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미국 아이튠즈 한국카드결제 막혔을때 해결방법!


아이폰은 앱스토어때문에 더더욱 그 활용가치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부족한 부분을 옆에서 채워나가 더욱더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변신시켜 주는 앱스토어를 보면 정말로 다양함이 넘쳐나는 공간이라는것을 느낄수 있죠! 그곳에 올라오는 수많은 어플들은 많은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어플도 있고 일부 특정 유저만 필요로 하는등 대중성과 전문성을 골고루 가진 모습이 아닐까 싶네요! 앞으로 애플의 앱스토어를 뛰어넘을 다른 앱스토어가 나올수도 있지만 한동안은 애플의 앱스토어는 전세계적으로 넘사벽의 존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에 아이폰이 정식발매가 되었지만 앱스토어부분에서는 한국 앱스토어는 사실 부족한 부분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래서 울며겨쟈먹기로 한국 아이폰 유저들은 미국계정을 만들어서 미국 앱스토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더 많은 어플이 존재하는 미국 앱스토어를 선택하는것은 어찌보면 너무나도 당연하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저번에 포스트를 통해서 미국 앱스토어 계정을 만드는 포스트도 작성하였으며 또한 미국 앱스토어에서 유료어플 구입시 한국신용카드는 결제가 안되지만 가능하게 하는 포스트도 작성하였습니다.


미국 앱스토어는 미국에서 발행된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되지만 홍콩으로 계정을 잠시 변경하여 수정후 다시 미국 앱스토어로 오면 한국신용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한국신용카드는 막히게 됩니다. 이렇게 어느날 결제를 하려고 하니 한국신용카드가 막혔을때 해결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방법에 대한 포스트이며 밑의 순서를 따라가면 됩니다. 단 이내용은 기존에 미국 아이튠즈에서 한국신용카드 결제를 되게끔 한후에 시간이 지난후 결제가 안될때의 방법입니다.

내용요약]
미국 아이튠즈계정에서 신용카드 정보삭제 → 홍콩계정으로 넘어감 → 다시 신용카드 정보 입력 → 미국계정으로 넘어감


미국 계정으로 가서 카드정보 수정을 클릭합니다.



None을 눌러주어 카드정보를 삭제합니다.


 
국가 변경을 클릭합니다.


 
국가를 홍콩으로 선택해줍니다.


 
그후 다시 카드정보를 넣습니다.


 
카드정보가 들어가고 나서 다시 국가선택을 클릭해줍니다.


 
미국을 선택해줍니다.



그후 다시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하면 막혔던 한국신용카드로 다시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물론 또 시간이 지나면 막힙니다. 그럴경우 다시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정상결제가 됩니다. 불편함은 있지만 미국 앱스토어가 미국에서 발행된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기에 감수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또한 많은 분들이 카드정보를 넣을때마다 문자로 오는 1달러 승인에 대해 걱정을 하시는데 이것은 실제로 결제가 되는것이 아닌 카드의 정상유무를 확인하는 승인을 위한 것입니다. 즉 실제로 돈이 빠져나가지는 않습니다. 간혹 빠져나갔다는 분들도 있으나 저는 몇번을 카드로 변경하면서 1달러가 몇번의 승인이 있었지만 결제로 빠져나가지는 않았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러한 방법으로 미국 앱스토어에서도 결제가 가능한것입니다 (=ㅅ=)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