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의 재미난 해외 게임관련 호박유령!

2009. 11. 2. 21:32


10월31일날 할로윈데이였습니다.
할로윈데이는 미국의 대표적인 축제이며 이제는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축제가 되었죠!
아직 한국사람들에게는 남의 나라 이야기이기에 크게 반응은 안하지만 그래도 그날이 되면 매스컴에서 할로윈데이 축제소식을 알리는 내용이 꼭 나오기는 합니다.

할로윈 축제란?

할로윈은 미국에 이민 온 아일랜드 인들이 들여 온 풍습에서 유래되었다. 기독교가 유럽을 지배하기 이전 아일랜드, 영국, 북부 프랑스 등에 살던 켈트 족은 11월1일에 새해가 시작된다고 믿었으며 1년의 끝은 10월31일로, 이날 밤에는 사망자의 영혼이 가족을 방문하거나, 정령이나 마녀가 나온다고 믿고 있었다. 이것들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 가면을 써, 모닥불을 피우고 있었다고 한다. 또한 가족의 묘지에 참배해, 거기서 양초를 붙인다고 하는 지역도 있었다고 한다. 현재 미국 교회에서는 할로윈 행사를 반기독교 문화로 규정, 가을축제로 만들어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날의 밤에는 호박을 도려내어 안에 초를 세워 Jack-o'-lantern(잭 오 랜턴, 호박에 유령의 모습을 조각한 등불)을 만든다. 또, 유령, 마녀, 괴물 등을 가장한 아이들이 집집마다 돌며 Trick or treat! (맛있는 것을 주지 않으면, 장난칠 거야)라고 말한 뒤, 사탕을 주지 않으면 비누 등으로 유리창에 낙서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사탕을 나눠주는 것을 즐거워하며 미리 준비해 놓기 때문에 그런 일들은 별로 일어나지 않는다. 이렇게 한 다음 아이들이 모여 받은 사탕을 추려내어 파티를 열기도 한다. 그리고 사과를 물을 채운 대야에 넣고 손을 대지 않고 입으로 사과를 건져내는 활동을 한다.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할로윈데이라는것이 미국에서 있는것은 알지만 그것이 정확히 왜 하는지 무엇인지 모르죠! 더구나 구지 알필요없고요..ㅎㅎ
헌데 그래도 할로윈 하면 누구나 먼저 머리속에 생각나는 이미지는 바로 호박유령이겠죠!
호박유령이지만 전혀 무섭지 않은것은 저뿐만이 아니겠죠 (+ㅅ+)
어찌하였든 미국에서는 할로윈하면 역시 호박을 깍아 안에 초를 넣는것이 상징인 만큼 다양한 모양의 호박유령을 만듭니다.
그중 게임에 관련된 재미난 호박유령 사진들이 있어서 모아보았습니다.
아마 게임을 좋아하시면 대부분 아는 모양의 호박유령일것입니다

01234567
0123456
0123456789101112

화살표를 좌우로 누르면 더 많은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참 재미있고 반가운 캐릭터들이 많네요!
참고로 국내에서도 할로윈데이를 맞이해서 국내 게임업체들중에도 관련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넥슨의 경우 자사의 게임에 대해 많은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했어고요
NC소프트의 아이온의 경우 할로윈을 겨냥한 이벤트는 아니었지만 PC방 이벤트시 주는 아이템이 바로 호박유령모자를 주는 이벤트를 했었습니다.

넥슨과 NC소프트에서 진행했던 할로윈 관련 이벤트!

사실 국내의 축제가 아닌 할로윈 축제가 그래도 대한민국에도 곳곳에서 보이는것을 보면 우리나라도 세계적인 축제를 발굴해야 되지 않나 싶네요!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부크맘

    시월의 마지막 날은 이용 노래가 생각나는데
    제딸은 할로윈 축제에 가야 한다더군요.
    어디로 가냐? 고 물으니 자기네반 남자 아이 집..
    애들 아빠와 나 둘이서 동시에 "안돼" 라고 소리 쳤답니다...

  2. ㅎㅎㅎㅎㅎㅎ 안돼 라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