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쎈 온라인 2차 클로즈베타 서비스 최적화는 잘되어있나?!

2009. 10. 28. 18:18

헤쎈이라는 TPS 게임이 2차 클로즈베타를 시작했습니다.
송승헌과 소지섭이라는 막강한 연예인을 내세우며 홍보를 한 게임! 헤쎈!
[차후 두 연예인의 관련 캐릭터가 유료로 나오는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ㅅ+)]
헤쎈은 얼핏 보면 FPS지만 정확히 장르는 TPS라는 장르입니다.
FPS와 TPS의 차이는 가장 크게 분류되는것이 바로 시점의 차이입니다.
FPS가 1인칭 시점이라면 TPS는 3인칭 시점에서 게임을 플레이해나갑니다.
각 시점마다 장단점이 존재를 합니다. 일단 TPS에서의 장점은 3인칭으로 인한 주변시야의 확보가 가장 큽니다. 그리고 FPS보다는 멀미증상이 덜하는것이겠죠
2차 클로즈베타는 사실상 말이 클로즈베타지 신청기간에 신청하면 100% 당첨되는 방식으로 저도 역시 당첨이 되어 헤쎈을 즐겨보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정도의 파워를 가졌기에 한류스타 송승헌과 소지섭을 모델로 했는지 궁금하더군요!

TPS라 하면 콘솔쪽에서 먼저 유행을 탄 장르라 할수 있습니다. PS진영에서는 소콤시리즈 엑박진영에서는 기어즈오브워를 들수 있습니다.
저 또한 FPS도 좋아하지만 TPS를 더 선호합니다. 이유인즉 장점 단점을 떠나 나의 캐릭터를 눈으로 보면서 플레이할수 있다는 자아도취라고 할까요?!
그러한면에서 이번 헤쎈에 대한 저의 관심은 나름 높은편이었습니다.
2차 클로즈베타 시간에 맞추어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전반적인 시스템이나 기타 방식들은 이미 FPS에서 보여주는 방식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점을 통해 자신의 파츠와 무기를 구입하고 업그레이드 하며 여러모드의 방에 접속하여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게임 인터페이스 자체는 쉽게 접근이 가능하였습니다. 


TPS게임의 장점중에 하나는 바로 3인칭 시점으로 인해 캐릭터의 모션액션을 다양하게 구현할수 있다는것입니다. 이번 헤쎈에서도 역시 엑박의 기어즈오브워처럼 음폐물에 등을 기대어 사격이 가능한 액션이 존재합니다.
FPS의 1인칭 시점의 장점중에 하나는 진짜 나의 눈으로 사물을 보며 움직이는 체험을 할수 있는데 TPS는 3인칭 시점으로 인해 1인칭보다는 그러한 체험이 줄어드나 위의 음폐물에 기대어 주변을 살피고 사격을 하므로써 또다른 장점을 내세울수 있죠!
이러한 시스템으로 인해 FPS와 액션성이 교묘하게 섞인 재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박격포를 쏠수 있다든지 기타 여러 부가 시스템이 있어 전세를 역전할수 있는 재미난 요소도 있습니다.
이미 콜오브듀티 온라인시스템에서 있었던 그러한 시스템이 헤쎈에서도 적용한것이죠


헌데 이번 2차 클로즈베타의 헤쎈에서 최적화가 제대로 되었는지 의문이 들더군요!
물론 클로즈베타이기에 완벽한 최적화란 있을수 없습니다. 그러나 현재 저의 컴퓨터에서 플레이해본 결과 옵션을 낮음으로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반응속도가 상당히 게임하기 힘들정도의 플레이를 보여주더군요!
옵션의 타협이 아니라 최하로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게임을 즐기기 힘들었습니다.
저의 컴퓨터의 사양의 문제도 있을수 있을지 모르나 이부분은 좀 의문이 들더군요
다른 유저들은 원활히 되는지 모르겠으나 일단 저의 컴퓨터는 윈도우7으로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껍데기의 헤쎈 테스트 컴퓨터 사양
CPU : E6200
RAM : 2G
VGA : 지포스 8600GT


옵션의 타협이 아닌 최하로 두고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그러나 역시 반응속도는...ㅜ.ㅜ

그래서 아바를 테스틀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미 그전에도 아바는 플레이를 해보았기에 무리없이 잘 돌아가는것을 알고 있었지만 혹시 윈도우7 때문에 그런가 싶어 아바를 기준삼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아바는 그래픽도 높게 잘 나오고 플레이도 아주 원활히 가능했습니다.
헌데 이부분은 최적화가 잘안되었다고 하기에도 좀 애매합니다. 어떤분은 잘된다고 하고 또 어떤분은 저와 동일한 증상을 경험하고 있고요
여러 복합적인 부분이 존재를 하겠지만 일단 저의 컴퓨터환경에서는 분명 헤쎈과 무언가 잘 안맞고 있는것만은 확실한것이죠! 아바의 경우는 전혀 이상없이 되니까요!
사실 TPS 게임은 헤쎈이 처음은 아닙니다. 그전에도 TPS게임들이 나왔으나 사실 유저의 반응은 냉담했고 지금은 잠잠한 상태죠! 그러나 헤쎈의 경우 다양한 유저의 의견을 수렵해서 차후 오픈베타때 성공적으로 런칭만 된다면 타 FPS 게임들과 나름 동일선상에서 유저에게 어필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내용
얼마전에 NC소프트에서 의문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일어난 일같습니다.
관련포스트 :
주민번호유출 과연 안전하십니까? 저도 유출되어 NC소프트에서 메일을 받았습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강석

    해상도를 줄여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