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사진찍고 지도에 추억을 남기자! [flickr편]

2009. 12. 9. 21:30

아이폰으로 할수 있는 기능중에 활용성이 많은 기능도 존재를 하지만 기본 기능에서 더 업그레이드 하여 사용할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사진관련 어플중에는 다양한 어플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폰카라하여 핸드폰으로 사진찍는것이 일반화된 현실에서 아이폰 역시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찍고 동영상을 찍어 편집까지 가능합니다.
허나 일반적인 핸드폰에 비해 부가적인 기능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어플로 커버가 되어 카메라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단순히 사진만 찍을수 있지만 조금더 활용하여 내가 찍은 사진의 GPS정보를 받아서 지도에 표시를 하면 더더욱 좋겠죠! 실제로 지오태그라하여 사진기에 GPS가 달려있어 찍은 장소를 업로드하면 지도에 표시가 되는 기술은 이미 사용중이죠!
그렇다면 아이폰은 GPS도 있고 카메라도 있으니 당연히 이러한 기능을 활용할수 있겠죠!
즉 자신이 찍은 사진을 지도에 표시하여 차후에라도 어디서 찍었는지 정확히 지도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것입니다. 그럴경우 추억의 사진을 찍고 정확히 어디서 찍었는지 모르는일은 없겠죠 (+ㅅ+)
이러한 방식의 어플은 몇가지가 존재합니다. 일단 무료어플 기준으로 먼저 야후의 flickr에 지도를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지도에 표시되게 하는 방법의 포스트를 작성하였으며 내일은 구글의 지도에 표시하는 방법을 포스트할 예정입니다.

참고사항]
flickr로 사진을 지도에 표시하기 위해서는 야후의 filckr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flickr의 무료어플도 아이폰에 설치가 되어있다는 가정하여 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야후의 flickr이나 무료어플의 설명은 밑의 링크를 통해서 자세한 사용법과 설명이 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flickr 어플 관련포스트 : 아이폰 용량걱정말고 마음껏 사진찍자!

flickr 프로그램 : [다운받기]

flickr 어플의 실행화면입니다.


사진을 바로 찍거나 혹은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업로드를 해주면 됩니다. 이미지 사이즈는 중간으로 해주시는것이 업로드속도도 빠르고 좋습니다.

이렇게 업로드를 해주고 flickr 사이트에 가보면 업로드한 사진이 올라가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 정보를 보시면 이렇게 flickr 어플을 통해서 업로드를 시키면 사진에 GPS 정보가 들어가면서 자동으로 지도에 표시가 됩니다.
일반적인 사진을 찍고나면 GPS 정보가 없으나 flickr을 통해서 업로드하면 바로 그 시점의 장소의 정보가 내장되어 flickr에 업로드가 되는것이죠!

테스트를 위해 그냥 바로 flickr에 올리고 flickr 어플을 통해서도 올려보았습니다.


 
사진의 속성을 보면 GPS 정보가 들어가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flickr사이트에서 지도로 보면 찍은장소로 이미지가 올라가 있고 주변 다른유저의 사진도 보입니다.

이렇게 자신이 찍은 사진을 지도에 표시할수 있어 언제든지 시간이 지나도 각 사진마다 어디서 찍었는지 시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것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flickr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며 업로드시 아이폰 flickr 어플로 해야만 지도가 정확히 표시가 됩니다. 또한 flickr은 한달에 100MB씩 추가 무료공간을 주니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분들에게는 1석2조가 될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또한 사진을 웹상에 보관하기에 따로 보관할 필요없이 영원히 간직이 가능한것이죠~ 단순히 사진만 찍는것보다 이렇게 정보를 정확히 넣어두면 사진을 볼때마다 추억이 더 크게 다가오겠지요 (+ㅅ+) 내일은 이와 똑같은 방식으로 사진을 찍고 구글지도에 표시가 되는 어플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아이폰 볼수록 가지고 싶어지네요..
    하지만 저는.. 4세대 기다리렵니다 ㅠㅠ

  2. 어찌보면 티모시메리님의 현명할수 있습니다. 이제 6개월정도만 참으면 새로운 아이폰 나오니 그때 구입하셔도 될듯 해요..*^^*

  3. Blog Icon
    John

    지도에 저장하는 것은 따로 저장해야 하나요??^^;;
    사진은 업로드 되는데 지도에는 자동 저장이 안되네요..ㅜ..ㅜ

  4. 업로드 될때 지도에 표시가 됩니다. 혹시 안되었다면 그것은 아이폰이 GPS나 3GS로 정보를 못받아서 그럴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그랬는데 저는 초기 아이폰예약1차 물량이라서 위치정보가 문제가 있어서 아이폰복원으로 해결하고 나니 잘되더군요! 혹시 모르니 야외에서 한번 업로드해보세요~

  5. 전 플리커 기본 어플로 업로드 하니 GPS정보는 올라가는데 사진찍은날짜가 올린날짜로 되던데 저만 그런건가요?
    그래서 그냥 유료어플 모바일포토 구입해서 올리고 있네요.
    그리고 컴터로 옮긴 후 올리면 GPS정보 없어지던데...
    저만 그런건지??? 혹시 GPS정보 안없어지게 컴터로 옮겨서 올리는 법 있나요?

  6. 아이폰의 일반 카메라로 찍은후 구글 피카사에 올리면 GPS정보 다 들어갑니다...*^^*

  7. 전 피카사가 아니라 플리커 유료계정이라... >.<
    모바일포토라는 어플 구입하니 GPS정보도 올라가지네요. 기본 플리커 어플이 지원을 안하는 모양이예요.

  8. 아...플리커 사용하시는군요!
    플리커 전용 어플리케이션 사용하면 GPS 정보도 같이 올라가는데 업로드 속도가 느려서...*^^*

  9. Blog Icon
    해랑

    무료계정은 사진 200장이넘어가면 예전 사진부터 지워진다고 들어서 고민스럽네요.
    유료계정을 구입해야 하는지.. 1년에 24달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