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어쌔신 크리드2 한글화 정식발매! 모던워페어2 비한글화는 모양 빠지는결과를..


어쌔신 크리드2의 게임이 12월내에 한국에 정식발매된다는 보도자료가 나왔습니다.
어쌔신 크리디는 이미 전작에서도 전세계적으로 큰 호응이 있었고 그로인해 어쌔신 크리드2에 대한 관심도 높은편입니다. 암살을 다룬다는 내용과 어디든 기어올라가는 캐릭터를 보고 있으면 게이머자신이 꼭 게임속에 몰입감이 높아지는 게임이었죠
현재 보도자료를 통해서 XBOX360용 어쌔신 크리드2를 한글화 해서 12월에 발매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유저들이 PS3에 대한 우려를 하고 있지만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PS3용도 SCEK를 통해서 한글화해서 발매예정입니다. XBOX360용은 국내 인트라링스에서 출시하는것이고요 (+ㅅ+)
참고로 전작의 경우 한글화에 한국어 음성지원이었는데 이번에는 한국어음성은 없고 한글화만 진행이 됩니다.


헌데 무언가 이상하지 않은가요??
얼마전에 논란이 되었던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의 비한글화 소식이 있었죠
비한글화 소식에 많은 유저의 원성이 있었고 그에 해명보도자료가 나왔었습니다.
그때 해명보도자료에 의하면 모던워페어2 제작사에서 한국시장은 너무 작아 한글화를 할수가 없다!! 라고 했고 국내 퍼블리싱 회사는 최대한 노력했지만 어쩔수가 없다!! 라는 이야기였습니다.
그런데 몇일뒤인 오늘 어쌔신 크리드2는 한글화 발매한다는 소식!
WBA는 한글화를 못한 이유를 한국시장이 작어서이니 뭐라고 하지말라고 한지 얼마되지 않아 모던워페어보다 팔리지도 않은 게임이 한글화되어서 나오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결국 어쌔신 크리드2의 한글화 발표로 인해 WBA는 모양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게 되어버렸네요
현재 유저들이 WBA를 비아냥 거리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더군요
물론 WBA는 나름대로 분명 사연이 있겠지만 해명보도자료 때문에 WBA측은 난감한 상황이 되어버린꼴이네요
[헌데 개인적으로 모던워페어2 발매되면 그래도 많이들 구입할것입니다. 이러한일은 한두번 겪은것이 아니라서 그 결과도 알고 있죠! 즉 살사람은 다산다!! 입니다 (+ㅅ+)]
참고로 한글화는 UBI에서 하는것이고 그것에 대한 라이센스비를 SCEK와 인트라링스에서 각각 하는것입니다.



어찌하였든 어쌔신 크리드2는 한글화되어서 정식발매 예정이니 유저입장으로써는 좋은것이겠죠
전작에서 기대를 받은만큼 반복적인 플레이등 문제점도 있었던 어쌔신 크리드가 이번 2편에서는 보강되어 나온다니 기대가 되네요!
더구나 어쌔신 크리드는 실사영화로도 제작중입니다.
즉 게임의 소재가 영화로써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는것이겠죠
저도 어쌔신 크리드1편을 PS3로 가지고 있는데 아직 클리어는 못한상태입니다.
다른 게임에 밀려 플레이하다가 봉인상태인데 이번기호를 통해 다시 봉인해제하고 플레이 해봐야겠네요

어쌔신 크리드2 제작자의 설명 및 영상
 
실사판 프로모션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