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CCTV와 만나다! 효율성은 어떨가?!

2009. 10. 26. 08:21
현재 포털사이트들이 너도 나도 할것 없이 지도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 네이버와 다음역시 네이버 지도 그리고 다음지도이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헌데 과거의 단지 지도를 보여주고 하는 서비스에서 구글맵이 위성사진을 지원하면서 점차 많은 네티즌들이 맵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그후 네이버와 다음에 이에 질세라 위성사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하였습니다.
그러나 무언가 특화된 점이 없는 이상 그냥 손이 가거나 혹은 자주 가는 포털에서의 서비스를 이용할수 밖에 없겠죠
그러다가 다음이 큰일(?!)을 저지릅니다. 바로 다음맵에서 직접 시내를 돌아다니는듯한 로드뷰라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많은 네티즌들이 다음지도에 큰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가 이러한 상황에서 가만 있을리가 없겠죠! 최대 포털로써 구지 어느정도만 꾸며나도 알아서 유입되는 파워를 지니고 있었으나 나름 그것만으로 안된다는것을 느낀것일까요?
네이버 메인에 네이버지도가 CCTV도 지원한다는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 메인에 현재 노출중인 네이버지도 홍보배너

네이버 지도에 들어가서 과연 어떠한 서비스인지 확인하였습니다.
말 그대로 각 도로의 CCTV를 직접 동영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서울뿐만이 아닌 전국의 도로에 설치된 CCTV를 다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각 CCTV는 설치된 지역시설공단에서 제공해주는것으로 실시간으로 잘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제 눈으로 직접 교통상황을 볼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하게 된것이죠!
또한 각 도로의 교통량을 색깔로 구분해서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미 차량에 네비게이션을 가지고 있고 그 네이게이션이 실시간 교통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이 있다면 익숙한 화면일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는 이미 CCTV 서비스를 하기전에 한참 다음지도가 로드뷰로 관심을 받을때 네이버는 나름 파노라마 서비스를 시행했습니다.
파노라마 서비스는 파노라마가 지정된곳을 클릭하면 공중에서 360도로 실제이미지로 볼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허나 개인적으로 파노라마 서비스보다는 다음지도의 로드뷰가 좀더 현실적으로 우리에게 더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번 네이버의 CCTV도 다음지도의 로드뷰처럼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라고 생각하고요
어찌하였든 이렇게 각 포털에서 단지 지도를 보여주는 수준을 넘어 우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하고 있기에 우리에게 맞게끔 사용하면 될듯 합니다.
각 포털이 서로 경쟁하면 결국 사용자에게는 양질은 서비스를 받을수 있겠죠 (=ㅅ=)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의 파노라마 서비스! 시원시원하게 둘러볼수 있죠!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우리의 포털들...
    덕분에 우리는 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게되었네요 ^^

  2. 다양한 연계서비스를 하고 있어 사용자입장에서는 좋죠..*^^*

  3. 오....모르던 정보네요. 점점 편해지는 세상이네요

  4. 미리 확인후 갔을때의 교통상황이 또 틀려질수도 있을지 모르나 그래도 미리미리 눈으로 직접 확인해볼수 있어서 자가운전자에게는 좋은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5. CCTV 부분 글에 감동의 물결을 느겼습니다.
    이제 CCTV의 응용성에 대해 조금씩 눈을 뜨기 시작한것 같네요.
    멋집니다.^^

  6. 네..더구나 CCTV 활용한 사이트들의 경우 속도측면이나 화면이 끊기는 현상이 있는것에 비해 원활히 보이니 좋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