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언어의벽을 넘어보자!

2009. 12. 11. 21:30

아이폰으로 그 활용성이 다양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각종 어플들이 존재하며 그 어플의 용도도 정말로 다양합니다. 이미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수십만개의 어플들중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어플을 사용하여 적지 않은 혜택을 보고 계실것이고요~
이러한 어플들은 각자에게 맞게 활용하기 나름이고 또한 적절하게 도움이 될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기존의 핸드폰이 전화와 문자 그리고 DMB와 사진정도의 한계를 넘지 못했다면 스마트폰은 그 활용범위가 상당히 큰것이죠! 또한 그중 아이폰은 수십만개의 어플이 준비되어 있으니 당연히 그만큼 사용자는 더 큰 혜택을 받을수 있는것입니다.


아이폰 어플중에는 외국어를 공부할수 있는 다양한 어플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유료어플로 각 나라의 언어를 배울수 있게 하는 도구들이죠~
또한 이러한 언어 학습 어플외에도 간단히 재미와 더불어 활용할수 있는 어플들이 있습니다.
즉 외국어를 각나라말로 번역해주는 어플도 존재하는것이죠!
이러한 번역 어플의 경우도 역시 많이 존재하나 무료어플중에서 간단한 번역정도로 사용할 만한 어플을 소개합니다. 바로 itranstate 라는 어플로써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구글 번역기를 이용한 어플입니다. 유료버젼도 있습니다.

itranstate 프로그램 : [다운로드]

참고사항]
본 어플은 장문이나 혹은 정확한 문맥을 번역으로 제대로 만들어주지 못합니다.
간단한 단어나 기타 짧은 문장에서 활용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또한 많은 번역어플이 있고 그중에 무료인 어플을 소개하는것입니다.


실행후 원하는 단어나 문맥을 적고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번역을 해줍니다.

 
원하는 나라의 언어를 선택하면 번역을 해주는것이지요!

 
또한 이렇게 번역된 내용을 이메일에 적용해서 발송이 가능합니다.

사실 가끔 번역내용이 틀리거나 엉뚱하게 나올때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간단한 단어정도의 번역에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을듯 하네요!
또한 이러한 무료어플의 번역의 한계를 느끼시는분들은 사전어플을 구하셔도 됩니다.
사전어플의 경우 유료어플로 충분히 구입할 만한 값어치가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아이팟터치 사용할때 유료로 신용카드 결제해서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정말로 사전으로써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지금 소개한 어플은 단순한 단어용이니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듯 하네요

일본어외에도 많은 언어의 회화를 할수 있는 어플이 많습니다.

또한 여핼갈때 그나라에 가서 간단히 말할수 있는 소형책자를 많이 구입해서 여행가시는데 이제 아이폰이 있다면 구지 그러실 필요가 없습니다. 여행가서 사용하는 간단한 회사 관련 어플도 당연히 존재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음성도 지원되므로 그나라 발음등에서 힘들다면 위의 이미지처럼 원하는 문구를 선택후 음성을 들려주면 되는것입니다. 이왕이면 그 나라 언어를 익히는것도 당연히 좋지만 급할때 이렇게 활용을 할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어플들이겠죠~ (+ㅅ+)
물론 이러한 어플들은 맛보기 무료어플이 있으며 대부분 유료어플들입니다.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마장군

    서비스업에 종사하다 보니 번역 어플보다는 통역 해주는 어플이 있었으면 참 좋겠어요 ^^

  2. 그렇죠...자동 통역이 되는 어플...나오지 않을까요?! 실제로 PSP 게임중에 토크맨이라는 비슷한 게임이 있기는 있죠~

  3. Blog Icon
    태현

    일본에 살고 있어서 한국어플은 모르겠지만.
    일본어로 발음하면 영어로 바꿔서 발음해주는 어플은 있네요 ^^;; 5천엔 정도던가 했었던거 같아요.
    방송에서 봤는데. 원으로 하면 6만 5천원쯤인가...

  4. 오..괜챦은 어플리케이션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