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의 프리미엄팩 전략?!

2009. 12. 24. 21:30

12월을 기점으로 많은 온라인게임들이 클로즈베타를 시행하였습니다.
너무 많아 게이머들에게는 좋았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많은 클로즈베타로 제대로 홍보효과도 못거둔 게임들도 상대적으로 많았던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어찌하였든 이러한 움직임은 내년초의 대목에 오픈베타를 위한 포석이라고 할수 있죠!
그러하기에 너무나도 클로즈베타가 많았던 12월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제가 개인적으로나 대중적으로 많은 게이머들이 기대하는 대작들이 내년에 오픈베타 및 클로즈베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클로즈베타중 기대되는 대작은 역시 테라온라인이고 오픈베타중 기대되는 대작은 마비노기영웅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비노기 영웅전의 경우 참으로 많은 일을 체험하면서 진행되지 않았나 싶네요! 그만큼 심혈을 기울인다고 볼수 있겠지만 기다리는 유저에게는 순식간에 진행하는 여러번의 게릴라테스트로 깜짝쇼를 보여주었죠!
그러한 마비노기 영웅전은 현재 사실상 오픈베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단 그 조건은 PC방을 대상으로 먼저 오픈베타가 시작되었고 일반적으로 집에서는 플레이를 할수가 없죠!
내년 1월에 그랜드오픈때가 되어서야 어디서나 마비노기 영웅전을 즐길수 있는것입니다.

                                   허나 집에서도 가능한 유료아이템 판매!


그러던중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참으로 아이러니한 아이템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프리미엄팩이라는 아이템으로 4900원의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는데 프리미엄팩은 바로 PC방에서만 현재 즐길수 있는 마비노기 영웅전을 집에서도 할수 있게 해주는 유료아이템인것이죠!
이것으로 인해 오픈베타를 돈을 받고 플레이하게 한다는 유저들의 원성이 나오는것은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할수 있을것입니다.
그래서인지 프리미엄팩은 판매때부터 구입후 5레벨 달성하면 금액을 100% 환불을 해준다고 합니다.
단 여기서도 한가지 주의할점은 환불은 해주지만 넥슨캐쉬로 환불이 되는것이고 넥슨캐쉬는 규정상 현금으로 환불이 안됩니다. 즉 환불을 해주지만 결국 넥슨캐쉬로 되기에 실제로 4900원의 금액을 넥슨에 지불하게 되는것이겠죠!


저는 마비노기 영웅전을 기다렸고 또한 넥슨캐쉬의 결제 수단중에 신용카드 포인트로 가능하기에 바로 결제를 하였습니다. 즉 아무리 욕을 먹어도 하고 싶은 사람들은 할수밖에 없게 되어있다는것을 알고 있는것이죠!
프리미엄팩을 구입하면 몇가지 특권을 주기는 합니다.
실제로 게임에 들어가보니 퍼스트플레이어 [프리미엄팩 구입시 주는 칭호]를 달고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종종 눈에 자주 보였습니다.
마비노기 영웅전의 게임성에 대해서는 많은 유저들이 좋게 평가하고 있죠! 저 또한 상당히 잘 만든게임이라고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액션의 타격감도 충분하고 그래픽도 고퀄리티를 뽑아주고 있는데도 PC에 최적화가 잘 이루어져 있고요! 무엇보다 게임내에서 즐길거리가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말은 노가다 신공이 그만큼 늘어난다는것이겠죠!]

사실 이번 프리미엄팩의 판매는 저도 좀 당황스러웠던 방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픈베타를 PC방을 먼저 진행하는것은 PC온라인게임이 주로 PC방에서 많이들 하고 그속에서 수익이 창출되는 비중이 크기에 많은 온라인게임이 쏟아져나오는 시점에서 나름 전략적으로 진행하는것이겠지만 하고 싶은 유저의 심리를 교묘하게 파악하여 집에서도 할수 있게 열어주는 유료아이템을 파는 것을 보고 당황스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유저의 심리를 잘 파악하며 자사의 이익과 마케팅으로써 활용하는것을 보고 대단한 발상이라고 생각하게 되더군요! 물론 유저입장에서 보면 오픈베타를 돈내고 해야된다는 비난은 어쩔수 없겠지만 이번 프리미엄팩의 발상은 게임업계에서는 새로운 먹이감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ㅅ=)
물론 마비노기 영웅전급이 되니 이렇게 하는것이겠지만요!
개인적으로 넥슨게임을 자주 플레이한다면 프리미엄팩의 구입을 추천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분명 돈내고 오픈베타하는 꼴이 되니 내년1월 그랜드오픈때까지 참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마비노기 영웅전에 있는 동영상 녹화기능으로 찍은 플레이 동영상입니다!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 오픈베타를 돈내고 플레이 하는 세상도 왔내요.

    그러나, 게임의 그래픽, 내용들을 봐서는 결코 (?) 아깝지 않은 돈이군요. ^^

  2. 네..마영전이니까 이러한 논쟁이 있을것을 알면서도 하지 않나 싶네요..ㅎㅎ 이것이 참으로 애매한것이 칭찬을 할수 없는 행위인데 개인적으로는 마영전을 기대하니 저도 하고 있으니까 아이러니 하네요 ㅡ.ㅡ;

  3. 몇 시간만 즐기는 엉뚱한 게릴라 테스트부터 시작해서
    전대미문의 돈내고 즐기는 베타 테스트까지...
    기대작인 만큼 이에 대한 비판도 만만치 않더군요. ㅡ/.-;

  4. 그렇죠! 이런것이 대작의 횡포인가요?! ㅎㅎㅎ
    기대작이기에 이런 만행(?!)도 진행하는것 아닌가 싶네요!

  5. 저 마비노기 하는데 길드원 애들이 요즘 게임방 가서 마영전 하느라 얼굴 보기 힘들어요;
    마영전 완전 재미있다고...;ㅁ;

  6. 저도 개인적으로 기대하던 작품이고 지금도 플레이를 하고 있지만 정말로 만족스럽습니다...*^^*

  7. 전 기다려야 겠네요. 마영전이 이렇게 하는 만큼의 완성도를 보여주면 불만이 없겠지만... 지켜 봐야겠지요?? ^^

  8. 1월에 그랜드오픈하니 그때 꼭 즐겨보세요..현재 저는 플레이하고 있지만 만족스러운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9. Blog Icon
    역시 ㅄ

    마비노기 영웅전은 기본 마비노기 틀을 벗어나 성인층으로 맞추고 있는대 돈을 너무 밝히네요.
    오픈베타 조차 돈을내고 해야되니 ㅉㅉ "마비노기 영웅전" 운영진들은 돈을 벌려면 애들기준으로 만들던가 이도저도 아니고 말로만 18세 이상 초등학생들도 언제나올까 기다리더군요. 웃겨서 원...
    유료화 된다고 뭐라하는게 아니라 전략적으로도 너무 뻔히 보이는게 아닌가 합니다. C9에 이어 초반부터 돈밝히는 인간들이라고 비난좀 받을거같네요.

  10. 넥슨에서도 기대하는 만큼 그들의 상술 시전을 마음껏 활용하지 않을까 우려도 되기도 합니다...ㅡ.ㅡ;

  11. Blog Icon
    kei

    역시 돈슨 .. 전 피시방서만 되는줄 알고 있었는데 프팩 이거 멈미 ㄱ-;;;; 100프로 환급이란 꼬리표가 붙지만 .. 현금으로 교환 안되는 넥슨 캐쉬이니 .. 넥슨 입장에선 일단 100프로 매출.. 교묘하네요.
    글쓴님 말씀대로 돈내고 오베 하는 시대인데.. 과연 .. 요새 게임 좀 잘된다 싶으면 운영이나 서버관리 잘못으로 말아 먹고.. 그 외엔 재미도 없는 게임 마켓팅만 훌륭히 해서 괜히 기대하게 하거나 ..
    현재 마영전 플레이 중인데 .. 게임 자체의 완성도는 훌륭하고.. 기존의 pc 온라인 겜의 한계인 콘솔 게임과의 경쟁에도 유리하게 갈것 같은 좋은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역시 걸리는건 돈슨 .. 게임 여기저기를 봐도 .. 캐쉬의 냄새가 폴폴~ 정말 자잘한거에까지 .. 죄다 캐쉬로 해놓고.. 좀 불편한게 토큰 시스템 ㄱ-;; 사람이 뭐 항상 일정한 스케줄로 사는것도 아니고 .. 바빠서 겜 못하다가 주말에 몰아서 할수도 있는데 .. 토큰 떨어지면 .. 마을에서 손꾸락만 쪽쪽 빨아야 하는 상황이라니 ;; 아니면 이것도 캐쉬로 팔겟죠 ㅡㅡ??? 쩝.. 역시 부분유료화 게임의 플레이시간 제한.. 이란 정책은 필요한것인지.. 아무튼 오베 상태에서의 완성도는 지금껏 게임중에선 최상급이네요.. 허나 .. 서버가 좀 불안한것 같네요 ㅎㅎㅎ

  12. 저도 마영전을 즐기지만 상당히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말씀처럼 다양한 수익구조가 군데군데 있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ㅎㅎ
    특히 토큰은 의도는 충분히 알겠으나 좀더 유연하게 해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