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온라인게임에서 오토시스템이 하나의 시스템이군요!


이제 온라인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놀이가 되어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나이 성별 관계없이 컴퓨터를 통해 온라인게임을 즐기고 있는것이죠~
이렇게 온라인게임이 하나의 산업화를 이루면서 득이 되는부분도 많았지만 반대로 사회적인 문제가 되는부분도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중독으로 인해 심지어 범죄가 이루어지며 각종 해킹사건 소식이 간간히 매스컴을 통해 보도가 되고는 합니다.
사실 이러한 각종 온라인관련 문제점에 있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온라인게임을 돈과 연관지어 생각하는 마인드가 강합니다.
오토유저가 많은 게임들!!
즉 이러한 여러가지 문제점중에 근본적으로 겉과 속이 다른 장치가 있었으니 바로 오토마우스등의 오토시스템입니다. 게임에서 내가 특별히 무엇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자신의 캐릭터가 스스로 움직이며 레벨업하고 각종 아이템을 먹는것이죠
그러다 보니 게임을 즐기는 선량한 유저들에게는 오토유저로 인해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겉과 속이 다르다는 이유가 바로 시간이 없어 레벨업을 못하는것을 해결할수 있다는 문구를 오토제품을 파는쪽에서는 내세우지만 실제로 오토제품을 구입하는 유저 대부분이 더 많은 아이템을 얻어 현금화하는쪽에 기울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실제로 시간이 없어 순수하게 사용하는 유저도 있을지 모르나 대부분 업자들이 대량 구매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심지어 업자들이 구입하는 제품이 오토쪽에서는 알아주는 제품이 되는 현실이니까요~
헌데 이러한 오토시스템을 아예 게임속에 집어넣어 운영하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위드 : [바로가기]

C.C시스템
자신의 사거리 내에 있는 대상을 인식, 지정한 스킬등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공격하는 시스템으로 길드원들과의 채팅과 같은 커뮤니케이션을 목적으로 할 때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무림외전 : [바로가기]

청신부 시스템
사냥을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이템이다. 캐릭터와 펫의 물약 및 스킬 사용, 아이템 획득 설정이 가능하며, 사용중에는 불법 프로그램 차단 퀴즈가 나오지 않는다. 청신부는 진보각(Item Shop)에서 구입할 수 있다.



엔젤러브 온라인 : [바로가기]

자동학습
매크로 시스템으로 7가지 기능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행동하는 시스템


헌데 기존에 오토유저가 많은 게임이 아이러니하게도 소위 말하는 돈이 되는 게임들입니다.
즉 오토유저가 많다는것은 그만큼 즐기는 유저가 많고 또한 현금화가 쉽다는 이야기가 되죠
유저가 별로 없는 게임의 경우는 오토유저가 그만큼 적습니다.
그런데 위의 3개의 게임은 실제로 많은 유저가 즐기는 게임은 아닙니다.
의도자체는 커뮤니티를 중점으로 즐기고 전투는 오토에게 맡기라는것입니다.
과연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게임은 자신이 그속의 주인공이 되어 체험하면서 대리만족을 주는데 있는데 오로지 채팅을 하기위한 도구로써의 게임이라면 그것은 게임으로써의 역할을 100% 다 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허나 역설적으로 말하면 온라인게임 특히 MMORPG의 경우 레벨업의 지겨움을 해결하기 위한 도구라고 표현할수도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