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을 추구하는 바이블로그! 내가 쓴글에 대해 댓가를 받는다?!

2009. 10. 30. 13:25

블로그로 적든 많든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거분들이 존재를 합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방법에는 참으로 많은 방법이 있고요! 그 많은 방법중에 어느것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인지 아는되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어찌하였든 블로그의 근본은 포스팅에 있습니다. 즉 블로그에 자신의 글을 적고 다른 이웃분들이 방문하고 새로운 방문자가 들어와서 자신이 쓴글을 보는것이지요!
그럼 만약 내가 쓴 포스트가 원고료를 받을수 있다면 어떻겠습니까?
바로 바이럴마케팅이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바이럴마케팅의 한용도로 블로거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들이 몇군데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이란?
바이러스마케팅을 이야기하는것으로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리 퍼지는 마케팅기법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이러한 바이럴마케팅을 하는 회사가 새로 사이트를 오픈하였으니 바로 바이블로그 입니다.
바이블로그 역시 바이럴마케팅을 기본으로 블로그와의 연대관계를 유지하며 광고주에는 마케팅의 효괄르 볼수 있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즉 광고주는 바이블로그에 자사의 상품을 의뢰하고 블로거들은 이 제품에 대한 평가를 한후 포스팅하여 바이블로그에 송고를 하면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송고된 포스트는 그에 맞는 원고료를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전박전으로 광고주가 할수 있는 광고 방식은 두가지가 존재를 합니다.
리뷰 캠페인과 애드 캠페인입니다. 이 두가지 방식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바로 홍보하려는 상품에 대해 블로거가 직접 체험할수 있게 상품을 지원하고 포스트를 작성하게 하는지 아니면 아니면 캠페인정보를 바탕으로 포스트를 작성하는것입니다. 

01


이는 어디까지나 광고주입장에서의 이야기이고 블로거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전자의 리뷰 캠페인이 좀더 포스팅을 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ㅅ=)V
또한 이러한 방식에서의 가장 큰 문제점이 바로 광고주의 부재입니다.
준비중인 좋은 블로거들은 항시 대기상태이나 진행하는 광고주가 다양하지 못하고 부족할시 자칫 마케팅효과에서 역효과를 낼수도 있습니다.
이유인즉 광고주의 상품의 다양성이 없을때 일부 블로거들이 자신이 자신있어하는 분야의 제품이 아닐경우 원고료 때문에 전혀 모르는 상품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이러한 부분은 바이블로그에서 필터링을 하겠지만 이러한 경우가 비일비재하게 생길경우는 역시 블로거들이 떠날수밖에 없는 상황이 생기죠!
실제로 프레스블로그라는 바이럴마케팅을 하고 있는 사이트의 경우도 초기와 다르게 점점 쇠약해져간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원고료의 산출도 항상 문제가 되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광고주의 다양성과 많은 제품만 있으면 문제의 요소가 없지만 다양성과 광고주의 부재시에 원고료를 산출시 블로거에게 참여하는 동기성이 떨어지게 되겠죠!!

바이블로그 :
www.byblog.co.kr  

일단 바이블로그의 첫느낌은 심플하고 깔끔한 사이트외형에도 눈이 갔습니다.
어지럽게 널려있는 느낌이 아닌 눈에 필요한것만 들어오는것이 신뢰가 간다고 할까요?
아직 베타오픈이라서 그런지 사이트에서 도움말등의 내용의 링크가 안만들어진것 같더군요
바이블로그가 앞으로 어떻게 행보를 보일지 모르나 "똑 소리나는 블로거들의 놀이터"라는 슬러건처럼 모두가 윈윈할수 있는 놀이터로 자리를 잡았으면 하네요!
바이블로그 사이트에서 현재 첫번째 베타오픈캠페인을 실시하니 한번쯤 참여해보면서 어떠한 방식인지 또 바이블로그가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는지 기대해봅니다.

바이블로그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잡생각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