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음악감상시 원하는 노래만 감상하자!


아이폰은 엄현히 스마트폰 즉 전화기이지만 원래 그 태생은 애플의 MP3에서부터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국이 MP3 플레이어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상용화하여 한국이 종주국이 되나 싶었는데 애플의 아이팟으로 인해 그 시장을 애플에게 넘겨주죠! 정말로 안타까울뿐입니다. (=ㅅ=)
어찌하였든 아이폰의 중요한것은 바로 MP3플레이어도 한부분을 크게 차지를 합니다.
물론 애플의 MP3는 음장이 다른 기기에 비해 떨어진다는 분들도 있기는 있습니다.
허나 매니악한분이 아닌이상 전혀 못느끼죠~ 더구나 아이튠즈로 관리하는 음악은 정말로 편한것은 사실이고요


아마 기존에 MP3 플레이어를 사용하신 분들중에 한가지 아이폰에서 당황스러운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에 들어있는 수많은 음악중 자신이 원하는 음악만 선택해서 듣는 기능이 어디있는지 모를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에 아이팟이나 아이팟터치를 사용하신분은 알수 있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은 모를수도 있죠!
아이폰에도 원하는 노래만 선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허나 기존의 MP3와 약간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바로 On-The-Go 기능이 바로 그러한 기능이죠~

재생목록에서 On-The-Go를 선택해줍니다.


자신이 원하는 곡을 추가해줍니다.


그러면 원하는 곡들만 들어가 있고 감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원하는 곡만 들어볼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잠깐!! 그렇다면 원하는 곡을 더 추가하고 싶을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기서 좀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더 추가할 경우는 아이튠즈를 이용해야 합니다.
바로 아이폰에서 추가하면 좋은데 그럴려면 위의 화면에서 지우기를 하고 다시 처음부터 하는방법이 있으나 매번 그러기는 불편하죠! 그래서 이럴경우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추가가 가능합니다.

아이튠즈에 아이폰을 연결하고 보면 On-The-Go 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재생목록을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수정도 가능합니다.
 
추가로 넣은곡을 드레그로 끌어다가 넣기만 하면 됩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이부분은 없지 않아 손이 많이 가는 부분이라서 아쉽기는 합니다.
그냥 바로 아이폰에서 해결이 되면 좋은데 음악수가 좋은상황에서는 바로 아이폰에서 지우고 다시 재설정해주면 되지만 음악이 많은 경우는 다시 하기에는 너무나 귀챦죠!
그리고 참고로 원하는 재생목록은 몇개라도 생성은 가능하기는 합니다.
어찌하였든 이렇게 원하는 곡을 선택하여 자신이 듣고 싶은 재생목록을 만들어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이 전화기이지만 그래도 원래 아이팟터치를 사용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음악관리하고 감상하는데는 정말로 시각적으로도 그리고 사용자위주로도 참으로 좋은 기기이죠! (=ㅅ=)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