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 국내가요계에 미칠 영향!

2009. 11. 25. 21:30

이제 아이폰 출시까지 2일정도 남아있네요!
앞으로 올해말까지는 아이폰의 열풍(?!)이 지속될것으로 보입니다.
저번에도 이야기했듯이 아이폰 자체를 높게 평가한다기보다 그뒤에 숨겨진 앱스토어 및 기타 생활의 혜택에 의해 그 여파가 우리나라 여러분야에 미치는 파급이 있을것이라고 예상을 했습니다.
국내 굴직한 사이트에서도 아이폰 어플만 특혜를 주듯이 아이폰 어플을 만들고 있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똑같이 윈도우모바일로도 같이 만들어야 하는데 아이폰 어플로만 내놓는 경우가 점점 더 생기고 있고 이것을 보더라도 이미 많은 업체들이 아이폰에 거는 기대가 큰것을 알수 있을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아이폰 사용자는 여러 혜택을 보겠지만 과연 각 분야의 기업들은 아이폰으로 무엇을 얻을수 있을까요? 왜 아이폰 어플을 핵심적으로 만들어내고 있는것일까요?
단지 남들이 만드니 우리도 해야한다?! 그것은 아닙니다.
분명 기업들은 얻는것이 있기에 아이폰 관련 어플에 중점을 두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아직 IT계열쪽에서만 아이폰 관련 어플에 중점을 두어 생산해내고 있죠~
그렇다면 아이폰은 IT계열 기업들만 이득이 있는것도 사실은 아닙니다.
엔터테이먼트쪽에도 그 활용도에 따라 여러 상황이 만들어질수 있는것이죠
쉽게 이해하기 위해 아래의 영상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좋아하는 타이거JK의 앱스토어에 올라온 어플입니다.
사실상 국내 가수중 최초로 어플을 만들어 앱스토어에 올라와있습니다.
이제 감이 오시나요?! 과연 타이거JK는 이러한 어플로 무엇을 얻을수 있을까요?
단순해 보이는 이 어플로 가요계도 이러한 도전을 한다면 얻는것이 상당히 많아질수 있습니다.

1. 음악 판매 수익
우리나라에 멜론이나 도시락등 이통사에서 음악서비스처럼 앱스토어는 초기에는 음악서비스였습니다.
어플을 통해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것은 앱스토어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한것이죠~
현재 국내에서도 이제 멜론이나 도시락을 통해 음악을 구입하는 빈도가 높아진 만큼 이러한 어플을 통해 좀더 음악을 구입하는데 공격적인 방법이 가능해지는것이죠
[단 아직 앱스토어의 노래나 어플 구입방식이 달러나 기프트카드라는 문제점은 있습니다.]


2. 해외 마케팅의 효과
단지 노래만 팔기위한 하나의 방편으로 생각한다면 그것은 정말 수면위만 보고 있는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앱스토어는 전세계인이 다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나라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한번 생각해보죠~ 예를 들어 타이거JK의 어플이 국내 아이폰출시로 인해 아이폰 사용자가 늘어나고 무료어플이기에 다들 다운받아 설치를 한다고 가정했을때 어떠한 변화가 있을까요?
타이거JK의 앱스토어를 통한 음악판매...? 아닙니다!
바로 앱스토어에서의 노출도가 생기는것이죠~ 해외유저에서는 타이거JK를 아는 사람이 적습니다.
허나 우리나라의 특성 있쟎아요! 해외사이트에 연예인들 순위 매길때 갑자기 한국연예인이 유명한 해외연예인을 제치고 1위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죠~
예를 들어 즉 저러한 어플의 국내 이용자가 몰아서 다운을 받고 관심이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앱스토어에도 관련 어플의 노출도가 올라갑니다 그말은 해외유저의 눈에도 들어온다는것이죠
즉 타이거JK라는 존재를 알릴수 있는 기회가 되고 무수히 많은 해외유저중에 아주 적은 사람들만 관심을 가져도 그효과의 파장력은 상당히 커집니다.

한때 매스컴에서 보아가 앱스토어 음악 다운로드에 상위에 랭크되어 보도가 된적이 있습니다.
앱스토어의 파장력은 굉장히 큽니다. 만약 국내 기획사들이 이러한 관련 어플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배포하며 마케팅으로서 활용하다보면 국내시장뿐만이 아닌 해외시장에도 자연스럽게 진입이 가능해지는것이죠~
더구나 가수들의 팬클럽의 수가 엄청난 가수일경우 좀더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앱스토어에 어플을 올린다고 다 세계의 턱이 낮아지고 하는것은 당연히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의 수단이 있다면 안하는것보다 하는것이 좀더 그 기회를 만져볼수 있는 티켓이 생기는것이죠!
                      아이폰은 분명 여러분야에 또다른 수익구조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이러하듯 아이폰 자체가 대단한것이 아닌 그뒤의 앱스토어의 힘은 우리가 상상을 못할정도로 막강합니다.
또한 이러한 여러 복합적인 방향이 단지 우리 사용자에게만 혜택을 주는것이 아닌 각 분야에서 해외시장의 턱을 낮추는데 활용이 가능하다는것이죠~ 즉 방법은 무수히 많을것입니다.
왜 네이버나 다음이 관련어플을 제작하여 앱스토어에 올려둘까요?
물론 국내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이지만 그안에는 알게모르게 무수히 연결된 해외시장에 조금이나마 효과를 받을수 있기 때문이겠죠~
아이폰은 단지 하나의 단말기일뿐입니다. 허나 그뒤에는 전세계인이 모여있는 공간이 존재한다는것이 무서운것이죠~ 그래서 각 업계에서는 이해관계에 따라 아이폰의 국내 진입을 싫어했던 업계도 있고 아이폰 국내진입을 환영하는 업계가 존재를 하는것이겠죠
이제 주사위는 던져졌다면 국내의 한정된 밥그릇 싸움에서 벗어나 말로만 하는 글로벌이 아닌 실제로 우리에게 득이 될수 있는 글로벌 마인드가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