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만한 무료 자료저장 호스팅 아이디비!

2009. 11. 26. 21:30

웹의 발달로 인해 이제 더이상 하드의 용량크기가 많지 않아도 되는 시대입니다.
물론 하드의 용량이 커야 많은 자료를 담고 그에 따른 필요성을 가진 유저들에게는 필수이지만...일반 유저들에게 많으 자료를 넣지 않는다면 본인이 사용하는 한도에서 적당한 용량의 하드면 되죠!
그와 더불에 웹에는 자료를 보관해주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많습니다.
그로 인해 자신의 자료를 하드에도 보관하지만 웹에도 저장하여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만 연결되면 사용할수 있는 편리함으로 그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지원해주는 사이트들은 상당히 많습니다.
자신의 자료를 잠시 이동하여 쓰기에는 네이버나 네이트 대용량 메일등이 존재하고요
아니면 다양한 P2P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임시 저장소에 넣어둘수도 있습니다.
허나 대부분 일정 기간이 존재하며 그 기간이 지나면 자동삭제가 되어 버려 자료저장하고 보관하는데는 그 실효성이 떨어집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할만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미 인터넷으로 많은곳을 방문하시는 유저들은 다들 알고 있는 아이디비 입니다.



아이디비 장점
1. 회원가입을 안해도 사용이 가능하며 회원가입시에도 많은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2. 자료에 대한 영구보관이 가능합니다.
3. 자신의 파일을 선택에 따라 타인에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4. 액티브X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보았듯이 아이디비의 장점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액티브X가 없어도 최대 2GB의 파일을 업로드 가능하고 다운도 가능합니다.
또한 회원가입 자체에서도 주민번호를 물어보거나 상세한 사용자의 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므로 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올린 파일에 대한 자료는 영구보관이 가능합니다.
[단 영구보관을 위해서는 한달에 한번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자료를 공유 및 메일로도 발송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쉽게 타인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아이디비 단점
1. 개인당 총 용량이 2GB라는 적은 용량을 제공합니다.
2. 한달 트래픽이 50GB로 개인사용자는 충분하지만 공유시 부족할수 있습니다.

개인당 2GB는 적은 용량이 아닐수 있으나 실제로 근래 대용량 서비스를 하는 서비스에 비하면 상당히 적은 용량일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진이나 문서등의 자료 위주로 보관하는것이 주용도가 될듯 합니다.
그리고 한달에 50GB 트래픽을 제공하여 이 트래픽이 소진시 다운로드가 불가능해집니다.
물론 가입날짜 기준으로 매달 가입일날 다시 트래픽이 초기화되어 사용은 가능합니다.

쉬운 업로드 방식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적은용량에 트래픽이나 혹은 자료 삭제를 막기위해 매달 접속해야하는 여러 불편한 조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쉽고 간단한 사용법과 더불어 가입절차도 부담없는 서비스로 외부에 공유할수 있는 기능등으로 볼때 하나정도 사용해도 될것입니다.
웹하드의 개념이므로 현재 무료로 2GB가 지원되지만 차후 부분유료화를 통해 용량을 늘리는 서비스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베타서비스니까요!
단 아이디비는 호스팅의 개념이기에 자료를 검색 할수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유저들은 아이디비를 또 다른 불법 공유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는것이 현실이네요 (=ㅅ=)
어찌하였든 작은 용량의 자료들을 보관하는데 있어서는 아이디비가 활용도에 따라 좋은 서비스입니다.

허나 실제로는 불법공유의 또 다른 수단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아이디비 공식 사이트 : [바로가기]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