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의 DMB부재가 걸림돌이 될까?


아직도 KT의 아이폰출시에 대한 공식발표가 없는 상황에서 많은 이야기들이 만들어지고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도 도대체 언제 나오나? 기다리겠지만 KT입장에서는 더더욱 답답할것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너무 끌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니까요~
아무래도 그동안 알려진 여러문제때문에 공식발표가 안나오고 있는데 올해안에는 꼭 출시될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지금 현상황으로는 힘들어보이기도 하네요
분명한것은 아이폰의 국내발매는 확정된것이고 역시 발매일이 중요하겠죠
또한 아이폰에 대한 여러 이야기중 발매가 되어도 그렇게 파괴적인 변화는 없을것이라고 이야기하는 보도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이 발매되면 우리나라 모바일시장이 확 바뀔정도의 임펙트는 아니라고 저도 생각하지만 분명한것은 여러분야에서 조용한 움직임이 일어나 새로운 기반을 만들것이라고는 생각을 합니다.

계속되는 떡밥(!?)들만 뿌려지지만 확실한것은 국내에도 아이폰이 발매된다는것!!

헌데 아이폰이 국내에서 큰 반응이 없을것이라는 이야기중에 DMB를 이야기하는부분이 있습니다.
사실 국내 출시되는 핸드폰에는 기본적으로 DMB 시청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DMB되는 핸드폰과 안되는 핸드폰을 놓고 선택하라면 거의 대부분 DMB가 되는 핸드폰을 선택하시겠지요~ 그러므로 아이폰에는 DMB가 없기에 판매에 있어 영향이 있을것이라고 이야기를 하는곳도 있지요
그러나 저는 DMB가 아이폰의 판매에 생각을 하게 만드는 요소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분명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핸드폰의 DMB기능이 있고 없고가 있을때 있는것을 선택하는것은 사실입니다.
허나 그러한 선택에는 DMB를 꼭 봐야하기때문에 DMB가 있는것을 선택하는것은 절대 아니죠
같은 핸드폰이라면 이왕이면 그러한 기능이 더 있는것을 선택한것 뿐이지 DMB때문에 꼭 그 핸드폰을 선택한느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런것을 증명하는 것이 바로 DMB 사업의 적자를 볼수 있습니다.
현재 DMB 사업의 적자는 1000억이 넘는 상태입니다. 이미 DMB단말기의 보급률은 DMB핸드폰의 보급률도 어느정도 깔려있는 상황에서 수익이 안나오고 있는것이죠~ 방송이기에 당연히 광고로써 수익부분이 나오는데 적자라는 이야기는 결국 DMB단말기로 DMB의 시청률이 낮다는것을 이야기합니다.

아이폰이 DMB가 되었다면 더더욱 좋았겠지만 그것이 아이폰의 선택에는 영향이 없죠!

위에서 보았듯이 분명 DMB가 있고 없고는 아이폰판매량에는 지장이 없을것입니다.
실제로도 지하철이나 길거리를 나가보면 DMB를 보는 사용량보다 그냥 다운받은 영상을 보는 사용률이 더 높죠~ 더구나 아이폰은 아이팟터치를 사용해보신분들은 알듯이 동영상보는 PMP의 기능으로써도 상당히 훌룡합니다. 아이폰의 DMB부재는 아이폰의 판매량에는 지장이 없을것이며 도리어 앱스토어를 통한 많은 어플리케이션으로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그동안 데이터다운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아이폰의 구매자들은 분명 초기에는 아이팟터치를 사용해보시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해보신분들이 선택을 할것입니다. 그외 신제품을 좋아하는 젊은유저에게 어필이 되겠죠
과연 그들에게 DMB라는 옵션이 그들의 구매에 있어 걸림돌은 아닐것입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국내 DMB 사업이 적자를 못벗어나고 있는부분은 씁슬하네요.
그렇다고 아이폰이 만능에 완벽한 제품은 아니죠! 분명히 여러 단점들도 존재를 하기는 합니다.
올해말이 될지 내년초가 될지 아이폰의 국내출시가 확정된 상황에서 과연 출시후의 모바일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클지 아니면 조용할지 그 결과가 기대되네요~(=ㅅ=)

아이폰에서 TV방송 보는 방법 소개 블로그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