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책을 읽자! 국내 온라인서적의 방향성!

2009. 12. 12. 21:30

아이폰이 국내 출시되면서 국내의 다양한 분야에서 발빠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업이란 이익을 추구하는 집단이기에 당연히 수익구조가 형성되는곳에서는 움직임을 보여주는것은 너무나 당연한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움직임으로 우리 사용자는 좀더 다양한 혜택을 받을수 있는것입니다.
그렇게 보면 앱스토어라는 공간은 사업자에게는 수익구조를 만들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수 있는 좋은 공간이 되겠죠!
아이폰의 출시로 이렇게 국내 각 분야에서 활발히 움직이는 모습은 앞으로 애플의 앱스토어에 한정된 사업이 아닌 국내 모바일 시장 전체적인 사업으로 확대되어 나가기를 바랍니다.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온 어플들의 종류를 보면 다양합니다. 어플 자체로 수익구조를 만드는 어플이 있는가 하면 자기만족으로 인정받기 위해 무료로 올리는 어플 그리고 어플을 통해 자사의 상품을 판로를 개척하는 어플등으로 나누어지죠!
사실 애플의 앱스토어가 좋은 사업수단이 될수밖에 없는것이 바로 3번째의 어플을 통해 2차 수익구조에 있습니다. 그러하기에 국내에서 지마켓어플이 좋은 예가 될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세계적으로 온라인서적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온라인서적의 사업이 활발히 이루지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이미 온라인서적은 있으나 수요가 높지가 않습니다.
국내에서도 아이폰을 활용한 온라인서적 관련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리디라는 무료어플입니다.
단 어플이 무료일뿐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어플을 이용하여 2차 수익구조를 내는 어플이기에 서적(콘텐츠)는 유료로 구입해서 사용하는것입니다.


리디 프로그램 : [다운로드]


 
리디 실행화면입니다.

 
리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리디에 가입을 해서 아이폰을 등록해야 합니다.

 
가입은 모바일답게 간단합니다.

 
한손에 잡고 책을 읽을수 있습니다.

 
책갈피 및 글자크기 그리고 책의 바탕색깔을 변경이 가능합니다.


초기에 무료로 맛볼수 있는 책이 준비되어 있으며 기타 책은 유료로 구입하면 됩니다.


사실 국내에 모바일이나 기타 장치로 책을 보는분들은 대부분 불법 스캔본을 통해서 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방식이 과연 국내에서 성공하겠냐는 비관적론도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어플중에 이렇게 스캔받은 책이나 만화를 볼수있게 해주는 어플이 있기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MP3가 초기에 그러했듯이 차후에는 어느정도 자리를 잡을 시장으로 판단이 됩니다.
물론 여기에는 개개인의 인식변화가 가장 크게 바뀌어야겠지요!
다만 아쉬운것은 리디의 경우 준비된 책이 기존 서적 사이트들보다 적습니다.
또한 가격대가 좀 비싼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많은 책의 준비와 가격을 싸게 내놓으면 충분히 어필할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문제는 리디가 보여준 방식의 한국 온라인서적 어플을 교보문고나 인터파크등도 충분히 나올수 있다는것이죠!
그럴경우 리디 입장에서는 그들의 보유 서적을 따라갈수 없기에 어떻게 시장 판도가 바뀔지 모르겠지만 어찌하였든 책을 좋아하시고 아이폰을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어플일것입니다.
더구나 책을 읽으면서 음악도 같이 들을수 있기에 자신만의 마음의 양식을 갖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차후에 어느 온라인서적 어플이 더 생길지 모르겠으나 책과 잡지 그리고 만화쪽에도 확대되기를 기대합니다. (+ㅅ+)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벨소리처럼..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에 나선다면 성공할수도있을텐데요..
    음..주말 마무리 잘 하세요~껍데기님^^

  2. 그러니까요!! 정말로 가격만 부담없이 책정이 된다면 잘 사지도 않은 책을 구입할 의도가 있는데 말이죠! *^^* 이제 곧 주말이 끝나고 새로운 한주가 시작하네요.killerich님도 주말 잘 마무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