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복원 및 데이터복구 100% 완벽가이드!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다운되거나 혹은 어플들이 꼬이거나 하는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사용자에 따라 아이폰을 초기화시키고 백업을 받는등의 행위는 할수 있을수 있지요!
그렇지만 대부분 유저들이 복원을 하는일은 거의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래 KT에서 발매된 초기버젼의 아이폰 3GS의 경우 위치정보서비스가 잘 안잡힌다는 이야기가 종종 나옵니다. 아이폰이 위치를 잡아주는 것은 총3단계를 거쳐서 이루어집니다.
가장 먼저 GPS를 잡아보고 이것이 안잡히면 wifi를 기준으로 잡아보고 이도 안잡히면 3G로 위치를 잡는것이죠
즉 건물안에 있으면 GPS가 안잡히지만 그외 다른 부가기능으로 대략적인 위치를 잡을수 있는것입니다.
그런데 KT 아이폰 3GS 초기버젼의 경우 이러한 기능이 잘 적용이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복원기능으로 다시 셋팅이 되면 정상적으로 잘 된다고 합니다.


사실 사용하는 아이폰의 초기화를 시키고 복원하는 방법에 있어 많은 유저들이 망설여질수 있습니다.
바로 기존의 아이폰에 들어간 데이터들이 가장 큰 고민일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을 아이튠즈로 복원하면 기존의 데이터는 사라집니다.
그러나 복원후 아이튠즈와 동기화를 시키면 기존의 아이폰의 데이터가 살아납니다.
그러니 사실상 데이터의 걱정은 안해도 되는것이죠~
저 또한 특별히 복원을 할일은 없지만 이번에 위치정보 잘 잡히게 하려고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참고사항]
대부분 복원기능을 사용하면 거의 다 완벽히 복원이 되며 데이터도 복구가 됩니다.
간혹 사용자의 제반사항으로 안될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어 각자의 판단하에 시행해주세요!
또한 데이터를 살리기 위해서는 원래 동기화하였던 아이튠즈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튠즈를 연결해둡니다.


중간에 복원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뜨면 복원을 눌러줍니다.


다음을 눌러줍니다.


역시 동의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소트프웨어를 자동으로 다운받습니다.

 

                                    그후 자동으로 진행이 알아서 됩니다.



그냥 내비두면 알아서 작동을 합니다.

 

 

아이폰이 재부팅되면서 복원이 완료가 됩니다.

 

아이폰을 아이튠즈와 동기화 시키면 그전의 상태의 아이폰으로 데이터가 살아납니다.

 

그후 모든 데이터가 다시 살아나서 기존의 아이폰과 동일한 상태가 됩니다.
 
참고사항]
혹시 복원후 아이튠즈에서 아이폰의 유심카드가 안맞다는 문구가 나올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걱정마시고 아이폰과 아이튠즈가 연결된 상태에서 유심이 안맞다고 한 상태에서 아이튠즈 프로그램만 닫고 다시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심지어 기존의 문자내용까지 살아납니다.


사실상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복원할일은 거의 없을것입니다.
단지 요근래 아이폰 초기 구입자의 경우 위치서비스가 잘 안되는점 때문에 복원들을 하시는경우는 있지만요!
그외 초기버젼이 아닌분들은 복원을 하실일이 거의 없을지 모르나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복원을 하시게 된다면 참고하면 될것입니다.
그리고 가급적 아이튠즈는 한컴퓨터에서 사용하시는것이 나중에 관리가 편합니다.
물론 공유기능을 사용하여 어느 컴퓨터나 동일하게 할수 있으나 그냥 마음편히 하나의 아이튠즈만 잘 관리한다면 불상사가 생겨도 동기화로 완벽히 자료가 복구되니까요!
저는 아이폰 초기예약분이라서 위치가 집안에서는 잘안잡혔는데 이번에 복원하고 나니 확실히 잘 잡히더군요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