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 '용과같이' 를 플레이후 국내에는..왜..??

2006. 1. 29. 17:05

세가의 부활을 알리는듯한 게임!!

 

바로 PS2용 용과 같이 를 플레이 해보았다

 

이 게임이 화제가 되었던것은 일본의 대표적인 환락가인 가부키쵸를 모티브로 완벽한 환락가를 만들어냈다

 

그리고 이곳에서 다양한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거리의 사람들은 나름대로 자신들의 삶을 살고 있고 때로는 주인공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도 한다

 

이러한 점이 바로.....

 

세가를 침몰로 가게 만든 쉔무와 비슷하기 때문에 유저들은 기대를 했던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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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과 같이 의 내용은 일본 야쿠자의 내용을 다룬 게임이다

 

즉 조폭의 이야기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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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이 야쿠자의 스토리이기 때문에 내용은 사실 뻔하다!

 

배신과 음모..그리고 폭력과 여자~~~ 이런관계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 뻔한~~ 조폭의 이야기인것이다

 

그러나 스토리는 그런 스토리를 따라가지만 정작 중요한것은 바로 그 도시안에서 할수 있는 다양한 놀이들이다

 

음식점도 편의점, 라면집, 아이스크림집~ 또는 카지노도 있고 심지어 안마방과 룸살롱도 준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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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잔재미들은 쉔무에서와 같다!

 

용과같이는 크게 어드벤쳐 파트와 액션파트로 나누어진다

 

어드벤쳐 파트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수집해서 도시를 마음대로 돌아다닐수 있다

(여러곳을 마음대로 돌아다닐수 있다~~

요즈음 이런 자유도는 하나의 트랜드다!!)

 

그후 액션파트에서는 격투를 즐길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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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결투를 하면서 경험치를 얻고 이 경험치는 주인공의 다양한 액션기술과 체력등에 분배할수 있다

(이 또한 액션게임의 필수 트랜드가 된지 오래다~~!)

 

또한 내용이 야쿠자의 내용이기에 약간씩 잔인한 동영상이나 액션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그리하여 국내는 18세 이용가~~!! 뚜둥~~!)

 

용과같이는 확실히 여러 잔재미와 더불어 기존 세가 유저들에게는 쉔무의 향수를 느끼게 해주면 신규유저에게는 재미를 줄수 있는 타이틀이 확실하다

 

여기에 다소 아쉬움점은 한글화가 안된 일어라서 다소 몰입도가 떨어질수 있지만 같이 동봉된 대사공략집을 보면 그나마 스토리의 이해 및 공략에 무리가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미국에는 GTA 및 드라이버가 있고 일본에는 용과같이 가 있다고 말하고 싶다

(물론 GTA에 비할수 없지만 작은 GTA라고 할까?? ㅎㅎㅎ *^^*)

 

이말은 게임내에서의 자유도와 더불어 어떠한 도시를 만들어놓고 그안에서 실제로 유저가 생활하는듯한 느낌을 주는 게임이다

 

게임은 어찌보면 대리만족이다

 

내가 가보지 못한곳..내가 하지 못하는것을 게임을 통해서 대리만족해볼수 있는 기회가 있는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자유도를 하다보면 항상 따라오는 폭력성과 정체성이 문제가 된다

 

바로 이러한 폭력성과 정체성이 없으면 진짜 앙꼬없는 진빵이나 다름없는것이다

 

예를 들어 국내에서 서울을 배경으로 한 호랑이와 같이 를 만들었다고 치자!!

 

괜히 길거리에 있는 사람들과 시비가 붙고 싸움이 나고...

 

과연 국내에서 이런 게임이 발매가 가능할까????

 

또한 조폭의 내용을 담은 게임을 만들수 있을까???

 

국내 영화는 조폭이 내용이 나오면 대박을 치는 상황에서...잔인하고 폭력적인 게임은 여과없이 만들어서 대박을 치고..

 

게임에서는 약간의 피만 나와도 문제가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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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게임은 영화에 비해서 규제가 어렵기 때문에 자칫 청소년들이 아무리 18세라 해도 즐기고 있는 실정은 이해를 한다

 

그러나 정착 게임이 만약에 영화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내는 컨텐츠였다면 좀더 다양한 게임들이 나오고 규제도 지금의 영화만큼은 되었으리라 믿는다

 

내가 말하고 싶은것은 조폭의 내용이 담긴 게임의 국내 개발을 말하는것도 아니고 폭력적인 게임을 만들자고 하는것도 아니다

 

어떠한 컨텐츠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소재의 내용이 담긴 여러 컨텐츠들이 나와야한다

 

물론 그에 따른 적당한 규제도 필요하다

 

사실 일본이나 북미 게임 업체들의 게임들은 보면 정말 감탄할때가 많다

 

아니 어떻게 저런 소재로 게임을 이렇게 재미있게 표현하지..!!

 

라고 느낄때가 많다

 

과연 그런생각을 그렇게 외국사람들만 하는것일까??

 

아니라고 생각한다!

 

국내에서도 그런생각을 하는 개발자들도 많을것이다

 

사실 이렇게 이야기하지만 게임이라는것이 아직 국내에서는 크게 수익성이 나기가 힘든 것임을 알고 있다

 

그러기에 수익성을 내기 위해 비슷비슷한 수익성이 있는 PC온라인게임에 치중되어 있는것도 알고 있다

 

그렇지만 이제 콘솔쪽에도 조금씩 힘을 기울이고 있는 개발업체들이 있기에 그 개발업체들이 꼭 잘되고 그에 따라 다른 업체들도 콘솔쪽에 들어오고...

 

그렇게 되면 좀더 다양한 소재의 게임들이 나오리라 믿는다

 

언젠가 서울도시를 소재로 한 자유도 있는 게임이 나오지 말란 법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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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기위해서는 국내 유저들의 힘과 개발업체의 마인드...

 

그리고 고무줄 심의의 심의협회!

 

다 같이 변해야만 꿈은 이루어진다고 생각한다

 

내가 일본이 부러운 이유가 바로 다양한 소재의 컨텐츠들이 있다는것이 가장 부럽다

 

그날을 위해 나는 열심히 유저로써의 책임감을 느끼고 게임을 빡세게 즐길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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