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용량걱정말고 마음껏 사진찍자!


국내 현재 시판중인 아이폰은 총 3가지 버젼이지만 아이폰 3G를 빼놓고 주로 판매되는 제품은 2가지 모델입니다. 즉 아이폰3GS 16GB와 32GB 버젼이겠죠!
저는 아이폰 3GS 16GB 화이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용량때문에 적지않게 고민하신분들이 많았을것입니다. 가격도 그렇지만 과연 내가 얼마나 용량을 쓸까?! 라는 생각에 선택할때 고민은 한두번 해보셨을것입니다. 저의 경우 기존에 아이팟터치 사용시 8GB를 사용했는데도 충분하게 사용했기에 16GB를 선택하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16GB용량을 여유롭게 어플 깔고 싶은것 깔고 음악넣고 해도 충분하게 사용중입니다.


그러나 용량이 많이 남았음에도 왠지 정리하고 싶고 필요없는것을 지우고 싶고 하는등의 행동을 보이게 됩니다. 저 역시도 용량도 많은데 필요없는 어플은 지우고 사진도 컴퓨터로 이동시키고는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조금이나마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의 경우 보통 한장의 용량이 차이는 있지만 1MB가 약간 안됩니다.
100장을 찍어도 100MB정도이니 사실상 16GB에서 보면 별것 아닌 용량이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용량도 넉넉하게 하면서 사진을 제대로 관리할수 있는 방법이 있죠!
바로 야후의 flickr 어플입니다. flickr은 자신의 사진을 웹으로 업로드하여 관리하며 친구들과 공유해서 볼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즉 이 어플을 사용하면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고 filckr에 업로드하여 사진은 영원히 웹상에 보관도 하며 아이폰에서 사진을 지워도 되는것이겠죠~

야후 flickr 프로그램 : [다운받기]

참고사항]
어플을 사용전에 야후 아이디가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야후아이디가 없으시면 먼저 야후나 flickr에서 야후아이디를 만들어두셔야 아이폰에서 flickr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야후 flickr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실행후 아무버튼이나 누르면 로그인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한번 로그인하고 승인을 해주면 다음부터는 바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자신의 flickr에 올린 사진들도 열람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카메라를 flickr어플에서 바로 실행하여 사진을 찍을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찍은후 Upload를 누르시면 flickr에 업로드가 되는것입니다.




실제로 flickr사이트에 가보시면 업로드가 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filckr은 개인당 매달 100MB가의 용량을 줍니다. 즉 개인의 사진 업로드의 용량으로써는 충분한 공간이죠!
그러나 이도 부족하다 싶으면 무제한 용량으로 가능합니다. 단 유료서비스로 1년에 3만원정도 지불하시면 무제한으로 업로드가 가능해지죠~
즉 사용자가 원하는것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고 flickr에 업로드를 하고 아이폰에서 사진을 지워도 영원히 사진은 flickr 공간에 남게 되는것이죠
사진을 자주 찍으시는분들에게는 좋은 서비스의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글의 피카사 업로드 어플도 있기는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러한 웹상의 사진을 올리고 보관할수 있는 서비스로 구글의 피카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의 최대장점인 없는것이 없는 앱스토어에서 찾아보면 구글 피카사로 업로드 가능한 어플이 존재를 합니다. 단 이 어플의 경우 유료어플입니다. [그래서 구글 피카사를 애용하면서도 아이폰에서 활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것도 아니지만요 ㅡ.ㅡ;]
어찌하였든 아이폰으로 자신에게 맞게 맟춤형으로 원하는 자신만의 아이폰을 만들어갈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