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얼리야그

구글 크롬OS 1주일후면 볼수 있다?!


미국의 유명한 IT블로그인 테크크런치에서는 미공개로 베일에 숨겨져있는 구글 크롬OS가 1주일안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테크크런치라는 블로그는 인지도가 있어 이것이 떡밥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 제대로 된 구글 크롬OS의 정보조차 나온것이 없는데 그러한 가운데 1주일안에 공개가 된다니 과연 진실이 무엇인지는 알수가 없네요
그리고 구글 크롬OS의 정식으로 대중에게 보여지는 공개인지 아니면 OS를 배포인지는 알수가 없네요
보도자료에 보면 구글 크롬OS를 내려받을수 있다고 표현이 되어있는데 말이죠~
시간이 좀 지나면 자세한 내용은 알수 있겠죠~ 아직 실시관련 동영상이나 기타 정보는 없는데 1주일뒤의 공개라는것은 왠지 좀 의심은 가지만...그래도 내심 1주일이 기다려지는군요! (=ㅅ=)

테크크런치 사이트 : [바로가기]
한국 보도자료 사이트 : [바로가기]


현재 구글 크롬OS는 리눅스 기반의 OS라고 합니다.
구글의 경우 이미 구글 크롬OS 프로젝트에 에이서, 어도비, 아수스, 프리스케일, 휴렛패커드, 레노보, 퀄컴,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도시바와 협력하고 있다고 했기에 구글에서 OS를 만들고 있는것은 사실이며 또한 대형 IT회사들과 협력하고 있기에 믿음은 갑니다.
또한 리눅스 기반의 OS이기에 구글에서는 무료로 배포할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구글 크롬OS의 타켓대상은 컴퓨터로 인터넷서핑이나 동영상 감상, 문서편집등 간단한 작업만을 하는 유저를 타켓으로 잡고 있을것입니다. 또한 컴퓨터 시작하고 몇초안에 바로 웹을 사용할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구글측에서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구글은 구글 크롬 브라우져나 그외 자사의 웹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여 현재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만 있어도 충분히 기본적인 컴퓨터작업하는데 무리가 없죠!
구글 크롬OS를 만들기 위해 이미 전부터 하나하나 준비가 되어온 셈이 되는것이죠~


이미 모든것을 갖춘 구글!!

그러나 매번 느끼지만 이 이야기는 한국과는 거리가 멀듯 합니다.
아시다시피 한국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여 실제 생활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죠!
다른 리눅스 기반의 OS나 기타 OS를 사용시 인터넷뱅킹이나 기타 여러 사이트를 사용을 못하니 울며겨쟈먹기로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나 외국의 경우 윈도우가 아닌 어느 OS를 써도 실제로 생활하는데 전혀 불편함을 못느낍니다. 즉 외국의 경우 소비자사 OS를 선택할수 있는 권리가 있다면 한국은 OS를 선택할수 있는 권리는 없는것이죠~ 구글 크롬OS가 나온다고 해도 한국의 이러한 시장구조는 바뀌지 않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이죠~ 결국 한국에서는 극히 일부 유저만 구글 크롬OS를 사용할것이니까 말이죠

아직 공개된 구글OS의 정식영상은 없습니다. 이 영상은 가짜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