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수익원, 블로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2009. 11. 15. 00:56

얼마전 한RSS를 통해서 바이블로그가 베타테스트에 돌입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블로드라는 사이트가 12월 10일 런칭을 앞두고 현재 첫번째 미션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광고주의 상품에 대해 블로그에 리뷰를 유도하여 참여하게 하고 그에 따른 수익구조를 나누어 갖는 소위 바이럴마케팅 사이트가 좀점 늘어나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블로드는 그러한 많은 바이럴마케팅 사이트에서 무언가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여러 시스템을 추가하였더군요!!

블로드가 다른 바이럴마케팅 사이트와 차별화를 둔점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러한 점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나 또한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 모두에게 윈윈할수 있는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차별성이죠!
과연 블로드가 어떠한 부분에서 차별성을 두고 있는지 사이트를 확인하여 알아볼수 있었습니다.
바로 블로드는 광고주 입장에서는 오픈마켓의 마인드입니다.
즉 기존의 바이럴마케팅은 광고주가 의뢰를 할당시 정해진 틀안에서만 진행이 가능했죠
그러나 바이럴마케팅은 광고주가 직접 집행금액이나 조건등을 설정할수 있어 그동안 금액적인 부담이나 혹은 여러조건으로 광고집행이 어려웠던 부분을 광고주가 자사의 상품을 쉽게 등록하고 진행이 가능한것이죠


그렇다면 그러한 점이 블로거에게는 어떠한 좋은점이 있을까요?1
바로 블로거가 선택할수 있는 광고주의 상품의 다양성입니다.
현재 바이럴마케팅사이트의 경우 광고주의 상품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힘들며 또한 다양한 상품군을 유지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블로드가 이야기하는 시스템이 제대로만 적용이 된다면 다양한 상품군이 생겨 블로거 입장에서는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상품에 대한 참여가 가능한것이죠
또한 기존에 바이럴마케팅사이트에 참여한 자신의 포스트가 과연 어느정도의 성과가 있는지 알수가 없었습니다. 우수리뷰에 대해서는 더 많은 금액을 돌려주는 바이럴마케팅의 특성상 과연 그것이 공정하게 선택이 되는것인지도 알수가 없었죠
이러한점을 블로드는 실시간으로 조회수등을 통해 가산점을 적용하여 선택하기에 공정성이 보장이 되는것입니다. 또한 블로거 입장에서는 과연 수익부분에서 민감해질수 있는데 블로드는 모든 시스템을 자동화로 하여 최대한의 금액을 블로거에게 돌려준다고 합니다.


블로드의 경우 오픈은 12월10일로 잡혀있는 상태이며 현재는 첫번째 미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로드에서 말하듯이 시스템적으로 제대로 적용만 된다면 광고주나 블로거에게 서로 윈윈할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이러한것이 현실적으로 오픈하고서 제대로 적용이 될지는 아직 알수가 없죠
제가 개인적으로 블로드에서 눈에 들어오는것이 바로 다양한 광고주의 상품군인데 기존에는 저와 맞는 상품군을 찾기가 힘들어 참여를 할수 있는 범위가 상당히 좁았습니다.
그러하기에 블로드가 주장하는 위와 같은 상황만 된다면 저 뿐만이 아닌 블로거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상품군을 알아볼수 있으며 더불어 수익구조도 생기는 부분이 되겠죠
일단 블로드의 시작은 확실히 다른 타 바이럴마케팅 사이트와는 기본구조는 같지만 그동안 문제되었던 부분에서 확실히 체크하여 모두에게 좋은 시스템을 적용한것은 사실입니다.
그러한 것들이 제대로 적용되어 모두가 원하는 모습으로 돌아갈지는 지금 이렇다 저렇다 할수는 없습니다.
12월 10일 블로드 오픈할때 블로드에서 말한 것이 어떻게 펼쳐질지 결과물이 나오겠죠!
블로드가 말하듯이 "블로드는 광고주와 블로그, 모두가 만족하는 인터넷 홍보 서비스입니다"가 이루어지기를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로써 기대합니다.

블로드 사이트 : [바로가기]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블로그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하루에 몇 개의 글을 발행하세요? ㅋ
    정말 대단하십니다;;
    어제 이미 발행 했는데, 랙백 걸어 두고 갈께요~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2. 제가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보통 매일 게임관련발행하고 그외 그때 그때 생각나는것을 하다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