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나에게 맞는 요금제 가이드!


아이폰이 출시되고 많은분들이 구입하여 사용중입니다.
이제 길거리에서든 주변에서 쉽게 아이폰을 사용하는분들을 접할수 있을정도입니다.
아이폰은 예상외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국내 모바일시장의 기록들을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이럴때 국내 이통사와 제조사는 그러한 장점을 열린마인드로 받아들어 우리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빨리 이루어져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이폰이 맛있는 음식의 레시피를 던져주었다면 이제 그 레시피를 바탕으로 국산밥과 국산반찬으로 맛있게 소비자에게 내놓아야하지 않나 싶네요!
아이폰의 국내 폭발적인 반응으로 국내 분야는 그 어느때보다 발빠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각 이해관계에 따라 자사의 상품을 더 많이 알리기 위해서 혹은 변화하는 모바일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등 다양하게 움직이고 있는것이죠!


그러나 아직 아이폰을 구입하지 않았지만 구입을 생각하고 계신분들도 상당히 많을것입니다.
허나 구입하기전에 많은 갈등을 하게 하는 부분이 있었으니 바로 정해진 요금제입니다.
아이폰 요금제는 상당히 제약적입니다. 물론 일반 요금제로도 아이폰을 구입할수 있지만 그럴경우 기기의 가격이 부담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러하기에 기기의 요금을 할인받는 약정을 선택하게 되는것이 대부분인데 그 요금제가 다양하지 않다는것이죠! 자신이 얼마나 쓸지를 알수 없는 상황에서 선택이 쉽지가 않을것입니다.


사실 아이폰 요금제를 보면 무료통화와 무료문자는 어느정도 사용자가 기존에 사용한 패턴을 보면 대략적으로 감을 잡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의 경우 가장 궁금하고 갈등을 하게 하는부분이 바로 무선데이터부분입니다.
일단 아이폰은 무선데이터는 필수라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만약 무선데이터를 안쓴다는 생각을 가지신분들은 사실 아이폰을 구입하지 않는것이 좋을정도이니까요!
그렇다면 과연 내가 얼마나 무선데이터를 쓸지 알수가 없는것이죠~
그래서 저의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이것은 단지 참고용이니 사용자마다 틀릴수 있습니다.

> 껍데기의 15일간의 데이터 사용량 :  약 500MB

> 껍데기의 무선데이터 사용패턴 (평균 하루기준)

○ 사파리를 통한 웹사이트 서핑 : 20분~30분
○ 트위터 : 2시간
○ RSS리더 : 30분
○ 네이버캐스트 : 10분
○ 사진업로드 : 평균3장
○ 지도서비스 : 10분
○ 아이튠즈 앱스토어 : 다운 및 검색포함 10분
○ 지메일 : 하루 15~20통 수신 / 5통 발신
○ 캘린더 구글싱크 : 평균 7분
○ 날씨 및 주식 업데이트 : 3분
○ 유투브/다음팟 : 동영상2개정도 시청

위에서 보듯이 저의 사용량은 15일기준으로 약 500MB정도 사용한것으로 나옵니다.
wifi를 사용하면 무료이지만 일부러 제가 얼마나 쓰나 알아보기 위해서 저는 wifi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선택한 요금제의 데이터양은 1GB입니다. 그러하기에 저의 사용량을 체크해보고 싶었던것이지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저의 경우 제대로 데이터는 잘 선택한것으로 나옵니다.
사실 저는 거의 손에서 아이폰이 떨어지지를 않습니다. 어찌보면 저보다 더 많이 쓰시는분들도 있겠지만 일반 평균적으로 보면 1GB까지 하실필요는 없으실것입니다. 500MB면 아마 일반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하고 싶은것은 충분히 가능하리라 봅니다. 왜냐면 wifi가 존재하기에 무료로 이용할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렇다고 제가 저의 요금제에 만족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의 경우 통화량은 많은데 핸드폰으로 걸거나 받는일이 적습니다. 인터넷전화로 거의 다 하기에 사실상 저에게 무료통화가 400분씩이나 필요는 없습니다. 문자의 경우는 원래 많이 쓰기에 만족하고 있지만 사실상 무료데이터때문에 불필요한 요금제를 쓰고 있는것이 사실이죠! 그렇다고 무료통화가 이월되는것도 아니고요~
개인적으로 1GB 데이터에 무료통화 200분정도면 저에게 최적의 요금제인데 그러한 요금제는 없는것이죠!
제가 추천하는 요금제 선정하는 방법은 일단 데어터를 기준으로 하되 평균적으로 500MB면 충분할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헌데 통화가 많다면 그래도 무선데이터 500MB를 추천합니다. 이유는 통화가 많다면 아이폰의 어플중에 무료통화를 할수 있는 어플이 많기에 그러한것을 활용하시면 될것입니다. 또한 무선데이터도 마찬가지로 wifi로 이용도 가능하니 500MB면 충분할것입니다. 그러므로 무리하게 높은 요금제를 선택할 필요가 없는것입니다. 저는 wifi가 주변에 많다고 하더라도 자주 이동을 하기에 그러한 불필요한 액션을 안하고 바로 3G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기에 어쩔수 없이 1GB 데이터를 선택한것입니다.

껍데기의 추천 아이폰 요금제 : i-라이트
200분의 통화량이 부족하면 무료통화 어플을 사용하면 되고 500MB의 무선데이터가 부족하다면 wifi를 같이 쓰면 되므로 평균적으로 i-라이트를 추천해드립니다.
관련 포스트 : 아이폰 스카이프로 공짜통화하기!

여담]
개인적으로 남는 무료통화를 타인에게 선물로 주는기능이나 아니면 무료통화를 돈으로 환산해서 기부하는 시스템이라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ㅅ=)
그러면 사용자입장에서도 좋고 이통사 입장에서도 손해는 아닌 좋은 프로모션이 될텐데 말이죠!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