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연예야그

미녀들의수다 여대생의 가식반론! 부끄럽다!


원래 미녀들의 수다는 초반때 한국사회를 바라보는 외국인들의 시선들의 반응이 재미있고 느끼는부분도 많아서 보았지만 갈수록 또 다른 외국인의 연예인 데뷔무대로 변질되어가는것 같아 안보았습니다.
그러나 우연히 채널 돌리다가 미녀들의 수다가 하길래 잠시 시청을 했는데 한국여대생들이 나와서 이야기하는것을 보고 TV를 때리고 싶다는 충동이 들더군요!
오늘의 주제는 미녀들의수다팀과 한국여대생들이 출현하여 서로간의 주제를 가지고 각자의 생각을 이야기하는것이었습니다. 그중 제가 순간 욱했던것은 바로 명품이야기가 나왔을때였습니다.

먼저 명품을 사용하는것이 잘못된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당연히 명품이 더 좋고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기때문이죠! 또한 자신의 범위내에서의 소비는 정당한것입니다. 무리하게 해도 그누구도 비난을 할수는 없습니다. 


내용인즉 외국인들은 한국에서 여대생들이 너도나도 명품백을 들고다니는것이 이해가 안간다는 이야기였고 한국여대생들은 그것에 대해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헌데 보는내내 짜증이 나더군요!! 여대생들이 한다는 소리가 가식이고 자신이 하는 이야기가 많은 명품을 들고다니는 사람들의 이야기인냥 하는것이 짜증이 나더군요
주로 여대생이 한 이야기는 몇가지였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명품가방들을 많이 드는지?

1. 오래쓰기 사용할수 있어서다!
2. 부모님과 같이 공유할수 있어서이다.
3. 길거리에 파는 제품도 똑같은 제품이 더 많다 그러니 그것은 문제가 아니다.



대략 요약하면 이정도겠네요!!
물론 맞습니다. 제가 이야기하는것은 이야기하신 여대생이 실제로 명품백을 그러한 생각으로 사용하는것이라면 맞는 이야기죠! 헌데 그 이야기가 대부분의 명품을 사용하는 아니 외국인이 무슨의미의 이야기인지 알면서 여성들이 다 그러하다는듯이 대변하는것이 꼴보기가 싫더군요!
명품은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오래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기에 명품이죠
그러나 그 바탕에는 분명 과시욕이라는것이 존재를 합니다.
또한 남이 하니 나도 해야된다는 성향도 가장 강한것이 바로 명품입니다.
그러던중 어느 여대생이 "왜 외국은 대학생들이 백팩을 다 메고 다니냐? 등산가는것도 아니고?" 라고 묻자 외국인이 확실하게 한방 먹여주더군요!
"명품백을 들고 다니는데 책은 어디에다 넣고 다니냐??!" 라고요!!
여대생들 조용하더군요~ (=ㅅ=) 그리고 제가 챙피해지더군요!
그중 한 여대생은 책이 많아서 명품백은 사용안한다고 이야기하더군요
아마 그전에 이야기했던 여대생들은 속으로 "내가 뭐가되냐??!" 라고 느끼지 않았나 싶네요
물론 여기서 또 개중에 큰 사이즈의 명품백도 있고 능력없으면 사용못하는것이다라고 말한다면 진짜 답이 없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알고 있을것입니다. 사이즈이야기가 아닌 무엇이 문제인지 아마 출현한 여대생들도 그리고 외국인들도 알고 이야기겠죠


돈이 많아서 아니면 명품을 좋아해서 무리하게 명품을 선호하든 말든 그것은 개인의 자유입니다.
또한 명품에는 각자 다 생각하는 판단은 틀릴것입니다.
헌데 여대생들이 나와서 하는소리가 현실적인 소리를 하기보다는 외국인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꼴이 꼭 나라에서 하는 청문회의 모습처럼 자신의 생각이 전체의 생각이다! 또는 왜 그런지 알면서 모른다로 버티는 정치인들을 보는것 같았습니다.
본인이 그렇게 사용하면 저는 그래서 사용합니다가 되어야지 우리는 이래서 사용합니다 라는 말은 아닌것 같습니다. 이미 명품 중독은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더구나 그러한 문제점으로 명품짝퉁이 활개치고 있는 시점에서  다른소리를 하는모습이 정말로.. 정말로.. 보기가 싫었습니다.
하기야 원래 미수다가 외국인의 시점으로 한국을 보고 의문점을 물어보는것인데 항상 그에 대한 답변은 미화시켜서 마무리 짓는 경우가 비일비재하죠
솔직히 대놓고 잘못된 부분을 매스켐에서 인정하기에는 그러하니까요! 또한 외국인들의 생각은 그 사람들의 그나라의 생각이기에 결코 그 사람들의 생각과 시선이 정답이라는것은 아니죠~
그러나 분명한것은 우리 대부분이 아는 부분에 대해 이러한 회피성 이야기들은 보는내내 제 자신이 부끄러워지더군요!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