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 밀수제품을 정식발매?!

2009. 11. 15. 00:56

요즈음 매일매일 모던워페어2로 온라인에서 즐기는 재미에 살고 있다고 할정도로 즐겁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이미 전세계 발매되어 판매량도 높게 나오고 있으며 평가 또한 좋은 가운데 유독 한국에서도 출시전부터 잡음이 끝나지 않은 게임의 하나가 되었죠
발매전 비한글화로 인해 유저들의 원성을 하고 그걸 해명하기 위해 조잡한 해명보도자료를 냈다가 또 한방 맞고 그렇게 예약판매가 시작되자 언제 그랬냐는듯이 순식간에 매진사태 벌어지고요
그리고 발매되고 나서도 예약판매관련 사기 사이트가 생겨 피해자가 나오고 했죠
참으로 하나의 게임이 출시되면서 이렇게 뒤에 꼬리에 꼬리를 물고 나온 게임도 없었던것 같습니다.
그런 기록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인가요?! 이번에는 모던워페어2의 심의문제로 또 한번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심의문제로 나온 이야기는 이러합니다.
현재 모던워페어2의 국내출시 플랫폼은 PC버젼 / PS3버젼 / XBOX360버젼입니다.
실제로 모던워페어2가 나온 플랫폼은 다 국내출시가 된것이죠~
그러나 여기서 심의를 받은 게임은 PS3버젼만 심의가 되어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그러면 나머지는 심의가 안떨어진 상태인가?! 차라리 그러면 문제제기가 커지지지 않겠죠
바로 문제는 PC버젼하고 XBOX360버젼은 아예 심의도 넣지 않은 상태인것입니다.
PC버젼과 XBOX360버젼은 소위 말하는 보따리로 들여와서 파는 밀수제품이 되어버린것이죠

모던워페어2 심의 결과

 
철권6 심의결과

 
모던워페어1 심의결과

그래서 게임물등급위원회 사이트에 가서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위에 보듯이 모던워페어2의 경우 한개의 제품이 심의가 통과된 상태입니다.
혹시 한개의 심의로 모든게임의 심의가 될수 있다고 생각할수 있기에 다른 멀티플랫폼 게임인 철권6과 기존에 WBA에서 유통한 모던워페어1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여러 기종으로 나누어져 있죠~ 헌데 이부분이 상당히 애매한 상황입니다.
도대체 어느것이 진실인지 알수가 없게 되었죠! 현재 모던워페어2의 심의번호는 PS3용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저의 PS3 모던워페어2의 심의번호를 확인하니 위의 심의번호가 아닌 현재 PC버젼과 XBOX360버젼에 있는 다른게임 심의번호더군요!
[PC버젼과 XBOX360버젼의 심의번호로 조회해보면 Wii용 드래곤볼 게임심의 번호라고 합니다.]
즉 PS3로 심의를 받았는데 저의 PS3에는 다른 심의번호가 적혀있으니 과연 이것이 오타인지 현재 알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과연 이것이 어떻게된 진실인지 알수가 없죠..답은 WBA가 가지고 있으나 현재 WBA는 주말이 있어서 그런지 아무런 공식보도가 없습니다. 물론 WBA게시판은 이미 털린상태고요 (+ㅅ+)
일단 만약 PS3만 심의신청을 받고 나머지 플랫폼인 PC와 XBOX360은 심의를 받지 않았다면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은 소위 밀수제품이 되는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소비자에게 피해는 안갈것이며 WBA에 문제가 생기겠죠~
헌데 이럴경우 문제는 모던워페어2의 국내 재고분이 다나가고 나면 더이상 모던워페어2의 2차물량은 없다는것입니다. 사실 어느 수입업체나 외적으로 팁을 활용해서 하는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그러나 이번경우는 어느것이 맞는것인지 예측하기가 힘드네요~ 심의결과를 보면 분명 문제가 있는데 또한 심의번호로 보면 저의 PS3 게임도 잘못된 심의번호가 기재되어 있는것으로 보아서 무언가 오해의 소지가 있는지 알수가 없더군요~ 일단 다음주 월요일이나 화요일날 WBA에서 무슨 이야기가 나오겠죠~
참으로 이렇게 긴꼬리를 가진 게임도 없을듯 하네요~~!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참 어이없는 일입니다..-_-;
    정식제품을 샀는데 밀수제품이라니...

    안 그래도 한글화 안해줘서 미운털이 박힌회사인데;

  2. 조만간 무언가 진실이 나오겠죠?! 정말로 사건은 사건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