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언차티드2 도요타 자동차를 품에 안다!

2009. 11. 20. 21:30

세상에는 자사의 상품을 알리기 위한 많은 마케팅 방법이 있습니다.
광고매체를 통한 마케팅은 기본이고 그외적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접목을 하여 자사의 상품을 인지시킵니다.
그중 자동차업계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다양한 분야에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죠~
그 분야는 정말로 다양합니다! 특히 영화나 드마라같은 영상물쪽에서도 많은 자동차업계들이 제휴를 통해 자사의 상품을 알리고는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마케팅이 알게 모르게 효과가 있고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의 상품에 대한 인지도가 생기는 현상이 높습니다.

트랜스포머와 미국드라마 24시를 통한 자동차업계의 마케팅!

물론 국내에서는 드라마에서 간접홍보가 불가하여 자동차의 로고를 가린다든지 하는 부분이 있지만 해외의 경우는 그러한 경우가 없죠~
허나 한국분들도 뻔히 어디 상품인지 알수가 있죠~ 그러니 눈가리고 아웅하는식이죠
그냥 보여주고 하지 왜 가리는지 모르겠습니다..(=ㅅ=)
그러나 역시 해외서는 이러한 간접홍보가 활발하기에 그 분야는 상당히 방대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근래 게임쪽으로도 다양한 홍보를 하려는 시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XBOX360의 포르자 모터스포트3에 나온 다운로드 컨텐츠인 현대 제네시스 쿠페 버젼!

기존에도 게임에서의 자동차를 간접적으로 광고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대부분 레이싱게임에 국한되었죠
아무래도 자동차와 친밀할수 밖에 없는 장르이기에 이는 당연한 결과일것입니다.
레이싱게임제작사와 따로 독점 라이센스를 체결하는 경우도 있고 또한 자사의 자동차의 파손효과를 적게 하는등 여러방면으로 레이싱게임사와 자동차업계는 조율을 하면서 마케팅의 장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점차 레이싱게임쪽에 국한된것이 아니라 다양한 장르로의 확대를 진행해나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PS3 게임인 언챠티드2의 경우 게임내용과 자동차는 전혀 상관도 없는데 교묘하게(?!) 자동차업계인 도요타와 제휴하여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언챠티드2와 도요타가 함께 제휴하여 북미PSN에 무료로 배포중인 테마입니다.
언챠티드2를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도요타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레이싱장르도 아니고 액션어드벤쳐장르이며 또한 그렇다고 나오는 차량들이 도요타제품도 아니었고요
그러나 그런한 발상을 벗어나 도요타는 언챠티드2에서의 어드벤틱한 느낌을 자사의 차량과 매치하여 무료로 테마나 월페이퍼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사실 언챠티드2를 해보신분들이라면 위의 이미지들이 어색하지 않고 왠지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차업계의 이러한 방식의 광고는 다른분야에서는 친숙한 방식들입니다.
그러나 게임쪽에서는 이제 시도를 한다고 할까요? 그렇게 흔한 일은 아니었죠~
자동차업계가 게임쪽에도 시도를 하는 이유는 소위 대작 게임의 경우 수백만장이 전세계에 팔려나가는 시장에 있어 기업들에게는 좋은 마케팅의 장이 될수 있는 라인이 구축된다고 판단이 선것이겠죠
더구나 언챠티드2와 도요타의 테마의 경우 북미PSN을 통해 무료로 배포하는것이라서 PS3 북미유저가 현재 1000만대가 팔린상황이니 30%만 잡아도 500만명 이상[한대의 PS3를 가족이 사용한다고 할경우]이 토요타의 차량을 간접적으로 보게 되는 것이겠죠~ 앞으로 이러한 자동차업계의 시도가 활발해질지 알수가 없지만 유저들에게 직접적인 광고가 아닌 간접홍보를 하면서 위의 상황처럼 유저에게는 혜택을 주는 시도가 많아지기를 바라네요! 물론 광고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분들도 있지만 저는 직접적으로 강요하는 시각적인 피해만 주지 않는다면 찬성하는 편입니다 (+ㅅ+)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