT에서도 나올지 모른다는 사진이 하나 인터넷에 뜬적이 있었죠 그러나 모든것은 공식발표전까지는 알수가 없네요..왜이리 쉬쉬하는지 모르겠네요...*^^* 오즈로 나오면 대박이겠지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