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정준하 논란! 다음주면 해결된다!

2009. 11. 24. 21:30

지금 인터넷의 연예계소식은 무한도전의 정준하 논란으로 시끄럽습니다.
[저번에 유재석씨 이야기부터 무한도전도 잠잠할날이 없군요!]
뉴욕에 가서 음식을 하는 이야기인데 정준하와 명세프의 대립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불편하게 했다는것이죠!
그러면서 정준하씨의 인격이 문제가 있다고 난리입니다.
저도 무한도전을 보았고 보는내내 불편하였습니다...제가 괜히 명세프에게 죄송하다는 생각이 들었으니까요~
그런데 우리는 한가지 놓치고 있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김태호PD의 놀랄만한 연출력으로 지금 우리는 속고 있는것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김태호PD 관련 내용에 대한 해명]
"이번 사태에 대한 비판이나 타블로씨 형 데이브의 글도 우리가 모두 겸허히 받아들이고 반성하고 있다. 아무리 잠 못자고 열심히 한다고 했어도 시청자가 보기에 불편했다면 당연히 우리 잘못이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무한도전'이 되겠다!"

제가 여기서 생각하는 부분은 과연 김태호PD가 왜 그러한 대립관계를 방송에 내보냈냐는것입니다.
시청자가 보고서도 불편했다면 편집하고 연출하는 제작진도 분명 그부분을 보면서 큰웃음을 터트리거나 좋아하지 않았을것입니다.
아마 제작진도 그 부분은 불편했겠죠~ 헌데 왜 구지 방송분으로 내보냈을까요?
여기서 우리는 놓치는 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이번 무한도전 뉴욕편은 총 2부작입니다~ 즉 1부가 방영되었고 2부는 다음주에 방영이 되죠
다시 말해 2부에서는 정준하와 명세프의 이러한 대립관계를 해소하는 무언가 요소가 존재를 한다는것입니다.

보는내내 불편했던것은 사실입니다..!!! 저도 보면서 제발 좀 그만하지~~라고 생각했으니까요

김태호PD나 제작진은 2부에서 그러한 극적인 효과를 위해 정준하와 명세프의 대립관계를 1부에서 방영한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래야만 2부에서 해결이 되면서 시청자들이 느끼는 임펙트도 클것이기 때문이겠죠
그러나 분명한것은 정준화와 명세프의 대립관계는 보는내내 불편했던것도 사실이었죠~
그래서 김태호PD의 해명에서도 나왔듯이 시청자가 보기에 불편했다면 당연히 우리의 잘못이다! 라고 이야기를 한것입니다.
즉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보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불편한것에 대한 이야기를 한것입니다.
저도 제작진의 의도를 위해 불편한내용을 내보낸것에 대해서는 시청자의 입장에서 당황했었습니다.
그러나 김태호PD 빠른 대응과 다음주 2부가 방송되면 시청자를 불편하게 한 잘못은 잘못이고 지금 이야기되는 논란은 분명 해결될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이부분에서 저는 김태호PD 의도적인 연출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옆의 VJ가 눈치라는 자막이 나오면서 이상황에 대한 불편함을 더 극대화하는 자막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사실 VJ는 명세프의 눈치를 보는것이 아닌 자신이 카메라 앵글에 들어와서 눈치를 보는것입니다. 헌데 그냥 보면 꼭 VJ가 명세프의 눈츠를 보는것처럼 보이죠! 즉 이상황을 의도하였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ㅅ+)

참고]
이 포스트는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다음주의 내용이 어떻게 전개될지 모르나 혹시 이러하지 않을까라는 저의 생각이니 다른분의 생각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ㅅ=)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연예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내말이 그말

    양자의 신경전을 정준하로 일방적으로 비난하는것도 우습지만

    솔까 피디가 그렇게 편집을 햇을때 ... 먼 이유가 (반전)이 잇다는게 당연한거 아닌감

  2. 그러니까요~*^^* 헌데 저번주 방송되고 각종 매스컴에서는 아주 난리가 나니...ㅡ.ㅡ;

  3. Blog Icon
    알 수 없는 사용자

    하악~무도를 꼭 보려고 햇는데...
    이번주도 또 못보겠네요...
    껍데기님글로 대신 해야 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4. 예스비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지금 비오네요...ㅜ.ㅜ

  5. Blog Icon
    aqua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사실... 의도적으로 대립관계를 뚜렷이 보여줬는데 이런 장면들은 hell's kitchen 이나 chef masters같은 프로그램에서도 긴장감과 흥미 유발을 위해 자주 연출 됐던 것들이죠. 예능은 예능일뿐... 아무튼 출연진들이나 제작진들 촬영하면서 고생하고, 논란도 커지고.. 속 좀 상했겠네요.

  6. 사실 보는 그 장면은 불편한것은 사실이었죠! 그러나 너무 확대해석해서 각종 이야기가 돌아다니니 문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