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한게임의 테라온라인 과연 NC소프트를 넘어설수 있을것인가?


현재 한게임에서 테라온라인이라 하여 액션성이 가미된 MMORPG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근래 C9나 마비노기 영웅전 그리고 드래곤네스트 처럼 액션의 비중이 큰 MMORPG 스타일의 게임이 많이 나오고 있죠! 테라에서 내세우는것은 논타켓팅 시스템으로 역시 액션성을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
헌데 왜 제목에 NC소프트를 적었을까요?
테라온라인을 개발하고 있는 제작인 블루홀 회사의 주역분들이 NC소프트의 개발자분들이고 그분들이 나와서 차린 게임개발회사가 바로 블루홀 입니다.
사실 이러한 출신때문에 NC에서 테라온라인에 대한 잡음이 있었죠!
어찌하였든 블루홀 뒤에는 엄현히 거대 포털사인 NHN이 존재하기에....(=ㅅ=)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테라온라인은 개발중인 게임으로 클로즈베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는 클로즈베타에 당첨이 안되어서 체험해볼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일단 공개된 영상과 주변 정보를 모아본 결과 확실히 기대작임은 확실합니다.
허나 현재의 온라인 게임시장이 포화를 넘어선 상태에서 과거의 초기 온라인게임시장처럼 내놓으면 유저가 몰려서 대박을 치는 시절은 지나갔고 이제는 게임성도 당연히 기본적으로 중요하지만 운때도 맞아야 하며 막대한 마케팅을 해야만 그래도 성공할까 말까 하는 시장이 되어버렸죠!
또한 테라온라인의 경우 현재 비슷한 장르의 게임인 C9와 마비노기 영웅전 그리고 드래곤네스트라는 비슷한 장르의 게임들이 있어 그들과의 경쟁도 한번쯤 고려해보아야할 사항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테라온라인을 보고 가장 눈에 들어오고 관심을 끄는것이 바로 모델링이었습니다.
각 캐릭터의 모델링이 마음에 든것과 동시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모델링을 보고 관심이 더 높아졌습니다.
사실 보통 게임에서 무수히 등장하는 몬스터의 경우 주인공 캐릭터급에 비하면 찬밥신세입니다.
아무래도 유저들의 분신이 캐릭터쪽에 더욱더 심혈을 기울여 작업을 하기에 몬스터들은 유저들의 캐릭터에 비하면 관심을 못받죠!
헌데 테라온라인에서의 몬스터들의 퀄리티를 보면 상당히 높은 수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저는 사실 테라온라인에서 주인공급 캐릭터들의 모습도 마음에 들었지만 그것보다 몬스터들의 모델링에 더 큰 호감을 가졌습니다 분위기에 맞는 몬스터부터 다양한 모습의 디테일이 높은 몬스터까지...
제가 느낀 테라온라인은 단지 액션MMORPG만이 아닌 모든부분에서 착실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어느게임이나 그렇겠지만 테라온라인에서 하나하나 눈에 보이는 모든것에 정성이 들어갔다는 인상을 받았으니까요!


각 몬스터들의 분위기와 퀄리티를 보면 이제 몬스터도 주연급으로 상승된듯한 느낌을 받네요!

허나 역시 게임은 나와봐야알수 있겠죠!
눈에 보이는것도 중요하지만 역시 게임은 유저로 하여금 빠져들수 있게 하는 게임성이 가장 큰 요소를 차지하니까요! 현재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만 보면 하루빨리 테라온라인을 접해보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영화에서도 있는 공식인 예고편이 그 영화의 전부다!! 라는것처럼 게임도 역시 프로모션 영상이 그 게임의 전부다!! 라는 공식을 지켜준 게임들이 상당히 많았죠!
과연 테라온라인이 그러한 공식을 깨고 그 이상의 재미를 보장해줄지는 차후 공개가 되면 유저들이 판단을 내리겠죠! 더불어 블로홀에서는 NC를 나오고 나서 만든 게임이기에 여러모로 테라온라인의 성공한다면 물질적인 부분과 더불어 정신적으로도 많은 것을 얻게 되겠죠!
그러기에 테라온라인은 많은부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지 않나 싶네요! 그만큼 정신적인 부담감도 클것이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ㅅ+)




 

추가내용
얼마전에 NC소프트에서 의문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일어난 일같습니다.
관련포스트 :
주민번호유출 과연 안전하십니까? 저도 유출되어 NC소프트에서 메일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