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아이폰/아이팟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 아이스토리 오픈

2009. 10. 10. 15:06
NC소프트 하면 아무래도 지금의 NC소프트를 있게한 리니지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나지요!
참으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게임이지만 분명 엄청난 성공을 이룬것은 당연하고 그후 지금의 아이온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다시 한번 NC소프트의 위엄을 보여주었죠!
또한 해외에서도 이제는 네임밸류 있는 회사로 성장하여 많은 해외 업체들이 관심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NC소프트가 전혀 예상외의 사이트를 오픈하였습니다.
이름하여 아이스토리! 얼핏 사이트명을 보면 아이온의 관련 사이트인가 하겠지만 그 실체를 알면 당황할수 있습니다. 바로 아이스토리는 아이온과는 전혀 상관없으며 또한 NC소프트의 주 수익원인 게임쪽과는 전혀 다른 바로 아이폰/아이팟 관련 사이트인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NC소프트에서 아이폰/아이팟 관련 아이온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았습니다.
그래서 NC소프트에서도 역시 전세계의 흐름의 대세인 아이튠즈를 사용한 어플리케이션을 내놓는다고 생각을 했죠
헌데 관련되어서 나온 사이트가 아이스토리라는 사이트이며 몇일전에 오픈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아이스토리는 아이폰/아이팟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사이트입니다.
NC소프트는 게임개발회사인데 왜 갑자기 아이폰/아이팟 어플리케이션 커뮤니티 사이트를 오픈한것일까요?!
전혀 상관이 없는 두 컨텐츠이고 또한 관련이 있다고 해도 NC소프트 자사의 게임관련 어플리케이션만 소개하면 되는데 아이폰/아이팟 관련 전체적인 어플리케이션 커뮤니티 사이트라니 정말로 의아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국내에 조만간 KT에서 아이폰 출시 소식은 이미 매스컴을 통해 어느정도 알려진 소식이라 더이상 이야기할것은 없지만 국내 굴지의 게임개발회사에서 아이폰/아이팟 관련 사이트를 오픈한것에는 분명 KT의 아이폰 발매시기에 영향이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NC소프트측에서도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되면 그 파장이 있을것으로 미리 예견했을것이고 이에 관련된 다른 부가 사업을 준비한다고 봐야겠지요!
아이스토리가 분명 수익적인 구조에서 이익을 당분간 추구하지는 못할것입니다.
아마 NC소프트도 그러한면은 생각을 하고 있겠죠! 그러나 이것이 쌓이고 쌓이면 차후 이익을 창출할수 있는 발판이 될것은 분명히 존재를 하기에 NC소프트에서 미리 선점하는것이 아닌가 예상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에 이미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 관련 카페는 상당히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NC소프트는 그 카페들의 노하우나 정보들에 비해서는 아직 턱없이 부족하죠!
그러나 각 어플리케이션의 소개는 많은 스크린샷을 넣고 내용도 자세히 적어 보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사실 저도 아이팟터치를 사용해보아서 관련 어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어도 상세히 소개한곳이 별로 없었습니다. 관련 카페에서도 간단히 글과 몇장의 스크린샷으로만 소개를 하고 있죠
그에 비해 NC소프트의 아이스토리는 그러한 궁금증을 자세히 소개해주어서 만약 아이폰을 제가 구입하면 자주 접속해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볼것 같습니다.
아직 오픈하고 얼마안되어 소개되는 어플리케이션의 양이 상당히 적지만 이는 차후 계속 업데이트 될것으로 보입니다. 분명 NC소프트의 아이스토리 오픈은 미리 선점하여 차후 이익을 추구할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한것이며 그 이야기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 국내 아이폰의 발매가 국내 시장에 줄 영향을 나름 분석한 결과를 보여주는것이겠죠

NC소프트 아이스토리 : http://istory.plaync.co.kr/
개인적인 여담이지만 애플의 아이팟이 성공하여 지금의 아이폰까지 이 시장에서 막강한 파워가 된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좀 아쉬운 생각이 가끔 듭니다. 한때 한국이 MP3 플레이어의 선두 종주국이었는데 어쩌다가 이렇게 되어버렸는지 가끔 아쉬운 생각이 드네요 (=ㅅ=)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