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나만의 벨소리를 만들어보자!


아이폰을 받고 자신에게 맞게 여러 어플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을것입니다.
저도 역시 아이폰으로 저의 생활에 있어 편리하게 사용중이니까요~
허나 일반핸드폰 유저에게는 사실 처음에 접했을때 깊숙히 활용하기까지는 어느정도 공부(?!)를 해야하는 것은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방법이 절대 어려운것이 아니라 우리가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것이죠~
실제로 아이폰으로 아이튠즈를 연동해서 사용하고 여러 사이트와 동기화하고 하는것들은 상당히 쉽게 익힐수 있습니다. 또한 그렇게 익히고 나면 그것이 얼마나 편리한 방법이었는지 알게 되고요


일반 핸드폰 사용자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왔을때 당황스러운 부분중에 하나가 바로 벨소리일수 있습니다.
국내 핸드폰의 경우 핸드폰벨소리 서비스가 많아서 벨소리 적용이 가능하지만 아이폰은 그러한 서비스는 안되어 있거든요! 그럼 그렇다고 아이폰이 벨소리 변경이 안되는것은 절대 아니죠!
국내에서 벨소리 서비스 회사들을 이용못할뿐 아이폰도 벨소리를 원하는 소리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폰으로 벨소리 변경하기 방법은 여러방법이 존재를 하나 그중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아이폰의 벨소리의 파일명은 m4r이 지원합니다.
그렇다면 m4r은 어떻게 만들어낼까요?! 이 또한 여러방법이 있으나 몇번의 클릭으로 쉽게 만드는 방법이 있죠!

AUDIKO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aduiko 사이트에서 이러한 파일을 아주 쉽게 몇번의 클릭으로 만들어줍니다.
사용법도 상당히 간단하여 누구나 원하는 노래를 m4r로 만들어낼수 있죠~
밑의 만드는 이미지를 보시면 바로 가능할것입니다.

사이트 메인에서 Upload를 클릭하고 벨소리로 만들고 싶은 노래를 업로드해줍니다.


그후 노래가 업로드가 됩니다.


 
아이폰에서 벨소리는 30초제한입니다. 위와 같이 자동으로 30초를 잡아주며 노래의 특정 부분을 원하면 마우스로 드레그 해서 위치해두면 됩니다. 그후 Cereate ringtone! 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든 벨소리의 이름과 타이틀을 원하는것으로 만들어주고 Done!를 누릅니다.


그후 iPhone 벨소리로 다운로드 하면 벨소리가 만들어진것입니다.

이렇게 쉽게 원하는 노래의 원하는 부분을 벨소리로 만들어냈다면 이제 아이폰에 넣으시면 됩니다.
아이튠즈를 실행하여 만든 벨소리를 넣으면 벨소리라는 보관함 항목이 생깁니다.
물론 벨소리 항목은 보기에서 설정으로 미리 보이게 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튠즈에 넣은후 아이폰으로 드레그해서 이동시키면 끝나는것입니다!!

만든 벨소리를 아이튠즈에 넣습니다.


아이폰으로 이동만 시키면 모든 작업은 끝납니다.


이로써 아이폰에서도 원하는 노래의 벨소리를 넣을수 있는것이죠!
물론 기존의 핸드폰처럼 쉽게 벨소리를 넣으면 좋겠지만 아직 이러한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고 또한 사실상 위의 작업을 보아서 알지만 상당히 쉽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노래의 원하는 부분을 벨소리로 설정이 가능하니 어찌보면 좀더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벨소리를 아이폰에 넣은후 설정에서 벨소리를 선택해주면 이제 전화올시 원하는 소리를 들을수 있을것입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원하는 벨소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