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오브코난 과연 국내에 안착할것인가?! 클로즈베타 리뷰!

2009. 12. 17. 21:30

12월은 많은 게임들에 있어 대목인 달이기도 합니다.
그러하기에 많은 게임들이 12월에 오픈을 하거나 혹은 클로즈베타를 시행하죠~
즉 12월을 기점으로 내년의 기반을 잡는 시작점이기도 한것입니다.
게이머들에게는 정말로 행복한 비명을 지를수있는 달이기도 한것이죠!
역시 이번 12월달에도 많은 게임들이 클로즈베타나 오픈베타를 시작합니다.


피망에서 이번에 에이지오브코난을 퍼블리싱하면서 클로즈베타를 시작했습니다.
에이지오브코난은 이미 북미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성인을 위한 MMORPG라 할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 유저들중 일부는 이미 북미 에이지오브코난을 플레이하는 열혈 게이머들도 있었죠!
그러한 에이지오브코난이 피망에 의해 한글화 및 한글음성으로 서비스를 할 예정이며 그 시작이 되는 클로즈베타를 실시하였습니다.

사실 북미게임이 국내유저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경우는 와우를 제외하고 다들 쓴맛을 보았죠!
그도 그럴것이 북미게임의 그래픽스타일은 귀엽고 멋있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국내 게이머들에게 반감을 사는부분이 가장 1순위였습니다.
에이지오브코난도 캐릭터나 각 그래픽의 모델링은 소위 말하는 북미스타일이라서 처음 접하는 유저에게 거부감이 생길수 있는 요소가 존재를 하였습니다.
성인을 타켓으로 한 MMORPG!

그렇지만 소위 말해 보이는 시각적인 그래픽의 디테일은 여타 게임보다 높은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주변의 그래픽의 디테일이나 캐릭터의 옷감의 질감이 잘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죠!
특히 물의 그래픽은 여타 게임에서 볼수 없을정도의 현실감을 제공해줍니다.
이렇게 보이는 부분에서는 굉장히 높은 그래픽을 보여주지만 역시 캐릭터나 몬스터의 디테일은 국내 정서에 안맞는 부분은 분명 존재를 합니다.
그래픽의 디테일은 정말로 높은 게임!

MMORPG에 있어서 전투는 빠질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에이지오브코난은 전투에 있어 액션성을 첨부한 지루하지 않은 전투스타일을 보여줍니다.
특히 좌측과 머리 그리고 우측공격을 직접 컨트롤하면서 몬스터의 방어부분을 피해서 공격을 하여야 하기에 게이머에게 전투의 액션성을 강조한 재미를 줍니다.
또한 스킬 사용으로 인한 콤보에서도 좌/머리/우를 직접 넣어주어야 터지는 콤보로 인해 전투의 지루함을 없애주는 요소가 있습니다.
또한 전투시 들리는 BGM은 웅장한 음악이 깔려 플레이를 하면서 게임의 몰입을 더욱더 높여줍니다.
저도 전투중에 웅장하고 긴박한 BGM이 나오면서 전투와 잘 어우러지는 음악에 놀랐으니까요!

와우가 그래픽은 국내 유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힘들었지만 크게 성공한 이유는 역시 게임성이 높았기에 와우유저들이 많아졌죠!
그러한면에서 보았을때 에이지오브코난은 스토리라인이 충실한 게임중에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일반유저가 쉽게 다가갈수 있는 부분에서는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또한 퀘스트를 받는 부분에서도 하단에 자막으로 나오는데 이 글씨가 작고 보기가 불편하여 몰입감이 떨어지고 있죠! 더불어 수락한 퀘스트이 표시가 한 화면에 나오는것이 아닌 한개씩만 나오기에 겹치는 퀘스트의 경우 확인을 위에 매번 퀘스트창을 열어야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에이지오브코난은 새로운 유저층을 만들기에는 국내에서는 많이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기존에 코난시리즈를 좋아하는 유저와 심오한 성인을 겨냥한 MMORPG를 좋아하는 유저에게는 어필할수 있지만 그외 신규유저들에게는 다가가기 힘든 부분이 너무나도 많을수 있습니다.
분명 마음잡고 파고들면 그 재미에 빠져들 요소가 많은 게임이지만 요즈음 게임유저들의 성향은 첫 대면에서 쉽게 접근할수 있는 개연성이 있어야 하며 초반에 빠져들수 있는 요소가 있어야 하는것이 비하면 에이지오브코난은 새로운 유저가 에이지오브코난의 방대한 재미를 느끼기에는 접근성에서 많이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과연 에이지오브코난이 국내에서 어떠한 결과를 보여줄지 궁금해지는군요!

에이지오브코난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액션성이 강조된 에이지오브코난 플레이 동영상! 전투시 BGM은 정말 압권!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Blog Icon
    지나가다

    무엇보다.. "피망" 에서 서비스 하기 때문에 절대 성공할수 없다는 생각..
    피망은 MMORPG를 운영하기 위한 피망자체의 서비스적 활동 역량이 턱없이 부족하죠.

    해킹사태에 대하는 태도, 해킹 사태조차 소비자 과실로 돌리는등..
    여튼 피망에게는 힘에 붙이는 서비스가 될듯 하네요..^^

  2. 일단 결과는 저도 장담할수 없지만 확실히 대중속으로 들어가기에는 많은 제약이 있을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3. Blog Icon
    나도 지나가다

    개웃겨서 댓글달앗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넷마블 = 초딩겜운영소
    한게임 = 막장
    넥슨 = 개막장
    엔씨 = 괜찬은편이지만 현거래작업장으로 까임
    ===============================
    이것들제외하고
    유명한 서비스업체에선 피망이 독보적임 ^^

  4. Blog Icon
    zoowoo

    아 저랑 같은 생각이시네요ㅎㅎ잘 만든작품이지만 대중성을 얻으려면 좀더 접근하기 쉽게 해야될거같습니다

  5. 현재 북미에서 인기가 시들었다고 해도 분명 깊이 있는 스토리가 있는 게임이지만 한국에서의 안착은 좋을것이라고 장담하기 좀 어렵죠!

  6. 북미 스타일하고 한국 스타일하고 좀 안 맞는 것 같긴 하더라구요;
    왜 하필 서비스가 피망인지...;;
    대항해시대 온라인에서 볼 수 있듯이 서비스하는 회사에 따라서도 게임 흥망성쇠가 달라지는데 괜찮은 선택이려나 모르겠네요

  7. 일반유저가 접근하기에 이질감이 있는것은 사실이니 과연 이것을 어떻게 풀어나갈지가 궁금해집니다..*^^*

  8. Blog Icon
    힘드네요

    피망이 서비스한다는거에 망함1표구요.
    게임방식이 마우스 키보드 방향키로 스킬을쓰기 때문에 정말 불편하더군요.
    적을만나도 키보드 방향키로 연계스킬을 써야하기때문에 한국인에게는 전혀 색다르지만.
    너무 불편한 조작인건...인정하셔야할거에요.

  9. 네..분명 액션성을 내세웠지만 그 방식이 불편한것이 사실이죠! 제가 보기에도 국내 대중적인 진입은 힘들어보이네요~

  10. Blog Icon
    천돌

    이제 18금 게임도 되겠다 함 해보고싶었던 게임이건만...


    떨어졌시유 ㅜㅜ

  11. ㅎㅎㅎ 안하는것이 좋을지도 모른다...!!! 어제 PSWORLD사람들 만나서 너 이야기했다!! 다들 반가워하더라..

  12. Blog Icon
    에혀

    빌게이츠가 그랬습니다. 변화를 두려워 하지말라고... 솔찍히 외국게임 물들이고 나니 한국게임 해보면 답답합니다. 클릭 하고 1번만 누르면 알아서 달려가서 자동공격하고있고... 이러니 오토가 활성화 될수 밖에요. 다 똑같죠 솔찍히. 다르다면 아이온정도? 코난 클베1차 해본결과 완벽히 신세계 였습니다. 세상에 그정도가 불편하다니 황당하기 그지없었습니다. 그게 불편하면 진짜 울나라 게임만 하셔야 겠습니다.....

  13. 참고로 저는 나라 구분안하고 모든게임을 합니다...ㅡ.ㅡ;
    저의 블로그이 게임관련 카테고리를 보시면 아실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게임은 모든 유저에게 만족을 줄수 없습니다.
    자신이 재미있다고 자신이 재미없다고 다른 유저도 동일할수 없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어느정도의 잣대가 있으니 바로 대중성이라는것입니다. 말씀처럼 한국유저에게는 대중성에서 힘들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저의 블로그글을 좀더 성의있게 보셨다면 코난의 깊은 스토리등 우수한점은 많으나 국내 유저의 성향에는 힘들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코난이 게임성이 낮다는것이 아니고요! 저는 보통 게임을 접하고 남들에게 리뷰등을 통해 이야기할때 최대한 개인의 성향을 자제해고 많은 유저들이 과연 접근성/게임성/기타등을 나누어서 반영합니다. 너무 오바하실필요 없습니다..ㅎㅎ

  14. Blog Icon
    허허...

    에혀님 / 그 빌게이츠 조차 두려워 하는게 변화입니다. 솔직히 빌게이츠가 변화를 두려워 하지 말라고 말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역시 두려워 하고 있는게 변화입니다. 경영 일선에선 물러나 있다고 하지만, 모바일 시장에서 애플은 물론이고 구글에 까지 밀리고 있는 현실은 변화를 두려워해서라고 밖에는 생각이 들지 않는군요... 그리고 아이온정도? 국산 게임은 아이온만 해보신것 같은 뉘앙스가 많이 풍깁니다. 코난을 클베로 플레이해보지는 않았으나... 북미에 발매되었을때 재밌다는 친구말에 속아서 잠깐, 아주 잠깐 플레이를 했었죠... 그러나 결론은 재미가 없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온라인 게임중에는 아직까지 와우보다 맘에 드는 게임을 찾지 못했습니다.
    에혀님께서 다른 사람이 나보다 못할거라는 생각을 전제를 깔고 시작하는 화법은 상당히 위험하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에 두고 대화를 이끌어 나가신다면, 지금보다는 나은 삶을 사실 수 있을거라고 확언할 수 있겠네요... 더불어 세상엔 나보다 잘난 인간이 그렇지 않은 인간보다 많다는 사실도 깨달으셨으면... 그렇다고 제가 그렇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오해는 마시길...

  15. 와우는 정말 최고의 MMORPG입니다.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수 없는 무서운 게임이죠..ㅎㅎ

  16.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7. 참고로 말씀하신 피망아이디는 저의 아이디가 아닙니다.
    저의 피망아이디는 neoskin 입니다.
    어떻게 처리되는것인가요?

  18.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9. 네..그래서 이것이 무엇인가 해서 제가 직접 방금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어떻게 된것인가요? 저의 글을 다른사람이 사용해서 무언가를 취할수 있다면 문제가 될것 같은데요...ㅡ.ㅡ;

  20.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1. 네..어떻게 처리되는지 결정되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22.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3. 저는 그렇게 해주시면 제가 도리어 감사할뿐입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세세한 부분까지 진행하는것은 근래 보기드물었는데 운영에 있어 믿음이 가네요..(+ㅅ+)

  24.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