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뮤니케이션 캐스트! 좋기는 하나 우려가..!

2009. 12. 15. 21:30

국내에서 인터넷 관련 업계중 1위는 좋든 싫든 NHN이죠!
이미 네이버로 국내 포털 시장의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으며 나라가 어려워도 전혀 개의치 않고 수익은 계속 올라가고 있으며 광고비도 도리어 대폭 올려버리는 행위를 해버릴정도죠!
일반 유저들은 네이버가 최고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네이버에 너무 익숙해져버려서 다른것은 불편한것으로 생각을 하게 되지요~
단지 그것은 편한것이 아니라 익숙해져버려서인데 말입니다.
그러나 사실 네이버가 이래저래 욕을 먹어도 포털시장에서는 한획을 그은것만은 사실입니다.


어찌하였든 네이버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체되어있는지 않고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편한 서비스를 시행하고는 있죠!
이번에 네이버에서는 커뮤니케이션 캐스트 라는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바로 네이버에 로그인하면 각종 소식을 모아서 볼수 있는 방식의 서비스입니다.


즉 기존에 흩어져있는 정보를 한곳에서 모아서 보기에 확인을 위해 여러군데를 돌아다닐 필요가 없어진것이죠!
이 서비스를 통해 카페나 지식인등의 자신의 정보를 쉽게 한곳에서 볼수 있는것입니다.
현재 베타로써 적용되는것은 블로그 및 미투데이 그리고 카페등과 기타 네이버에서 서비스는 하는 몇가지를 적용할수 있습니다.
아직은 베타라서 주로 네이버 서비스군에서 한정되어 있지만 차후에는 다양하게 확대를 해나간다고 합니다.
물론 현재도 RSS를 통해 다른 블로그의 내용이나 RSS적용이 되면 가능합니다.
이부분은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또한 차후 윈도우 메신져도 포함되어 있어 기대해볼만 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우려되기도 합니다. 분명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방식이기에 환영은 하지만 잘못하면 또다른 마케팅의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관련제휴사이트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업이 수익을 내는 집단이기에 관련 서비스에 대해 수익구조를 창출하는것은 바람직한 행위입니다.
그렇지만 말그대로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에서 또 다른 광고의 공간으로 변질될까봐 우려가 되기는 하네요!
그동안 네이버는 참으로 많은 서비스를 시행했고 하나의 트랜드로 만들정도로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준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점차 다양하게 광고의 공간으로 활용하는 변질되어가는 모습을 많이 보아왔기 때문이죠~
물론 이러한 부분은 사용자가 직접 지정하여 볼수 있게 하리라 믿습니다. (+ㅅ+)
사실 네이버의 서비스들은 좋은데 꼭 시간이 지나면 이상하게 변질되어 버리는 모습을 보면서 알게 모르게 고정관념이 저에게 생긴듯 하네요!

여담]
개인적으로 네이버 이용자가 많은것은 사실이니 자사의 미투데이외에 트위터도 되면 얼마나 좋을까 싶기도 합니다. 여러 이해관계가 있는 입장에서 과연 가능할까요?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얼리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