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사물의 크기를 확인하는 방법!

2009. 12. 25. 21:30

아이폰은 정말로 다양한 어플로 인해 그 활용도가 상상도 못할곳에서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생각을 하는 어플 제작자를 보면서 사고방식을 바꾸면 불가능이란 없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도 생각은 많지만 아이폰 어플제작을 못하기에 안타깝네요 (=ㅅ=)
어찌하였든 아이폰은 우리가 어렸을적 보았던 맥가이버칼과 같은 만능 도구가 아닌가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만큼 사용자에 따라 활용도가 높을수도 있다는것이겠죠!


아이폰으로 재미난 어플이 정말로 많고 그것을 활용할수 있는 범위도 상당히 많다는것을 매번 어플을 접해보면서 느낍니다.
물론 그중에는 저에게 필요로 하지 않는 어플도 있지만 체험을 하는것만으로도 아이폰의 활용가치가 무궁무진하다는것을 느낀다고 할까요?
이번에도 그러한 재미있게 사용자에 따라 활용도가 높은 어플을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사물의 크기를 알수 있게 해주는 어플인 RulerPhone 입니다.

참고사항]
RulerPhone는 유료버젼과 Lite버젼이 있습니다.
카메라를 이용해 사물을 찍어서 그 사물의 세로나 가로폭을 알아낼수 있는 아이디어 어플입니다.
단 사진을 찍을때 기준점이 되는 명함등을 같이 놓고 찍어야 합니다.


RulerPhone Lite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사진을 찍거나 사진첩에서 가져올수 었습니다.


사진을 찍을시 반드시 기준점으로 명함이나 카드를 같이 두고 찍습니다.
화면에 보시면 좌측 하단에 두고 찍었으나 어디다가 위치해도 상관없습니다.


화면의 Align Your Card Here을 기준점으로 같이 찍은 카드와 사이즈를 맞춥니다.
사이즈를 맞춘후 Lock Card를 터치해줍니다.


그후 원하는 사이즈를 화면을 터치하면 나오는 줄자로 맞추면 사이즈가 나옵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상을 찍기전에 기준점될수 있는 명함이나 카드를 사용해야합니다.
명함이 가장 정확한 기준점이 되는듯 하네요! 즉 기준점을 정확히 화면안에 들어오게 하면 정확한 수치에 더 가까워집니다. 위의 직접 테스트에서는 현금영수증카드를 사용했는데 기준점안에 정확히 들어오지 않아 약간의 오차는 있지만 근사치의 값은 나왔습니다.
이렇듯 아이폰으로 활용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수 있는 어플들이 애플의 앱스토어에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자 사용자에게 재미를 주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아이폰야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너무 재밌는 어플인데요.
    정말 아이폰 어플은 무궁무진하군요.

  2. 아이디어가 좋은 어플인듯 해요~*^^* 기존에 한정된 단말기로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였다고 할수 있겠죠!

  3. 티스토리 우수블로거 축하해요. ^^

  4. 감자꿈님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5. 신기하네요!

  6. 아이디어가 좋은 어플인것 같습니다...*^^*

  7. Blog Icon

    저 어제 이 아이디어 생각했는데...
    벌써 누가 먼저 만들었네요ㅎㅎ..

  8. 아~! 아깝네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수 있는 공간이 앱스토어가 될수 있죠~ ㅎㅎ

  9. ㅋ 이거 신선하군요.
    직접 사용해보고 싶어요

  10. 아이디어는 상당히 좋은것 같아요..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