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웹게임 무림제국 속내를 들어내다!


웹게임이란 웹브라우져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한 게임으로 기존의 게임처럼 계속 응시를 하며 참여하는것이 아닌 자신의 일을 하면서도 가끔씩 몇번만 클릭해주면 되는 장점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많이들 즐기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웹게임이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또한 많은 게임개발사가 웹게임에 참여를 하려고 합니다.
이렇듯 웹게임은 과거에 소수만이 즐기는 게임이 아닌 점차적으로 대중에게까지 그 영향력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중에 하나는 역시 유저의 입장에서는 서브게임으로 언제든지 즐길수 있으며 더불어 자신의 일을 하면서도 가능하기 때문일테고 서비스제공자 입장에서는 적은비용으로 큰 수익을 가져올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이해관계가 맞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리니지와 아이온으로 유명한 NC소프트에서도 웹게임에 관심을 보였고 12월21일부로 무림제국이라는 웹게임을 오픈하였습니다.
국내 게임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NC소프트에서 웹게임을 시작하였다는것은 결국 웹게임의 여러 가능성을 본것이겠죠! 여기서 가능성이란 기업의 이익을 말하는것입니다. (=ㅅ=)
어찌하였든 무림제국은 중국에서 만든 게임으로 국내에 퍼블리싱 하는 개념으로 NC소프트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벌써부터 참여해서 즐기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베타때 체험을 해보았고 지금 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도 옆의 브라우져에서는 무림제국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바로 웹게임은 이러한 장점이 있는것이지요!

웹게임을 제대로 요약한 문구가 아닐까 싶네요!

헌데 이번 NC소트프의 웹게임인 무림제국이 오픈되면서 NC소프트의 무림제국에 거는 속내를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바로 이번에 무림제국을 오픈하면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보면 알수 있죠!
이번 무림제국 오픈이벤트로 무림제국에서 초보자 미션 및 철기시대로 넘어가는 유저에게 자사의 MMORPG인 리니지와 리니지2 그리고 아이온을 연계한 선물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웹게임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이벤트를 역시 NC소프트니 시행을 하는군요!

NC소프트이기에 가능한 이벤트!!

이벤트에서 보듯이 NC소프트의 무림제국의 활용도를 확실히 알수 있습니다.
바로 자사의 게임을 즐기면서 서브게임으로 무림제국을 미는 형태를 보여주는것이지요!
즉 예를 들어 자사의 게임인 아이온을 하면서 인던제한시간이나 기타내용으로 남는 시간에 한쪽에 무림제국을 서브게임으로 즐길수 있는것이죠!
웹게임의 장점인 일을 하든 게임을 하든 많은 관심이 필요없는 웹게임의 서브게임으로써의 역할은 정말로 높습니다. 더구나 웹게임에 빠져들면 중독이 될정도니까요!
즉 NC소프트에서는 자사의 MMORPG로 이익을 취하면서 동시에 웹게임을 서브게임으로 밀어 수익창출을 원하는것입니다. 그러하기에 이번에 무림제국의 이벤트는 NC소프트가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웹게임을 운영하는지 알수 있는것이겠지요!

여담]
참고로 다른게임을 즐기는 유저분들이나 직장일을 하시는분들도 많은 웹게임 중 하나를 골라서 서브게임으로 해보시기를 권해봅니다.
단 중독이 되거나 시간이 너무 빨리 가버리는 불상사에 대해서는 책임을 질수는 없고요! (+ㅅ+)V

베타때 체험하고 오픈때 초기화되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무림제국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