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 이제 전장속으로~!


오늘 예약한 PS3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가 도착을 했습니다.
출시전부터 각종 잡음이 생기면서 출시가 된 모던워페어2
현재 발매되자 마자 전세계적으로 PC/PS3/XBOX360 합쳐서 500만장이상의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엄청난 판매량으로 대단한것이죠~ 현재 비율은 XBOX360이 좀더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죠
아무래도 북미쪽에서는 XBOX360의 보급률이 좋으니까 이러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러한 모던워페어2의 예약구매제품이 도착을 했습니다.



이번 예약판매시 특전으로 준 2010년 다이어리의 경우 그냥 기존에 쉽게 볼수 있는 판촉물용 다이어리라고 보면 될듯 하네요! 실제로 XBOX360의 예판특전인 3개월 라이브쿠폰이 예판특전으로는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그래도 저의 경우 개인적으로 멀티작품일경우 PS3를 사는 경향이 있어서 이번에도 역시 PS3로 선택을 했습니다. 또한 비한글화로 말이 많았고 그로 인해 컬러 대사집을 증정한다고 발표가 있었죠
역시 컬러로 된 대사집이 동봉되어있었습니다. 모든 대사가 한글로 잘 설명되어 있었으나 글씨가 너무 작아서 제대로 책을 읽듯이 정독을 해야하더군요~
게임을 하면서 읽으면서 하기에는 분명 힘든부분이 존재를 했습니다.

물건이 오자마자 바로 PS3에 넣고 가동을 하였습니다.
원래 이러한 FPS의 경우 저는 싱글플레이를 먼저 해보고 클리어후 멀티플레이를 하는 성향입니다.
역시 바로 싱글플레이를 해보았고 역시나 저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습니다.
FPS로써는 완벽한 연출을 보여주며 실제로 전장에 같이 참여해서 미션을 수행하는 몰입감을 주었습니다.
빠르면서도 주변연출등이 실제 전장에서처럼 정신없을 정도로 완벽히 재현하였다고 볼수 있더군요
[물론 현존하는 게임중 가장 멋지고 몰입감을 살려주는 게임은 PS3 언챠티드2라고 생각을 합니다.]
싱글플레이에서의 아쉬운점이 있다면 무언가 좀 이제 탄력받아서 할려고 하면 미션이 완료되는것이 좀 아쉽더군요~(+ㅅ+) 그러나 하나의 미션의 짜임새가 너무 좋아 정신없이 뛰어다니면서 총쏘고 하다보니 그렇게 느끼는것일수도 있을듯 합니다.

그렇게 신나게 싱글을 즐기다가 결국 못참고 온라인에 접속을 했습니다.
모던워페어의 온라인은 정말로 재미있는 요소가 많기에 한번 잡았다하면 몇시간은 후딱 갈정도의 재미를 보장해주죠~ 싱글 3분1정도 즐기다가 저도 모르는 사이 온라인에 접속을 하고 있었습니다 (=ㅅ=)
이번 모던워페어2의 온라인시스템도 기존작과 크게 달라진점은 없습니다.
타이틀명이라든지 몇가지 요소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시스템입니다.
온라인플레이를 통해 레벨업을 하고 자신의 커스텀 무기를 장착하고 언락을 풀고 하는방식은 동일했습니다.
그러므로 전혀 어렵지 않게 쉽게 적응이 가능했고요~
이미 많은 유저들이 온라인에서 즐기고 있었으며 벌서 20레벨이상인 분들이 활개를 치고 있었습니다.
그말은 즉 저는 전장에서 털썩 쓰러지는 횟수가 더 늘어난다는 이야기죠~

이번 모던워페어2의 온라인맵은 총 16개의 맵을 지원합니다.
현재 온라인에 사람이 많아 매칭도 바로 되고 안테나와 상관없이 렉의 영향도 그리 크지 않은듯 했습니다.
랭킹으로 몇명이나 즐겼는지 알수 있죠! 시작하고 몇판하고 랭킹 확인하면 등수가 나오는데 그 등수로 대략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2판정도하고 랭킹을 확인하니 1315251등이었으니 발매되고 2틀지난 시점에 이미 100만명이상이 즐기고 있다는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싱글하고 온라인 오시는분 그리고 늦게 구매하신분들까지 합류하며 즐기는 인원은 더 많아지겠죠~
또한 이번 모던워페어2에는 코옵모드가 있습니다. 바로 스페셜 OPS 입니다.
미션을 2인온라인 플레이로 시간안에 클리어하는것이죠~ 이 미션들이 상당히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또한 초급 스페셜 OPS를 클리어해야 다른 미션들이 열리는 방식으로 친구들과 같이 온라인으로 시간단축을 위해 파고들수 있는 요소가 되기도 하는것이죠~ 물론 싱글로도 즐길수 있고요

처음 국내 발매시 여러 잡음이 있어서 본의아니게 모던워페어2의 인식이 안좋아졌지만 확실히 게임은 대작임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역시 아쉬운점은 한글화가 안되었다는점이 제일 큽니다.
대사집이 동봉되어있지만 그걸 보면서 플레이는 할수가 없습니다. 미리 읽어보고 해야하겠죠
즉 대사집을 미리 안읽어보고 플레이하면 몰입감이 좀 떨어지는것도 사실입니다.
허나 대사집이 없다하더라도 게임플레이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영어를 모른다고 하여 게임이 막히거나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는요소는 전혀 없다는것이죠
결론적으로 모던워페어2는 FPS지만 내용에 충실하며 싱글플레이와 온라인플레이 모든 부분에서 만족을 주는 게임임은 확실합니다.


판매중인 PC,PS3,XBOX360 일반판 모던워페어2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상품을 확인가능합니다.

전작을 비롯하여 콜오브듀티 시리즈들은 하나같이 다 명작임은 확실한 게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