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피싱 및 DM 난무~! 정도를 넘어서다!

2009. 11. 16. 21:29

저도 몇번의 트위터 관련포스트를 작성했었지만 현재 트위터의 파괴력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물론 국내 유저분들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고요~
그러나 과거에 오프라인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온라인에서는 무언가 대중이 많이 모이는곳이면 여지없이 그것을 활용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세력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것이 물론 나쁘다고 할수는 없는 현상이겠지만 그 도가 넘어선 상태면 문제가 되겠죠
어느새부턴가 네이버의 지식인은 지식인이 아닌 광고로 활용하는 지식인이 되어버렸고 싸이월드에는 매일 수도없이 광고성 쪽지가 날라오고...이러한 현상의 특징은 일단 사람이 많이 모이는 온라인일 경우 그 도가 더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트위터 역시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며 상당히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며 그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그냥 놓칠리가 없겠죠~ 저 또한 이것이 그러한 용도로 사용될수 있다고 충분히 예상을 했으니까요
트위터에 들어가보면 다이렉트 메세지로 하루에도 몇개의 메시지가 옵니다.
예전에는 팔로우 한분들의 내용이었으나 어느순간부터 URL이 걸린 영어로 된 메세지들이 날라오기 시작하더군요! 그리고 클릭하면 여지없이 광고성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아는 분들이 영어로 된 메세지를..??!

헌데 뻔히 영어로 된 메세지의 경우 제가 팔로우한분들은 다 한국분이기에 영어로 메세지를 보낼리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하기에 뻔히 광고성 메세지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광고성 메세지는 그냥 무시하면 되는데 그 수준의 것이 아닙니다.
바로 내가 아는 팔로우한 한국분이 그러한 메세지를 보낸것이죠~
그렇다면 그 한국분이 그러한 광고성 메세지를 보낸것일까요?
그것은 또한 아닙니다. 즉 그분의 트위터를 이용하여 광고메세지를 보내는것이죠
전혀 모르는 사람의 외국인이라면 광고성 메세지로 식별이 가능한데 비해 아는분이 보낸 메세지는 내용을 보고 의심을 하면서도 아는분이니 설마~ 라고 생각을 하고 클릭을 하죠
그러면 여지없이 광고성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클릭하면 여지없이 광고성 사이트가 나오죠~ 트위터도 하나의 마케팅도구가 되어버린것이죠

또 한편으로 이러한 광고성 메세지는 그냥 웃으면서 넘길수 있다고 해도 문제가 되는것이 바로 피싱입니다.
이미 피싱에 대해서는 매스컴을 통해서도 많이들 접하였기에 전화피싱 또는 온라인피싱을 아실것입니다.
역시 피싱 또한 아는분한테 메세지가 옵니다.
그리고 클릭을 하면 트위터 로그인 사이트가 나옵니다.
혹시 역시 모르고 로그인하는 순간 그 정보는 고스란히 피싱을 건 사람한테 넘어갑니다.
그러니 반드시 트위터 URL을 확인하세요~ 화면 자체는 분명 트위터 로그인 화면이지만 URL은 듣도 못한 URL이 표시되어 있으니까요~

보시면 URL이 트위터 주소가 아닌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다보니 팔로우한 지인분은 졸지에 피싱을 하는 사람으로 오해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절대로 그분이 그런것은 아니죠!
팔로우한분한테 어느날 왜 광고성이나 피싱을 보내주냐고 들을수도 있다는것이죠
워낙 전세계적으로 사용을 하고 점차 늘어나고 있는 트위터다보니 이러한 종류의 광고성이나 피싱은 갈수록 더 늘어나것으로 보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트위터측에서도 개선을 하겠지만 그렇게 개선해도 또 결국 허점을 이용해서 이러한 현상은 근절되기는 힘들것입니다.
그러므로 항상 확인하고 체크하는 습관이 필요할듯 합니다.

아는 한국분의 글을 보면 타인에 의해 광고성 메세지가 날라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껍데기의 트위터 팔로우 : @nesokin75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