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 스페이스 유저편의의 인터페이스를 지향하다!

2009. 11. 17. 22:00

"세상에 모든것에 대한 리뷰"라는 슬로건을 가진 레뷰
레뷰는 바이럴마케팅을 활용한 사이트이자 또한 메타블로그 사이트를 합쳐놓은 사이트입니다.


사실 레뷰는 블로거의 입장에서 보면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레뷰에서 하는 모든 행위에는 블로거에게 수익을 준다는 점이지요!

메타블로그 사이트로써의 레뷰
메타블로그 사이트로써 자신의 블로그의 포스트를 발행할수 있어 방문자의 유입을 도와주며 더불어 메타블로그 사이트이 특징인 추천기능이 있습니다.
이 추천기능이 다른 메타블로그 사이트와 다른점이라면 추천수만큼의 포인트를 지급해주는것입니다.
즉 자신의 포스트를 발행하고 그에 대해 추천받을시 포인트를 지급하여 블로거에게는 두가지의 이득을 가질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이럴마케팅으로써의 레뷰
바이럴마케팅처럼 레뷰 프론티어를 활용해서 관련제품에 대한 리뷰를 하고 그에 대한 수익창출이 가능한점이죠! 많은 제품군이 업데이트되며 이에 관련된 리뷰를 하고 다양한 수익을 제공해줍니다.

그러한 레뷰에서 이번에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바로 레뷰 스페이스라는 서비스로써 기존의 리뷰를 보는 방식에서 좀더 직관적이고 시각적으로 리뷰를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스페이스라는 단어처럼 광활한 우주에 무수히 많은 리뷰들이 서로 연결되어 사용자에게 좀더 많은 리뷰를 접해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레뷰 사이트의 메뉴에 보면 스페이스라고 있는데 사실 전부터 있었으나 준비중이었습니다.
허나 이번에 서비스를 오픈하여 체험할수 있으며 현재는 베타입니다.

계속 진화하는 레뷰! 지금이 시즌3 버젼6 이니 계속 진화할듯..!

사실 레뷰의 스페이스 서비스는 어찌보면 리뷰를 보는 방식에서 좀더 재미있고 시각적으로 보기좋게 바뀌어서 자신도 모르게 광활한 우주속을 돌아다니다보면 여러 리뷰를 자신도 모르게 접하게 됩니다.
스페이스의 경우 우주의 광활함속에 또다는 별들을 표현한듯한 무수히 많은 리뷰들이 서로 연관되어 계속 보여주는 방식에 있어 마우스 하나만으로 쉽게 돌아다닐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리뷰는 검색을 이용해서 관련 모음만 띄워서 볼수 있으며 관련된 것도 계속 추가로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방식은 디자인을 선호하는 젊음층에게는 충분히 어필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본문내용 하단에 레뷰 스페이스를 사용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보았습니다.
글로 설명하는것보다 직접 사용하는 동영상을 보면 좀더 스페이스의 방식을 이해할수 있을것입니다.


레뷰 스페이스 사용 동영상


레뷰 스페이스는 말처럼 광활한 우주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미지의 세계가 존재한다고 생각하듯이 인터넷상에 무수히 많은 우리가 모르는 각종 리뷰들을 탐험해볼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현재 베타로 앞으로 추가되어야 할부분도 존재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은 베타니 앞으로 레뷰에서는 사용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좀더 진화하는 스페이스로 꾸려나갈것이라고 믿어봅니다 (+ㅅ+)V

레뷰 스페이스 아쉬운점
자신이 레뷰에 등록한 리뷰만을 볼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물론 자신이 등록한 리뷰를 볼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광활한 우주공간속에 자신의 공간이 있다고 생각하면 좀더 애착이 생길것 같기도 하네요 (+ㅅ+)

현존하는 모든 웹브라우져[크롬/파이어폭스/사파리]에서도 원활히 작동을 합니다.

레뷰 스페이스 사이트 : [바로가기]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글쿤요,, 레뷰,,
    저도 래뷰해봐야겠습니다 *^^*

  2. 꼭 해보세요~*^^* 날씨가 많이 춥네요!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3. 동영상 리뷰 잘 봤습니다.
    레뷰 스페이스의 강점은 역시 멋진 비주얼인듯 합니다. ㅎㅎ

  4. 아무래도 시각적인 부분이 강점이죠...허나 무언가 추가요소도 필요할듯은 해요...ㅎㅎ *^^*

  5. 여타 메타, 바이럴마케팅 사이트와 다르게 레뷰는 많은 변화를 꽤하고 있죠.
    말씀하신 추천과 포인트, 그리고 레뷰 스페이스는 블로거들에게 글을 읽고 찾는데 또 하나의 재미라고 할까.. 그런게 있는거 같아요.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6. 네..한가지 아쉬운점은 메타블로그로써의 역할을 100%는 못하고 있지만 이러한부분도 보강하면 분명 모든것을 갖추는 모습을 볼수 있는데 말이죠..*^^* 현재 시즌6이라니 앞으로 계속 추가될것 같네요

  7. 저도 레뷰좀 해보려고 하는데 할일이 많더라구요 ^^;;
    게으른 제 성격으론 참..
    레뷰가 깔끔하고 잘해놔서 좋더라구요.
    많은 정보들도 얻을 수 있구요~

  8. 일단은 두가지를 표방은 하고 있어 자리만 잡히면 나름 여러부분에서 좋은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헌데 사이트가 너무 느려요..반응자체가요..ㅡ.ㅡ;

  9. 걍 예전글 보면서 시간때울때,
    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단 PC방가면 IE6라 사용못한다는 단점이 있네요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