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의 유혹 막장드라마도 하나의 아이콘이다??!!

2009.11.02 21:32

요즈음 월요일과 화요일의 드라마는 선덕여왕의 독주로 그 누구도 감히 그 자리를 넘볼수 없죠!
심지어 SBS에서는 원래 동시간대에 드라마를 하기는 커녕 신동엽씨가 진행하는 퀴즈쇼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신 천사의 유혹이라는 드라마를 1시간 빨리 방영하고 있습니다.
헌데 SBS에서는 왜 이렇게 1시간 빨리 방영할까요?
당연히 선덕여왕과의 동시간대를 노리기에는 무리수가 있기에 그렇겠지만 그정도로 천사의 유혹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던것이겠죠!
분명 천사의 유혹은 시청률이 좋을것이라는 자신감은 있으나 선덕여왕과는 무리수를 두고 싶지 않을정도로 천사의 유혹에 거는 기대가 클수도 있겠죠
SBS는 천사의 유혹에 대한 자신감은 무엇일까요? 너무나도 SBS에서 천사의 유혹을 버리기 아까워하는 이유는 당연합니다. 또한 성공가능성이 큰 드라마라고 생각하는것도 당연하고요
그 답은 바로 아내의 유혹의 대박 신드롬을 이을 후속작이기 때문이겠죠!

누가 덕만이를 뛰어넘을것인가?

헌데 다들 알다시피 아내의 유혹은 막장드라마의 완전판이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스토리 자체가 막장의 진수를 보여주었습니다.
허나 시청률은 장난 아니며 막장드라마를 아무리 욕해도 매회가 이슈가 될정도로 인기가 높았습니다.
그러한 아내의 유혹의 계보를 잊는 또 하나의 드라마인 천사의 유혹!
내용은 안보아도 천사의 유혹이 막장 드라마라는것은 알수 있습니다. 
천사의 유혹을 심지어 아내의 유혹 시즌2라는 이야기가 있을정도로 전체적인 흐름은 유사합니다.
물론 작가가 천사의 유혹의 작가와 동일하니 시즌2라고 해도 전혀 손색없겠죠!


아내의 유혹이 아내가 어설픈 변장을 하고 남편에게 복수하는것이라고 하면 천사의 유혹은 반대로 남편이 변장을 하고 아내에게 복수를 하는 내용입니다.
아내의 유혹에서 점찍고 변장완료!! 라는 대단한 스킬시전이 말이 많았던것을 의식했는지 이번 천사의 유혹에서는 남편의 변장이 점찍고 변장완료!! 스킬이 아닌 아예 성형수술이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내용은 막장의 진리를 그대로 따라가고 있습니다.
막장의 공식인 일단 불륜은 기본적으로 해주고 상대방을 죽일정도의 폐륜적인 행동도 서슴없이 해주는 아주 막장의 기본적인 공식을 그대로 행하여주고 있습니다.
내용에서 그나마 폐륜적인 일을 마구 질러주는 아내에게 나름 그래야하는 과거의 아픈 사연을 동기부여해주며 막장만이 아닌 인간적인 부분을 강조하려는 모습이 보이는데 결론은 막장이라는것이죠!
막장의 기본공식을 바탕으로 하면서 아무리 그것을 미화하기 위해 살을 붙여도 결국 폐륜적인 일은 여전히 일어나는 막장드라마죠!
그런데 역시 천사의 유혹은 아니나 다를까 현재 좋은 시청률로 스타트하고 있습니다.
결국 막장드라마도 공중파에서 다룰수 있는 하나의 소재로 완전히 자리를 잡게 된것인가요?

막장드라마가 아니라고 몸부림 치는듯한 제목!! 천사의 유혹~ 누가 천사인지는...?
점점 우리나라가 개방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저 또한 개방을 찬성하는 사람중에 한명입니다.
막장드라마가 좋고 나쁘고를 이야기를 하는것이 아닌 우리나라 공중파는 참으로 아이러니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스등에서 폐륜적인 사건이 벌어지면 사회문제로 크게 보도를 다루면서 한편으로는 폐륜적인 막장드라마를 줄기차게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매스컴에서 막장드라마에 대한 찬반론도 이야기하고 있지만 정작 막장드라마의 시청률은 상당히 좋은편이죠! 그렇게 보면 결국 다수가 즐겨본다는것이겠지요!
그러니 막장드라마는 문제의 소지가 있지만 그렇다고 쉽게 방송내용을 제지할수도 없는 웃지못할 상황인것이겠죠! 심지어 공중파의 드라마에서 내용이 어떻든 시청률만 좋으면 제작진에게 금일봉을 내리는 공중파 고위직분들도 결국은 공중파의 도덕성보다는 수익구조가 우선이라는것이겠지요
저도 천사의 유혹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보면서 빠른전개등 궁금증을 유발하는 요소가 존재를 하면서 오늘도 시청하였습니다. 선덕여왕이 하기전까지 마땅히 시청할 프로그램이 없어서..[라고 핑계를..ㅎ]
개인적으로 공중파에서도 이러한 극에 달한 소재의 드라마..소위 디테일하게 안다루어서 그렇지 불법인 성인물과 다를봐가 무언인가 하네요!
하나의 드라마 흥행보증 소재가 된 막장이라면 아예 갈때까지 막장 달려보는것도 어떨지 생각하네요! 이제 우리에게 막장은 어느정도 면역이 되서 왠만하면 막장측에도 못끼쟎아요~!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연예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김소현

    글쓴이여..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이제 막장이 면역이 되어서 이런 드라마가 막장 축에도 못 낀다니?? 드라마로 이런 패륜적인 이야기를 한다는 것이 정상이라고 생각하는지..?

  2. 당연히 정상이 아니죠...! 김소현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허나 시청율을 보면 현실은 그렇지 않죠...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