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이 삼국지 온라인 오픈베타 실시!

2009. 11. 25. 21:30

11월24일부로 코에이에서 제작한 MMORPG인 삼국지 온라인이 오픈베타를 실시하였습니다.
사실상 코에이하면 삼국지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듯이 코에이의 영원한 밥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한 코에이에서 MMORPG의 삼국지를 국내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것입니다.
이미 국내에서도 코에이의 게임이 2개나 들어와서 서비스중이죠!
대항해시대 온라인과 진삼국무쌍 온라인입니다 허나 유저들의 반응은 그리 크지 않고 소수만 즐기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과연 코에이의 삼국지온라인은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각 코에이게임의 국내 퍼블리싱 회사는 다릅니다.]


삼국지온라인은 전형적인 MMORPG 온라인게임입니다.
이번 한국서비스판에는 한국만의 독특한 여러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즉 일본에는 없는 시스템이 존재를 하는데 그중에는 강화시스템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 우리가 생각하기에 강화시스템은 기본이라고 생각하지만 삼국지온라인에는 없었습니다.
삼국지온라인에는 캐릭터만들시 특별히 직업군이 없습니다.
삼국지온라인은 무기에 따라 직업군을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한 시스템이죠~

오픈베타 첫날 접속했을때는 시스템적으로 불안정해서 게임을 제대로 즐길수 없었습니다.
근래 오픈베타 게임들은 대부분 과거와 다르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여주는 반면 삼국지온라인은 오픈베타임에도 불구하고 첫날부터 각종 오류로 서버가 다운되거나 임시정검을 수시로 하여 실제로 첫날은 플레이가 불가했습니다.

오픈베타인데 이러한 황당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한적한 시간에 접속을 다시 해보니 이제는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헌데 제가 놀란점은 물론 오픈베타라서 그럴수도 있지만 사람이 아주 바글바글 되었습니다.
저의 선입견인지 몰라도 국내에서의 삼국지온라인의 관심도는 낮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그러나 들어가보니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오픈베타 초기니 그럴수 있으므로 이점은 점더 추이를 지켜봐야할것입니다.
그래도 저의 개인적인 예상과 다르게 아주 북쩍부쩍 거렸네요

그래픽적으로는 사실 크게 기대할정도의 모습은 못보여줍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리니지2 정도의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국내에서도 서비스하는 대항해시대급의 그래픽으로 보셔도 될듯 합니다.
물론 그래픽적으로 좋다고 좋은 게임은 아니니 크게 문제는 안되는 부분이겠지요~
그리고 삼국지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만든 게임이기에 나오는 NPC의 경우 우리에게 친숙한 영웅들이 나옵니다. 더구나 각 NPC들이 대화내용중 중요지역이나 인물은 따로 클릭할수 있으며 클릭을 하면 그 인물이나 지역의 실제 역사적 정보가 나오므로 삼국지를 좋아하는분들에게는 좋은 환경인것 같더군요!

삼국지온라인을 잠시 즐겨보며 저를 당황하게 만든것이 바로 전투시 타격감이었습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너무나 어색함 전투모션과 타격감을 보면서 전투부분에서는 실망스러웠습니다.
물론 여러 직업군을 자유롭게 플레이할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실제로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전투부분에서는 반응속도나 모션들이 어색하여 몰입감을 떨어지더군요
또한 BGM이 풍성하지 못해 아무소리 없는 BGM에서 타격음만 들리는 썰렁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근래 게임들은 시각적인 부분과 함께 음향적인 부분도 상당히 중요한데 삼국지온라인은 그러한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였다고 할까요?!
시대적인 배경에 있어서는 게임의 몰입감이 높으나 실제로 즐기는 플레이에서는 떨어지는 느낌이 강했죠
다양한 인던요소 및 전장요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삼국지온라인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MMORPG 답게 원작의 내용을 최대한 반영하여 실제 삼국시대에서의 세력도를 조정하면서 벌이는 전투요소가 있습니다.
즉 자신이 어느 한나라의 소속원이 되어서 다른 나라와 벌이는 전장의 재미는 보장이 되는것이죠
특히 삼국지를 좋아하는 유저에게는 실제 삼국지를 재미를 제대로 느낄수 있는 게임입니다.
단지 삼국지를 모르는 유저에게는 그만큼 외적인 부분으로 인해 몰입을 할수 있는 개연성이 적다는것이겠죠!
아직 오픈베타 상태라서 앞으로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할지 아니면 떨어나갈지는 단언할수 없지만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삼국지를 좋아하는 유저는 지속적으로 즐길수 밖에 없는 요소들이 존재를 하기에 플레이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난세에 영웅은 나온다!" 는 말처럼 삼국지를 좋아하는 유저에게는 플레이를 하게 하고픈 충동을 느끼게해줄것입니다.

   삼국을 통일하는데 한 주역이 될수 있는 삼국지온라인!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앗! 이게 얼마만의 삼국지인지..
    너무 그리워서 눈물이 날 정도네요..ㅠ
    게다가 온라인이라니~~~~

  2. 네..삼국지를 좋아하신다면 분명 메리트 있는 게임입니다. 영웅이 되어 삼국통일에 대한 꿈을 꿀수 있기에요..*^^*

  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4. 이거... 왠지 설치하면,
    블로그스피어에서 저의 모습을 찾을 수 없을 거예요!
    아 근데, 너무 해보고 싶은데요! ㅎㅎㅎ
    항상 게임을 하면, 게임만 하여서, 꾹 참고 지내는데,
    삼국지라니... 이건 참기 힘든데요 ㅜㅜ

  5. 악랄가츠님은 파고드는 스타일이시군요..저는 그냥 발만 살짝 담가서 한방에 확 이것저것 체험하는 스티일이라사요..ㅎㅎㅎㅎ

  6. 이거 끝났으니 여기로 오세요~
    http://www.gamequest.co.kr/samguk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