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6GB와 32GB! 나에게 맞는 용량은?

2009. 12. 21. 21:30

아이폰이 이제 국내에 출시된지 한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보면 정말로 아이폰은 한국에서 성공적이라고 할수 있을정도의 판매가 아닌가 싶네요!
길거리에서도 이제 쉽게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를 만날수 있을정도니까 말이죠~
또한 한달정도 지난시점에서 국내의 이통사나 제조사들이 아이폰 여파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고 점점 나타나고 있는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아마 내년상반기에는 국내 모바일시장에 많은 변화가 올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현재 아이폰의 판매량도 계속 갱신되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폰으로 갈아타려는 분들도 존재를 할것입니다.
또는 현재 사용하는 모바일의 약정이 끝나면 갈아타려고 계산중인 분들도 있을것이고요!
아이폰을 구입시 기존의 핸드폰은 모델이 똑같아 고민이 필요가 없지만 아이폰은 용량이 두가지로 나누어지기에 이에 대한 고민 아닌 고민을 할수 있을것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출시된 아이폰의 용량은 16GB와 32GB가 있습니다.
물론 8GB의 3G모델도 있지만 이것은 제외해놓고 보면 2가지의 용량의 모델이 있는것이죠~
저번 포스트에서는 아이폰 요금제에서 데이터요금제중 어느것이 나에게 맞는지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했었기에 이번에는 용량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나에게 맞는 아이폰 요금제는? : 아이폰 나에게 맞는 요금제 가이드!

참고사항]
저의 경우는 16GB 모델입니다. 밑의 저의 사용용량을 보시면 남아있는 용량이 10GB정도 됩니다.
이 포스트는 정확한 기준점이 아닌 저의 사용기준임으로 참고만 하시면 될듯 합니다.


총 16GB 용량중 현재 남은 용량은 10GB정도 됩니다.


어플은 대략 30개 이상을 설치하여 사용중입니다.

 
음악은 현재 대략 500곡정도 이며 사진은 40장 정도 찍어서 보관중입니다.

껍데기 아이폰 요약
총 용량 : 16GB
남은 용량 : 10.51GB
음악 : 2.97GB
사진 : 41.9MB
프로그램 : 563MB
기타 : 218.6MB

물론 금액적인 여건이 되면 이왕이면 많은 용량이 마음도 편하다고 32GB 하면 되지만 사용자마다 틀리겠지만 제가 사용해보니 16GB로도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을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여기에 동영상을 넣고 사용하면 또 그만큼 용량이 늘겠지만 대부분 동영상은 넣어서 감상하다 다 보면 지우기에 고정적인 용량으로 체크하기는 애매합니다.
즉 음악 넣고 싶은만큼 넣고 어플 깔고 싶은만큼 넣고 사용하는데 있어 16GB도 충분하다고 볼수 있죠!
그리고 아이폰의 경우 다양한 어플들이 아이폰을 보조해주기에 용량을 사용안하고 원하는것을 취할수 있는 부가적인 어플들이 있어 용량의 압박이 생각보다 크지가 않습니다.
사진의 경우도 1장당 1MB가 약간 안되는데 사진을 많이 찍는다고 해도 결국 그렇게 찍은 사진은 컴퓨터로 이동하거나 웹사진 사이트에 업로드하기에 고정적인 용량이 아니므로 기본적으로 16GB면 일반적인 사용자에게는 충분한 용량이 될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ㅅ=)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16gb라도 엄청 용량이 클 것 같아요^^
    아무튼 아이폰 대박!

  2. 저한테도 16GB면 할것 다하고도 남더군요! *^^*

  3. Blog Icon
    돈독오른놈

    저두 일본에서 16GB아이폰을 사용한지 꽤 오래됐는데,
    음악이나 고화질 영화 뿐만 아니라 여러모로 많이 활용함에도 평균 사용량이 4GB를 넘어본적이 없습니다. 단말기 할부금에 시달리지 마시고 조금이라도 싼 16GB로 구입하세요.

  4. 여건이 되면 32GB도 좋지만 많이 쓰지 않는다면 16GB로 하시는것을 저도 추천합니다...*^^*

  5. Blog Icon

    32기가 샀구요.동영상을 좀 집어넣으니..ㅎㅎㅎ;;;영화한편에 1~2기가라.5편정도넣고.노래는생각보다 안들어가더라구요.ㅎㅎ;;1기가도 안되니;;영화나 동영상잘보시는분들은 32기가..ㅎㅎ보통은 16기가도 남아도는거같습니다.

  6. 네..맞습니다..*^^*

  7. 16G만 하더라도 제법 넉넉 하군용.
    그렇다 하더라도 노예계약이 좀 끝나야;;;;

  8. 아무래도 많은분들이 노예계약기간 때문에 고민하실것입니다..ㅎㅎ 저도 고민했거든요~

  9. 기본기능으로 USB외장디스크 기능이라도 지원하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기때문에 동기화를 사용하는 기기라는 면에서 굳이 32기가 갈 필요가 없죠..

    (터치 8기가도 잘만써왔던터라.. (간혹 모자라긴 했지만..) 16기가는 두배로 늘어서 꽉찰일이 없고..)

  10. 저도 터치8기가 사용시 용량의 압박을 느끼며 사용한적이 없어서 16GB를 사용중이고 용량의 압박은 거의 없네요..ㅎ

  11. Blog Icon
    조각가손씨

    내년에 나올걸로 예상하는 64G를 기다리는 (다고 쓰고 약정때문에 어쩔수 없다 라고 읽는다)
    사람들이 저를 포함해서 상당수 될걸로 생각되는데요
    물론 사용하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서 다를수는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지금사용하는 터치의 32G 용량이 한없이 작게만 느껴집니다..
    하물며 터치도 용량이 부족한데 아이폰을 사용시 아이폰 전용의 어플들이 들어가게 될걸 생각하면 지금의 용량은 이미 산으로........ㅜ.ㅜ

  12. 아무래도 사용자에 따라 부족할수도 있을것입니다..*^^* 대중적으로 보면 16GB도 충분하지만 외적으로 동영상을 많이 넣고 다닌다면 아무래도 부족할수 있겠죠~ 그나저나 내년 6월에 과연 아이폰신형은 어떠한 모습으로 다가올지 기대가 되네요

  13. Blog Icon
    호잇짜 32기가

    ?? 전 32기가 쓰는데 어플을 한 230개깔아서 쓰고있어요.. 음악은 한 1000곡, 영화 30편.. 이런 저에겐 역시 32GB가 좋은듯!! (사전이랑 지도가 용량이 크더군요 ㅎ)

  14. 사용자마다 틀릴수밖에 없겠죠...*^^* 특히 동영상이 가장 큰 용량을 차지하기에 클수도 있죠~

  15. Blog Icon
    다키

    동영상 많이 넣으실분은 32g 적당히 넣으실분은 16g 가면 될듯하네요
    전 영화 애니 뮤비 티비 땡기는건 다 넣어두고 보니 16g 는 관리해주면서 써야되는게 귀찮네요 ㅋ

  16. 네...아무래도 동영상을 자주 다루신다면 용량이 32GB가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