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믹 브레이크 남자의 로망을 부르는게임?!

2009. 12. 20. 21:30

아마 내년은 새로운 게임들의 오픈베타가 줄지어 열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12월을 기점으로 클로즈베타를 시행하는 게임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죠!
12월에 클로즈베타를 하면서 게임에 대한 수정사항을 거친 다음 내년초부터는 오픈베타를 시작하기 위한 스케줄을 휘애 유독 12월은 클로즈베타가 많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에게는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행복한 비명을 지르게 되네요!


이러한 많은 클로즈베타 게임중에 남자의 로망! 이라는 문구를 들고 나온 코즈믹브레이크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현재 2차 클로즈베타로써 게이머들이 참여하고 있는 이 게임은 메카닉이 나와서 벌이는 게임입니다.
남자의 로망이라는 문구는 코즈믹브레이크 사이트에 가보면 여기저거 보이는 미소녀들이 그 대답을 대신해줍니다. 코즈믹 브레이크는 로봇과 미소녀를 적절히 조합한 게임으로 남자에게는 그야말로 로망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로봇과 미소녀라...(=ㅅ=)

코즈믹 브레이크는 자신이 원하는 로봇을 가지고 대전을 벌이는 격투액션게임입니다.
원래 본 게임은 일본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윈디소프트에서 퍼블리싱 하는 게임으로 게임속에 일본의 캐릭터라는 느낌을 받을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더구나 본 게임의 경우 메카닉이 주요 핵심이기에 관련 부수적인 재미를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미소녀로 가벼울수 있는 게임의 주제에 메카닉의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게임의 외적인 재미를 선사합니다.


메카닉 게임답게 각 메카닉을 자신의 조합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이러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서 자신만의 기체를 생성이 가능하고 소유욕을 불러일으키는 요소가 많이 존재하는 편입니다.
또한 메카닉이 핵심이라고 해서 아머드코어처럼 너무 매니악한 수준까지 가는것이 아닌 캐주얼성을 바탕에 두고 있기에 게이머가 즐기기에는 큰 부담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각 기체의 조합이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파고들수 있는 요소가 적절히 조합이 된것이죠!
더불어 기체의 외형에 대한 커스터마이징은 직접 디자인이 가능할정도의 깊이있는 요소도 제공을 합니다.

게임방식은 기존의 캐주얼 게임처럼 상대와 대전을 하는 방식으로 독특하게 연합전투라는것이 존재합니다.
총 3개의 세력이 존재하며 연합전투에서는 다른 세력과 전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소속감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메카닉을 어떻게 조합하는것이 관건이 만큼 타 유저와 격차가 생길수 있지만 어느정도 랭크제한으로 이루어지기에 자신의 랭크에 맞추어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해도 직접 해보니 디폴트 파츠로는 조합한 메카닉과의 벽은 넘사벽수준이더군요!
그러하기에 이 게임에서는 반드시 자신의 메카닉의 조합이 필수요소일수밖에 없습니다.

게임 플레이시 타격감은 메카닉 게임치고는 가벼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더구나 중장비를 다루는 메카닉의 경우도 타격감이 가벼울정도라서 손맛에 있어서는 아쉬운점을 보여주었죠!
아무래도 코즈믹 브레이크의 경우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SD건담캡슐 파이터와 비교가 될수 밖에 없는데요~
조작감이나 타격감은 확실히 SD건담캡슐 파이터가 월등히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그러한 부분을 뺀 각 기체의 세밀한 커스터미이징의 경우는 코즈믹 브레이커가 깊이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조작감은 통상적인 비슷한게임과 동일한 키보드사용을 보여주었지만 게임방식이 전략적인 부분도 필요하지만 난타전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컨트롤의 중요성도 필요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역시 컨트롤이 좋다고 해도 역시 메카닉의 조합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경우가 많기에 컨트롤만으로 커버하기에는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코즈믹브레이크는 메카닉을 좋아하고 좀더 세부적으로 커스터마이징을 좋아하는 유저에게는 접근성이 좋은 게임일수 있으나 디폴트상태에서 즐기는 유저에게는 게임하다보면 벽을 느낄수 있는 요소가 존재하였습니다.
그렇지만 메카닉 게임이지만 귀여운 메카닉과 더불어 미소녀들의 등장은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한 요소로 작용할듯 보입니다. 허나 대중적으로 내세우는 부분에 대한 이목은 받을수 있으나 게임을 접하게 되었을때의 결과는 상반되게 반응을 보일수 있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12월은 정말로 많은 클로즈베타나 혹은 오픈베타 온라인게임으로 즐거운 달이기도 하네요!

코즈믹 브레이크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코즈믹 브레이커 플레이 동영상!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역시 이제 새 학기 (학년) 이니 신작이 많이 등장할 것 처럼 보입니다.

  2. 현재 쏟아진다는 표현이 맞을정도로 많은 게임이 클로즈베타를 하고 있죠..*^^*

  3. 아 글 잘읽었습니다. 안그래도 관심갖던 게임인데 궁금한점을 포스팅 해주셔서 어느정도 어떤 게임이다라는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예전이던가요 ? 은하아가씨전설 유나라는 게임과 설정집을 보고 메카+미소녀란걸 좋아하게 된 편이래서 이번에 나온 코즈믹 브레이크의 일러를 봤을때 반갑게 생각했습니다.

    캐릭터들이 SD형식이 아닌 6~8등신으로 나왔으면 어떨까~~ 라고 생각해봅니다 ㅋ 하지만 대중성을 위해서는 접근하기 쉬운 SD가 낫겠죠 ㅡㅜ;; 좀더 발전해서 오픈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희안하게.. 윈디존이 저한테 맘에드는게 조금씩 나오듯 하네요. 진여신전생처럼 내용면의 완성도가 높은 게임으로 맹거졌음 합니다.

  4. 윈드존이 근래 좀 공격적이죠..ㅎㅎ 자체나 국내개발사의 퍼블리싱보다는 일본쪽게임의 퍼블리싱을 많이 하는듯 하네요...*^^*

  5. 하지만 윈디의 지금의 상태를 보면 이거 나와도 진여신전생처럼 버려질거같은데...
    진여신전생쪽은 지금 거의 관리가 안되고있다고 봐도 무방하죠.

    근데 난 오히려 중간에 나오는 빨간색 덩치큰놈이 끌리네...

  6. 아무래도 게임을 내놓고 관리가 중요한법이죠~*^^*

  7. Blog Icon
    쿠로링

    너무 대놓고 덕후 횽들 노린 것 같네요
    원래 게임이 남녀 불문하고 다양한 청소년층을 노려야 하는데
    이 겜은 특정 매니아계층의 취향을 많이 타는 게임이 될듯

  8. 그런 냄새가 좀 나기는합니다..ㅎㅎㅎ

  9. Blog Icon

    이거...
    어렵더군요..
    그냥 케릭때문에 했다가 개발렸던 추억이 ㅋ;;

  10. 특히 메카닉 커스텀으로 인해 실력이 좌우가 크더군요!

  11. Blog Icon
    dd

    저예산냄새

  12. 이 게임은 일본에서 제작한 게임입니다...*^^*

  13. Blog Icon
    ㅋㅋㅋㅋㅋㅋ

    더..덕후냄새 ㅅㅂ;

  14. 아무래도...ㅎㅎ

  15. Blog Icon
    아렛시

    개인적으로 [메카액션]하면 총쏘고 미사일 쏘면서 원거리전으로만 몰고가는 게임들이 많아서 좀 불만이었는데 이 게임은 어떨지 심히 궁금하군요. 아머드 코어도 근거리 무기가 있다지만 초보는 원거리가 할만하니 원...

    그리고 진짜 덕후를 노린다면 메카 하나 당 삐까뻔쩍한 필살기 하나는 있어야겠죠. 건담켑슐파이트의 같은동작 되풀이 그딴거 말고 진짜 오리지널 동작과 연출로.

  16. 코즈믹도 어느정도 마찬가지입니다. 원거리가 주로 대세죠..근거리로 하는분들은 거의 없다고 보아도..ㅎ

  17. Blog Icon
    에이

    던파 오늘의 게임보고 궁금해서 와봤더니 이미 몇 주전에 알고있던 내용이네 ㄲㄲ

  18. Blog Icon

    남자의 로망이 아니라 오타쿠의 로망이겠죠.

  19. ㅎㅎㅎ 공식홈페이지에서는 남자의 로망이라고 말하고 있더군요..ㅎ

  20. Blog Icon
    dsa

    내가 겟엠은 하지않지만
    좀 겟엠을 카피한 냄새도나네
    이런게임 솔직히말하면 몇번광고하다가 관심사라질게임

  21. 일단 앞으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좀더 지켜봐야겠죠...*^^*

  22. Blog Icon
    ㅇㅇㅋ

    건담 캡슐파이터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겉에서 보기엔 두 게임이 거의 비슷해보여요

  23. 건담보다는 메카닉 커스텀이 좀더 새분화되어 있다고 할수 있죠..그외 게임방향은 비슷합니다.

  24. Blog Icon
    수정좀

    남자의로망이라니... 남자인 저는 저딴 덕후게임에 전혀 관심이 없네요 수정바랍니다.

  25. 아무래도 개개인의 차이가 있으니까요!! 아마 마케팅차원에서 내세우는것이 아닐까요?

  26. Blog Icon
    잉간들이란.

    하기싫으면 그냥보고 가면되는거 아닌가요?

    꼭 냄세드립을 치는건가.

    진짜 코앞에서 밤꽃나무 들이대주고 싶다.

    게임성은 현존메카물중에서 최강이라 칭할수있을정도.

  27. Blog Icon
    마동대제 기간드로프

    이게임 일본서버와 미국서버(는 잠깐)를 해본 사람으로서 결과 전투에서 저런 소녀기체보단 여러 파츠를 조합한 커스텀한 메카닉 기체들이 더 판치더군요..
    아무레도 "미소녀"로 거들뿐인 요소같더군요.
    개인적으로 잼있게 플레이했고 한국서버가 종료되도 일본서버에서 아직도하고 있습죠..
    대부분사람들이 걷만보고 걷만핥고 모든걸 맛봤다는듯이 판단하는게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