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온라인 이상한 잡음이 생기기 시작한다! 과연 그 진실은..?!

2009. 10. 8. 03:48

넷마블에서 조만간 오픈테스트에 들어갈 드래곤볼 온라인!
클로즈베타를 시행하면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던 게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원작의 전세계적인 흥행과 더불어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은 원작이기에 MMORPG의 게임으로 개발되어 발표된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죠!
또한 클로즈베타 이후 체험해본 유저들의 평이 생각보다 그리 나쁘지는 않아서 더욱더 기대를 받았죠
[물론 아주 환장할정도의 좋은 평가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많은 원작게임이 게임화되어 실패한 케이스가 너무나도 많은 상황에서 드래곤볼 온라인의 온라인게임화를 우려하는 유저가 많았지만 그래도 나름 클로즈때 저정도의 평가면 좋은 스타트라 할수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헌데 지금 이 시점에 드래곤볼 온라인에 대한 이상한 기운이 돌고 있습니다. 과거 드래곤볼 온라인의 초기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셨던 분이 올린 블로그 내용때문입니다.
사실 저는 이분의 블로그 글을 과거에 이미 보았습니다.
벌써 2년전 일이니까요! 굉장히 오래된 일이죠~ 헌데 현 시점에서 다시 이 이야기가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드래곤볼 온라인 초기 기획단계부터 참여를 한 기획자분이 다니던 다음도 그만두시고 회사를 차려 드래곤볼 온라인을 진행중이었는데 그때 관련된 일본사람이 여러 이유를 이야기하며 투자관련해서 지분 문제로 이야기하다가 합의후 결국 진행이 되자 그 분을 퇴출시킨것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사실상 지금의 드래곤볼 온라인의 초기 기획안부터 진행하신분으로 회사까지 차려서 개발하는데 있어 이분을 투자자가 이용했다는것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게 2년전의 일이 다시 화두에 오른것은 반다이와 엔티엘인크측에서 소송을 준비중이니 내용증명을 하라고 하면서 2년전의 블로그 글을 삭제하라는 공문이 왔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다시 이 2년전 이야기는 수면위에 오르게 되었죠!
현재 블로그 주인분은 모든것이 사실이며 관련 자료를 다 가지고 있으니 제발 소송을 걸어달라고 하고 있습니다.
엔티엘인크측은 15일뿐이 안일했는데 무슨 소리를 하냐면서 대립하고 있고요
왠지 무언가 구린 부분이 존재하는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
만약 이분의 말이 사실이라면 게임바닥도 정치판 처럼 지저분한곳이라는 인식이 자리를 잡을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그분의 말이 거짓이라면 이 또한 게임기획자들에게 찬물을 뿌려버리는 일이 될것이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것이 진실인지 이렇다 저렇다 할수는 없지만 몇가지 의문이 드는것이 이분의 글을 보면 모든것이 준비되어 있고 소송을 할려면 하라고 강경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그분의 글이 사실이라는 것에 힘을 실어주는것으로 저 또한 그분의 글에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또 한가지 의문점은 왜 2년전에 그냥 묻혔던 이야기를 반다이하고 엔티엘인크측이 먼저 불을 붙였냐는것이지요? 분명 자신들에게는 이러한 일이 커지는것이 득이 안될터인데 구지 먼저 소송을 준비중이니 그전글을 지우라는 이야기를 왜 뜬금없이 했을까요?
모든 부분은 그분의 말에 공감을 하지만 먼저 그분을 건드렸다는것은 개인적으로 의문으로 남습니다.
그러나 어찌하였든 중요한것은 이 문제가 당분간 화두가 될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는 그동안 보아왔듯이 거대기업과 개인의 싸움의 결과를 너무나도 많이 보아왔습니다.
돈과 권력의 힘으로 계란으로 바위치기가 되었던 무수히 많은 결과를 보면서 이번 일도 그렇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생각하는것 자체가 정당하지 못한 생각이지만 이것이 현실이라는것을 아니 더욱더 기분이 안좋네요
드래곤볼 온라인의 런칭은 이제 슬슬 시작되고 있기에 이문제로 인해 드래곤볼 온라인의 서비스가 미루어지거나 혹은 서비스 중지되는 일은 없을것입니다.
서로 좋게 합의라는 포장으로 이 이야기가 묻혀버릴지 아니면 빤짝하는 하나의 이슈로 끝나버릴지 혹은 예상외로 고소한 회사측에서 미안하다는 공식발표가 있을지는 시간이 지나면 알겠죠! [마지막 같은 일은 절대 안생기겠지만요 ㅡ.ㅡ]개인적으로 진실이 정확히 나와서 두번다시 이러한일 즉 회사의 횡포인지 개인의 이익을 위한 일인지가 중요한것이 아닌 두 내용 모두 더이상 안생기기를 바랄뿐입니다.

추가내용
얼마전에 NC소프트에서 의문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일어난 일같습니다.
관련포스트 :
주민번호유출 과연 안전하십니까? 저도 유출되어 NC소프트에서 메일을 받았습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Sunny

    의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좀 늦게 드린듯 하네요.
    소송을 준비하니 글을 지우라는 협박이 나오게 된 동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획내용이 사용되고 있는바, NTL에 찾아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였고, 그냥 서로 피해 안주고 잘 해보자라는 식으로 미팅이 끝났습니다. 그 후에 제가 좀 화해를 한것 같다고 오판한 NTL에서 예전에 제가 올렸던 글을 삭제를 해주면 좋겠다라는 말을 저에게 전화로 했죠. 그 글은 사실이니까 그글이 계속 존재를 하게되면 아무래도 반다이측 눈치도 보이고, 게임이 시장에 서비스가 될때 문제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었나보죠. 그래서 아직 공식적으로 ntl에서 사과를 받지 않은데 내가 그 글을 왜 지워야 하나? 라고 답변을 했더니.. 바로 그럼 소송을 하겠다라고 건든것이죠. 그래서 하던말던 마음대로 하시라고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후에 합의서를 보내왔는데... 보니까 NTL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지만 문제가 되면 저는 아무말도 못하는 그런 문서를 합의서라고 보내왔더군요. 그것은 합의서가 아니죠. 어차피 잘되거나 말거나 관심도 없는데.. 뭐 보상을 요구했다느니 어쩌느니.. 없는 허위사실까지 유포하면서 아직도 반성조차 안하고 있으니.. 아직도 정신 못차렸나보네요. 솔직히 저는 언제라도 제가 먼저 소송은 걸수 있습니다. NTL측의 허위사실을 가지고 기사로 내보낸 내용들로 인해 명예훼손도 심각한지경이고요.. 어차피 게임 이상하게 만들어놔서 알아서 망할분위기인데.. 그냥 확실히 망해갈때즈음에 확실사살하려고 준비중입니다. 그래야 반다이나 기타 다른 투자사들 역시 그들을 비호하지는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