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 베타테스트 리뷰

2009. 11. 20. 21:30

전세계 유저들이 좋아하는 FPS게임중 하나인 배틀필드 시리즈!
그 최신작인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의 발매를 앞두고 베타테스트가 북미지역에서 금일부로 시작되었습니다.
배드컴퍼니2의 베타테스터 모집은 북미유저에 한하여 모집하였고 다른 국가의 IP는 막아두어 베타코드를 받을수 없지만 이 또한 서버를 우회해서 베타코드를 받을수 있었습니다.
또한 트위터를 이용해서도 이미 베타코드를 뿌리고 있고요~
그래서 저의 경우 프록시서버를 이용해서 베타코드를 받고 배드컴퍼니2 멀티플레이 베타를 플레이해볼수 있었습니다.


지금 전세계 게임유저들은 모던워페어2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매일 멀티를 2시간씩은 즐기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배틀필드 시리즈 또한 모던워페어2 못지 않은 인지도를 자랑합니다.
이번에 베타 기회가 되어 플레이 해보았는데 역시 배틀필드 다운 모습을 여전히 보여주었습니다.

배틀필드 시리즈의 특징인 각종 탈것이 보이는군요!!!


 관련 스크린샷 [디카로 찍은것이라 화질은 안좋습니다]
모던워페어2와 마찬가지로 레벨업을 통해 각종 언락을 풀수 있습니다.
 
1인칭 시점의 기존 FPS와 동일한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배틀필드의 또다른 재미인 탈것을 이용한 전투입니다.
 
그래픽은 차세대 게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만의 색깔이 있는 FPS지만 역시 화제가 되고 있는 모던워페어2와의 비교는 어쩔수 없는것 같네요~(+ㅅ+) 전체적으로 그래픽적인 부분에서는 모던워페어2 보다 아주 미세하게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렇다고 배드컴퍼니2가 그래픽이 안좋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단지 모던워페어2의 좀더 세밀한 그래픽에 비해 차이가 있다는것이죠
참고로 배드컴퍼니2의 PC버젼은 다이렉트 11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PC버젼은 최강의 그래픽을 뽑아줄듯 하네요
그러나 모던워페어2 보다 뛰어난 점도 상당히 많습니다. 일단 자유도라고 할수 있습니다.
FPS에서의 자유도라고 하니 좀 의아할수 있는데 배드컴퍼니2에서는 전작도 그러하였지만 모든 건물을 완전히 파괴시킬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다양한 전술이 가능해지는것이죠 [밑의 동영상 참고]
또한 다양한 탈것으로 인해 전체적인 전장의 흐름이 바뀔수도 있는것입니다.
모던워페어2가 한정된 공간에서의 전장이라면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는 광활한 지역에서의 전쟁입니다.
두개의 게임중 어느것이 더 재미있고 리얼하냐를 따지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두개의 게임은 같은 FPS지만 추구하는 방향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재미가 보장되어 있는것이겠죠~
그래서 그런지 모던워페어2에서는 한게임당 10킬 이상을 하는데 배드컴퍼니2에서는 한게임당 2킬하기도 힘들더군요~ (=ㅅ=)

참고]
12월달에는 PC버젼을 공개할 예정이며 내년초에는 데모가 전기종 전달된다고 합니다.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의 발매일은 2010년 3월입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Blog Icon
    간다간다 쑝간다

    모던이랑 배틀필드랑 자체를... 비교할수는 없는거..
    왜일까요?
    그건 해보시면 압니다..
    컨샙자체가
    모던은 소규모 전투전이라고치면
    배필 대규모 전투가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님이 2킬박에 못하시는이유는 이런전투에 적응이 안되서 그런것인듯..

    기존 배틀 필드 유저들이라면 안그럴듯싶은데요..

  3. 저는 배필을 까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글에도 적혀있듯이 배필은 대규모전쟁이고 모던은 소규모전장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또한 제가 2킬뿐이 못하는것은 적응도 안되었고 제가 또 FPS를 잘못해서일수도 있고요 한편으로 넓은 전장이 핵심인 배필에서 그만큼 매복한 스나이퍼가 많아서 또 그만큼 많이 죽었고요~ 글을 잘 읽어보셔야 할듯 합니다..ㅎ

  4. Blog Icon
    sskk1741

    혹시 플레이 하시는데 핑떄문에 끈끼는 현상은 없으셨나요 ?

    저도 플레이 한번 해보았는데 핑이 개핑이라 ; 플레이 못할정도 라서요

    궁금 합네요~

  5. 저는 플레이도중 한 2번정도는 끊기던데 그외에는 이상없이 플레이를 했습니다. 심지어 스나이퍼로 해도 킬이 가능할정도였으니까요~ 혹시 인터넷 간혈적으로 끊기는것 아닌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6. Blog Icon
    123

    크.. 재밌껬다

  7. 네..배틀필드 명성답게 게임의 재미는 보장하죠~

  8. Blog Icon
    냠념

    PC버젼 배포 예정이 원래 12월달이였군요...
    내년 초로 미뤄진 배포 날짜가 정식 예정인줄;

  9. 12월에 데모판 전달이라고 해외웹진에 나오더라고요..*^^*

  10. Blog Icon
    배필팬

    데모가 진짜나오나요?

  11. PS3로 베타테스트했습니다. 데모는 나올것으로 예상이 되네요..PC의 경우 12월에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었으니까요!

  12. Blog Icon
    폐인모드

    좀 황당합니다만...배틀필드 : 배드컴퍼니 2의 그래픽은 당연히 모던워페어2의 그래픽보다 월등합니다.

    비주얼은 주관적인 잣대가 주어질 수 있지만, 그래픽은 엄연히 객관적 잣대가 주어져야 하며, 엔진의 능력을 볼 때에 모던워페어2는 기술적으로 어떠한 면에서도 결코 배드컴패니2의 상대가 될 수 없습니다.

    단순한 폴리곤 수의 비교에서조차도 2배가 넘어가는 차이를 보이며, 기타 파티클 효과로 넘어가게 되면 비교 자체가 무의미해져버립니다.

  13. 말씀하신것처럼 당연히 모던2보다 늦게 나오는 작품이기에 당연히 그래픽이나 모든점에서 월등한것은 사실입니다.
    그 잣대를 말씀하신것처럼 엔진등이나 기타 퍼포먼스로 이야기하면 게임을 비교할 필요가 없어지겠죠! 아무래도 근래 나올수록 더 좋은 엔진등을 활용할테니가요~*^^* 여기서 말한것은 현재 나온게임은 모던웨퍼어2이고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는 아직 온라인데모만 나왔기에 제가 직접 체험한것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차후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가 출시가 되고 전세계적인 반응을 보면 그때는 좀더 정확한 비교가 나오겠지만 현재 모던워페어2의 판매량이나 기타 기록들은 전세계적으로 파장이 클정도의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이점은 절대 무시해서는 안되는 데이터겠죠! 그리고 이 포스트는 배틀필드 배드컴퍼니2를 비하하는 포스트가 아닌데 좀 과민반응이 아닌가 싶네요~(=ㅅ=)

  14. Blog Icon
    폐인모드

    음...혹시 베타버전은 스크린샷 캡쳐가 불가능한지요...? 이미 베타가 끝났다고는 하지만...아무리 뒤져봐도 스크린샷 하나 올린 사람이 없더군요...

    유저들의 플레이영상이 있는걸로 봐서는 컴퓨터와 연결해서 영상을 찍는 것은 가능한 듯 한데...

  15. 저는 콘솔게임의 캡쳐보드가 없어서 디카로 찍었어요...참고로 PS3판으로 스크린캡쳐기능은 게임내에 없고요! *^^*

  16. Blog Icon
    폐인모드

    물론 PS3판 스크린캡쳐기능이 게임 내에 없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와 연결해서 찍을 수 있잖습니까...

    분명 유저들이 올린 플레이영상이 있는 것을 봐서는 따로 스크린샷 캡쳐를 막아놓은 것 같지는 않은데... 어째서 스크린샷은 인터넷에 한 장도 없는지 궁금합니다.

  17. 아...캡쳐보드로요!
    아무래도 이번 PS3데모는 북미쪽에서만 진행했으니 그렇겠죠...*^^*

  18. 배컴2는 배필2처럼 탄속이 적용되어 있나요?

  19. Blog Icon
    폐인모드

    예, 그런 것 같더군요...풍속도 영향을 끼칩니다...

  20. Blog Icon
    질문이요

    배드컴퍼니2 베타를 할려면은 예약 구매자만 된다는게 사실입니까??

  21. PC판을 그렇습니다.
    엑박은 라이브에서 가능하고요..PS3는 다음달에 데모가 나온다고 합니다.
    즉 PC판만 예약구매자만 가능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