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인비지블실드 작업은 반드시 전문가에게!!


아이폰의 출시로 아이폰외적으로 아이폰 악세사리등의 판매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부터 저가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관련 악세사리가 판매가 되고 있죠! 또한 아이폰을 가지고 있으면 이러한 악세사리중 필수로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스 방지나 파손방지를 위해서겠지요~ 그중 가장 기본적으로 구입하는 필수 악세사리가 액정필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액정필름을 붙여두어야만 기스도 방지하고 외부적인 위험으로부터 어느정도 안전하게 되기때문이죠!


저도 역시 아이폰 유저로써 액정필름은 기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외적으로 다양한 케이스들도 있지만 왠지 아이폰의 원래의 멋을 감추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여지껏 사용했던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은 대부분 액정필름만 붙이거나 했습니다. 이번에 폰스토어에서 예약구매자에게 제공했던 악세사리에서도 역시 인비지블실드 제품을 선택했죠 인비지블실드 제품은 고가의 필름이라고 할수 있죠~ 그래서 망설임없이 선택하고 물건이 왔습니다.

나름 이러한 액정필름은 자주 붙여보아서 잘 붙인다고 자부하고 있었습니다. 인비지블실드는 앞면의 액정필름과 뒷면의 필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앞면의 액정쪽에 작업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안에 한글설명서가 들어있어 누구나 쉽게 붙일수 있을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저 또한 아무런 걱정없이 시술하였죠!


아이폰 액정에는 시술해본결과 역시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많은 기기에 붙여보아서 나름 노하우가 있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또한 기포가 생겨도 하루나 이틀 지나면 작은 기포들은 사라지기에 작업후 기포가 남아있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고요!! 무난하게 액정에 작업을 완료했다고나 할까요?!


그러나 뒷면은 이야기가 틀리더군요! 더구나 아이폰은 곡선이 많이 존재하기에 뒷면 작업은 정말로 쉬운 작업이 아니더군요!  나름 자신있게 시술하였으나 결론은 망첬습니다. (=ㅅ=) 앞면 액정이야 곡선이 없으니 누구나 무난하게 작업할수 있으나 뒷면은 왠만한 고수의 실력이 아니면 만족할만한 작업물이 안나오더군요! 곡선도 많고 붙이는 필름도 오밀조밀해서 완벽한 작업물이 나오기 힘들더라고요! 결국 뒷면은 붙였다가 다시 제거했습니다~ 결국 앞면만 붙이고 뒷면은 포기하였죠~ 혹시 뒷면 작업도 하신다면 주변에 잘 붙이시는분에게 의뢰하시기를 바랍니다!!!!!!

뒷면의 필름의 결과물!!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 yoshihuroo 2009.12.06 02:55

    아이팟나노에 쉽게붙여본기억이 있어서
    아이폰도 별거 아니겠거니 했는데....
    껍데기님 글 보니 갑자기 부담감이..............:<

    • BlogIcon 2009.12.06 06:38 신고

      일단 한번더 생각해보시고 시술하세요..저도 나름 잘 붙이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ㅜ.ㅜ;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12.06 05:28

    아이고 아까워라..ㅠ.ㅠ;
    혹시 먼지등의 문제였으면 떼어네시고 물로 깨끗히 씻으시면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떼나가 혹 늘어난다 하더라도 시간이 좀 지나면 원래사이즈로 복구됩니다..ㅠ.ㅠ ~ 구겨진 실드가 넘불쌍해요~!!

  • BlogIcon haRu 2009.12.06 11:18

    ^^ 저도 인비지블실드를 선택했습니다. 생각보다 빨리오더군요. 저도 바로 작업에 들어 갔습니다. 저도 반성공했습니다. 뒷면은 상당히 어렵더군요.
    뭐 홈버튼과 상하쪽은 못했습니다. 그래도 케이스보다는 나은듯합니다.

  • 가출소녀 2009.12.14 02:07

    전 어처구니 없게도 뒷면은 성공했는데 앞면이 약간 틀어져서... ㅜㅜ

    다음에 제거하고 다시 붙일때는 전문가를 찾아가야겠습니다.

  • zpter 2009.12.17 06:49

    저만 좌절한것이 아니군요 그림들어가있는 바쇼 인크래더블 쉴드를 아이폰 오기전에 미리 주문을 해서 일요일에 우체국가서 찾아서 기쁨마음으로 붙이는데 앞면필름은 스카치 테이프로 몇번을 띄었다 붙였다하면서 붙여서 거의 사람들이 필름안붙인줄 알정도로 잘붙였는데 뒷면은 처음 해보기도하고 왼쪽 카메라랑 오른쪽 버튼이 잘맞지가않고 맞추니 아래쪽에서 잘안붙고해서 처음에 실패하고 인터넷을 찾아보니 물에 씻으면 다시 붙는다고해서 몇번의 사투끝에 겨우 붙였지요 다만 중간중간 먼지가 보이는문제는 물로 씻어도 해결이 안되네요 다음에는 붙여주는 전문점가서 몇천원내고 붙이려고요 ^^

  • ㅎㅎ 난 승자 2010.01.20 14:01

    전 앞 뒷면 다 성공했는데 말이죠 ,..ㅎㅎ 근데 홈버튼이 좀 ,,,,,,

    (전 네오쉴드 써요 ..ㅎㅎ 인비지블 쉴드랑 가격차는 크게 안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