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 게릴라 테스트 ! 말그대로 진짜 게릴라 테스트

2009. 11. 3. 21:30

오늘 넥슨에서 서비스 예정인 마비노기 영웅전의 게릴라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진짜로 말그래도 게릴라 테스트였습니다.
순식간에 4시간의 테스트를 하고 게릴라 테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그덕에 약2시간 정도뿐이 못해보았습니다.
사실 마비노기 영웅전은 많은 유저가 기다리는 게임중에 하나입니다.
헌데 너무 잦은 게릴라테스트로 인해 게릴라만 하다 끝나는것 아니냐는 우스개 소리도 하곤 하죠!
그도 그럴것이 한때 7월 개발자로부터 오픈베타설이 있다가 7월에는 파이널테스트를 시행했고 그후 소식이 거의 없다가 간간히 게릴라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마비노기 영웅전의 경우 같이 맞물린 유사 게임들이 있어서 좀더 신중해질수 밖에 없나 생각하네요

진짜 순식간에 진행해버린 게릴라 테스트!

예전에 2차 클로즈테스트를 해보고 중간에 파이널테스트 및 게릴라테스트는 참여를 못했는데 이번에는 접해볼수 있었습니다. 2차 클로즈테스트때와 다르게 군데군데 인터페이스가 좀더 편하게 수정되었더군요!
게임성은 원래 저도 개인적으로 기대를 하고 있었고 2차 클로즈테스트때도 나름 만족한 수준이어서 이번 게릴라테스트도 어느수준까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역시 아직도 불편한점이 몇몇 존재를 하였습니다.
특히 파티를 맺어 진행시 에리어를 넘어가는 부분이 존재를 하는데 파티원이 그 구역에 다 모이면 넘어가거나 다 안모이면 일정시간이 지나면 넘어가는데 오늘 겪은 일이지만 잠수타시면 매 에리어 넘어갈때마다 일정시간을 기다려야 하더군요!! 강퇴기능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01234567
0123456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언제쯤 오픈베타를 하느냐? 라는것인데 올해는 당연히 안넘길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7월 파이널테스트를 끝냈고 오늘의 게릴라테스트 또한 안정성 점검을 위해 급하게 결정되었다는것을 보아 이제 슬슬 가동할려는 기미가 보입니다.
무엇보다 마비노기 영웅전이 경우 C9, 그리고 드래곤네스트와 같은선상에서 놓여있기때문에 과연 이 게임들중 누가 좋은 평가를 받을지 궁금해지네요!
[이미 C9는 오픈서비스중인데 생각외로 반응이 신통치가 않더군요!]
더불어 마비노기 영웅전이 과연 기존 마비노기 유저들을 흡수할수 있냐는것도 한가지 포인트일것 같습니다.
허나 마비노기와는 전혀 다른방식의 게임이기에 별개로 보는것이 좋을것 같더군요!
마비노기의 여유롭게 커뮤니티를 중점으로 즐기는 게임인데 비해 마비노기 영웅전은 액션성이 강조된 게임이기에 마비노기 유저들의 흡수율은 높지는 않을것으로 판단되네요!
오늘 게릴라테스트였으니 당연히 캐릭터 초기화되겠죠...ㅡ.ㅡ;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기대되는 게임입니다....라고는 말하지만 막상 뚜껑 열리고 해보면 실망했던 게임들이 다수 존재를 해서 걱정은 되지만 테스트때 해본결과 기본적인부분은 확실히 감이 왔고 무엇보다 콘텐츠가 앞으로 얼마나 전달되는냐가 중요하겠죠!
예전 2차 클로즈베타때 플레이영상입니다.
추가내용
얼마전에 NC소프트에서 의문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일어난 일같습니다.
관련포스트 :
주민번호유출 과연 안전하십니까? 저도 유출되어 NC소프트에서 메일을 받았습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이 게임자체가

    대중성(드네)보다 넥슨이 매니아적인 겜으로 타겟을 잡았기에..
    (매니아적이 더 충성적이게 돈을 쏙쏙 ㅋㅋ)
    씨구랑 비교는어려울꺼 같구요 ..(씨구는 3d 던파인데 벌써 삐그덕)
    드네가 뜨긴더뜰꺼지만 수익성으론 마영전이 더나을듯

  2. 아무래도 그동안 마비노기로 매니아층 잡고 또한 그곳에서 나름 수익을 얻었으니까 마영전도 나름 구상은 하고 있겠죠~C9는 지금 반응이 않좋고 마영전과 드네인데...결과는 어떨지 저도 궁금해요

  3. Blog Icon
    허나

    애초에 C9은 훌륭한 게임성과 게임초 오베부터 그 수많은 사람들이 들어와도 버그하나 만들지 않을만큼 완벽성을 보여왔습니다.C9은 이미 자리를 거의 잡았다라고 볼수있죠.그뿐만인가요.아직까지도 업데이트와 홍보를 지속적으로 하고있으니 대중들에게 약속도 드럽게 안지키는 넥슨의 마영전은 이미 물건너 갔다고도 볼수있죠... 이 날 게릴라 테스트 참여는 했으나 솔직히 말해 C9이 뭔가 더 재미는 보이는것 같군요.

  4. C9는 현재 한게임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죠~ 사실 처음의 반응에 비해 평가 절하된것도 없지 않아 있다고 저도 생각을 합니다...*^^* 마영전은 어떻게 보면 C9의 상황을 보고 대폭 수정하고 있다고 볼수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