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별 과연 국내 소셜게임의 선두주자가 될것인가?

2009. 12. 23. 21:30

어떠한 사업에 관해 먼저 선점하는것이 사업의 성공여부를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남들이 다 하고나서 시작하면 사실 뒤늦게 스타트하는것과 다를봐가 없는것이겠죠!
게임업계도 이러한 공식은 여전히 존재하고 대부분 적중하고 있죠~
그렇다면 과연 앞으로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고 유저들이 참여할수 있는 게임이 있다면 단연 소셜게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소셜네트워크의 붐을 타고 나온 소셜게임은 사실 따지고 보면 원래 있었던 방식이었지만 좀더 사용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강조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소셜게임의 대한 관심도가 집중되면서 관련게임을 준비중인 업체가 많습니다.
그중 그래도 가장 먼저 소셜게임이라는 말을 내세우며 나온 게임이 있다면 바로 넥슨의 넥슨별입니다.
현재 클로즈베타로 진행되고 있으며 소셜게임답게 게임과 웹서비스의 연동으로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사실 소셜게임이 거창한것이 아닌 사용자의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유도하며 그속에서 사용자들이 꾸려나가기에 앞으로 소셜게임은 국내에서도 많이 볼듯 합니다.
이번에 베타테스트를 하고있는 넥슨별을 체험해보았습니다.

넥슨별은 그러나 베티를 하자마자 여러말들이 나왔습니다.
바로 게임의 표절에 대한 문제가 또 야기된것입니다. 바로 닌텐도의 동물의숲과 흡사한 방식의 게임으로 아마 동물의숲을 해본 유저들은 바로 게임에 적응이 가능할정도로 흡사합니다.
그러나 넥슨별은 뼈대는 분명 동물의숲을 그대로 표방하고 있지만 소셜게임이라고 내세운것처럼 웹서비스와의 연계 및 사용자들과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특화된점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상하게 넥슨은 자꾸 닌텐도와 많이 겹치네요! (=ㅅ=)
게임자체는 동물의숲이라고 해도 무방할정도죠!

소셜게임이 그러하듯 커뮤니티가 싫든 좋든 활발하게 해나갈수밖에 없습니다.
넥슨별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잘 적용한것은 체험해보니 알수 있었습니다.
특히 넥슨별이 만약 큰 성공을 거둔다면 제2의 싸이월드가 될수 있을정도의 기반이 있는 별로그의 존재는 넥슨별에서 사용자들이 참여를 할수밖에 없게 만들어줍니다.
별로그는 사용자의 미니홈피의 개념으로 게임에서의 활동사항 및 게임에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도 게시가 되면 친구를 맺은 사람들과의 왕래를 유도합니다.
이러한 행위들은 넥슨별에서 사용하는 비츠를 제공하기에 자신의 별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게임내에서도 열심히 활동을 해야하지만 별로그를 통해서도 다양한 액션을 취해야하는 계기를 줍니다.

솔직히 저도 플레이하면서 느낀것이지만 하는내내 동물의숲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위에서 설명한 소셜네트워크로 인해 저도 모르게 계속 참여하면서 플레이를 하게 되더군요!
이것이 바로 소셜게임의 가장 큰 흡입력이겠죠!
게임성은 사실 동물의숲이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았듯이 넥슨별도 유사한 방식이기에 대중들에게 익숙해지면 큰 몰입감을 줄것으로 보입니다.
[그러하기에 넥슨이나 기타 게임개발사들이 해외의 게임을 참고(!?)하는것이겠죠!]
무엇보다 게임내에서 하는 모든 행위는 비츠를 모을수 있고 또한 더 많은 비츠를 모으기위해 별로그를 열심히 꾸며나가야 하니 차후 넥슨별이 자리를 잡는다면 그 흡입력은 상당히 클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아무리 게임에 대한 도덕성에 대해 비난을 해도 대중이 몰리면 그러한 부분은 아웃오브안중이 되는 상황이 되니...(=ㅅ=)
저는 넥슨별의 동물의숲을 따라한 부분을 비난하지만 중요한것은 이러한 소셜게임의 파괴력에 포커스를 맞춘 포스트입니다. 그러한부분에서 보면 넥슨별은 분명 성장가능성이 상당히 큰 게임이며 국내에 소셜게임의 시작을 선점하였다고 볼수 있는것이죠!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유투브로 업로드가 되더군요!

참고사항]
소셜게임이 거창한것이 사실은 아니죠! 예를 들어 싸이월드에서 관련 기능에 연동한 게임을 만든다면 페이스북에서 마피아워즈가 대박을 터트린것처럼 될수 있겠죠! 소셜이라는 단어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실제로 트위터를 통해 많이 알려졌지만 사실 싸이월드도 엄현히 소셜네트워크의 한종류라고 할수 있죠! 2010년은 웹게임과 소셜게임이 시장에 많이 나올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넥슨별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우엉..동물의 숲..함 해봤는데...전..제스탈이 아니더군요..ㅠㅠ
    전 그저..fps..ㅠㅠ

  2. 동물의숲이 특히 여성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죠..ㅎ 그나저나 넥슨별은 자리만 잡으면 상당한 파이를 자랑할 몸집으로 커지지 않을까 싶네요! 머니야님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3. 저도 넥슨별이 네이트앱스토어와 비슷한 시기에 다른 모양으로 소셜게임이라는 한 점을 향해 가는 구조라고 생각했는데, 이것들이 생각외로 주목을 못받는 거 같기도 하고... 흠...암튼 그렇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4. 일단 좀더 지켜보아야겠지요~~특히 청소년층의 꾸미기를 좋아하는 성향이 제대로 맞아떨어지면 그 파장력이 커질것 같기도 한데 말이죠..ㅎㅎㅎ 디비고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