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투리스모5 데모에 대한 고찰!

2009. 12. 18. 21:30

12월 17일은 콘솔게임의 최대의 이슈였던 파이날판타지13의 일본 발매일이었습니다.
이미 일본의 게임을 넘어서 세계적인 대작이 된 파이날판타지13의 소식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웹진도 파판13의 발매소식과 풍경을 전하기 분주했습니다.
정말로 그러한 소식을 보면 당장 구매대행을 통해서 구입하고 싶지만 국내에서도 1월28일날 정식발매가 될 예정이라서 이래저래 꾸~욱 참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로 파판13소식은 보지 말아야지 하면서 일본의 개인방송 사이트에 가서 혼자 보고 있는 저의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ㅅ=)


그러나 그나마 저의 위안을 삼을수 있었던것은 바로 17일이 그란투리스모5 타임어택 데모가 전달되는 날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PSN에서 다운받아 체험을 해볼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전세계 각 나라의 PSN에 다 올라왔고 한국 PSN에도 전달되었습니다.
물론 한글화 되어서 말이죠! 이미 그란투리스모5 프롤로그도 한글화하였기에 당연히 그란5 본편도 한글화는 확정이라고 이야기할수 있습니다.
이번에 전달된 그란투리스모5 타임어택 데모는 그란투리스모5 프롤로그에서 그란투리스모5로 넘어가는 중간적인 데모라고 할수 있을것입니다.

완벽한 그란투리스모5 데모라고 할수는 없는것이죠! 이번 데모의 목적은 그란팬들을 위한 연말 행사같은것으로 타임어택을 통해 상위순위에 등재되는 유저에게 다양한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단 이는 북미와 캐나다 유저에 한하고 나머지 국가의 유저들은 제외지만 그래도 전세계 유저가 동등하게 즐길수는 있게 한 취지입니다.
기존에 나왔던 정보처럼 닛산의 튠업차량과 노멀차량 2대만 준비되어 있으며 INDY 코스 한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타임어택은 바로 순위에 반영되어 자신의 순위를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헌데 제가 이번 그란5 데모를 해보면서 생긴걱정 아닌 걱정이 생겼습니다.
역시나 이번 그란5 데모는 아시아판이라는 것입니다.
전체순위에서 보면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의 순위가 나옵니다.
즉 그란5는 기존에 그란5 프롤로그에서 보여주었듯이 일본판 / 북미판 /아시아판 으로 나누어 발매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란5 프롤에서 보여주었듯이 아시아판에는 삭제된 부분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특히 GT-TV는 일판 그란5 프롤에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반면 아시아판은 삭제되고 업데이트도 안되고 있는것이죠!

물론 한글화가 되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란을 좋아하는 유저로써 어쩔수 없이 지금도 일판 그란5 프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과연 그란5 본편에서도 어떻게 할지 상당히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그란5는 발매후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야마우치 본좌가 과연 그러한 업데이트때마다 한글화를 지원할지 의문이기도 합니다.
또한 PSP로 발매된 그란투리스모 모바일의 경우 차량을 그란5 본편과 연동한다고 하는데 여기서도 과연 일판과 정발판의 연동이 가능하냐는것이지요?
만약 그렇지 않고 그란5 본편의 정발판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안된다면 당연히 일판으로 갈수밖에 없는것이겠죠! 저는 일단 그란5 본편이 발매되면 무조건 일판을 구입하고 차후 정발상황을 보고 또 정발판을 구입하겠지만 같은 그란인데도 다르게 즐길수 밖에 없다는것은 확실히 그란팬들에게는 억울할수 있는것일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3달정도만 지나면 그란5 본편을 만날수 있는데 걱정 아닌 걱정거리가 생겨버렸네요~(=ㅅ=)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콘솔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그란투리스모가 5편까지 나왔군요 ..1편 열심히 했답니다 ^^

  2. 저도 1편부터 쭈~욱! 현재도 그란 모든시리즈 소장중입니다...*^^*

  3. 아.... 하고 싶잖아요. ㅜㅜ 돈도 없는데 말입니다.

  4. 하고싶을것입니다..후후후후후 이제 그란5 출시까지 3개월남았네요!!

  5. 플스2로 신나게 했었는데 ㅜㅜ
    이제 플스3는 고작하고 2도 없는 저로서는
    그림의 떡이군요 ㅜㅜㅜㅜㅜㅜ

  6. 악랄가츠님은 워낙 바쁘시니 못하시는것이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