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헬게이트 : 레저렉션 과연 유저에게 선택당할까?!


한때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기대작이었던 MMORPG인 헬게이트 런던!
그러나 먹튀사건으로 그 피해는 고스란히 한빛소프트가 등에 지고 결국 한빛소프트도 팔려나가는 상황까지 간 초유의 사태의 장본인인 헬게이트 런던!
그러한 헬게이트 런던이 다시 재도약을 꿈꾸며 헬게이트 : 레저렉션 이라는 이름으로 12월8일부터 새롭게 시작합니다. 이번 헬게이트 : 레저렉션에서 가장 핵심은 일단 무료화로 변화하는것이겠죠




헬게이트 레저렉션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이번 헬게이트 : 레저렉션의 경우 여러 업데이트 및 그동안 유저들의 비난이었던 각 퀘스트나 기타 업데이트가 소홀했던것에 대해 이제는 지속적으로 즐길거리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역시 최대 관심은 아무래도 그동안 유료화였던 게임이 무료화로 넘어가는것이겠죠!!
분명 한빛소프트는 이번 기회에 제대로 헬게이트를 다시 부활시키려는 의지는 상당히 강한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관련된 업데이트 및 새로운 스토리등..일단 밥상은 멋지게 차려놓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무료화니 일단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어느정도 준비되어 있죠!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 신규유저나 과거 즐겼다가 그만둔 유저들의 입장에서입니다.


즉 기존 유료결제 유저들은 자신의 캐릭을 새롭게 오픈하는 2.0서버에서 사용할수 없는것입니다.
사실 망해가는 게임에서 그래도 유료로 결제까지 하시면서 즐긴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그동안 분신처럼 키운 캐릭을 날려야한다는 상황에 당황스러울것입니다.
물론 기술적으로 이전이 불가하다고는 이야기하지만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할까요?
한빛소프트는 어찌보면 이번에 큰 출사표를 내던진것이나 다릅없습니다.
기존의 유료고객에게 어느정도 피해가 가더라도 2.0서버에서의 신규유저의 확보에서 성공을 거두겠다는 자신감이 있기에 이러한 선택을 한것이겠죠!!
기존의 유료사용자도 이번 신규서버로 이동할 가능성은 사실상 크다고 판단을 했을것입니다.
불만은 많을지언정 일단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헬게이트를 유료로 결제할정도로 즐기는 유저면 헬게이트의 재미를 느끼는 유저이기에 좀더 업그레이드된 헬게이트를 즐기기 위해서 그정도는 포기할것이라고 생각한것이겠죠!! 기존 유저에게 관련보상책이 나오기는 했습니다만..과연 그것이 그동안 공들여 키운 캐릭터와 비교과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오픈베타때 좀 즐겨보고 안한지라..(+ㅅ+)]


어찌하였든 모든 결정은 끝난상태에서 이제 12월8일 헬게이트 : 레저렉션은 스타트합니다!!
과연 게임유저들이게 얼마만큼 어필을 할지는 모르지만 일단 한빛소프트는 칼을 뽑았으니 무라도 잘라야겠지요! 그 모든 결과는 올해안에 판가름 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간만에 헬게이트 다시 재접해보게 되겠군요~ 그때 오픈베타 당시에는 정말 폭발적인 관심이 여타 어느게임 못지 않았는데 말이죠!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