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은 한국판 몬스터헌터다!

2009. 12. 26. 21:30

현재 국내 온라인게임은 소리없는 전쟁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너무 많은 클로즈베타 및 오픈베타가 몰리다보니 유저로써는 선택의 기로에 서있는 상태이기도 하고요!
물론 기대하는 게임이 있었다면 선택은 쉬울지 몰라도 새로운 게임을 접하는 유저들에게는 너무 많은 게임들이 쏟아져 나와 무엇을 선택해야할지 쉽지가 않을듯 하네요!
그래도 역시 대작이며 기대작이라는 게임들은 그나마 좀더 좋은 위치에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러한 게임 홍수속에 저는 원래 게임을 좋아하고 이것저것 해보기를 좋아하는 성향이라 대부분의 게임을 다 접해보려고 노력은 하고 있으나 저도 개인적인 기준으로 기대하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마비노기 영웅전이었고 현재 프리미엄 오픈을 진행하고 있죠!
그러나 PC방을 대상으로 한 오픈베타이며 일반 유저들의 오픈베타는 내년1월로 잡혀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프리미엄팩이라는 초유의 유료아이템을 내놓아 오픈베타를 돈을 내고 해야된다는 비난을 받기도 하고 있죠~ 저는 저만의 기대작이기에 돈을 내고 오픈베타를 선행 체험하고 있습니다. (=ㅅ=)

어찌하였든 마비노기 영웅전을 하면서 계속 제가 이 게임에 빠져드는 이유는 여러요소가 있습니다.
허나 그중 가장 큰 부분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중에 하나인 일본 캡콤에서 만든 몬스터헌터와 유사하기에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찌보면 마영전은 몬스터헌터와 참으로 많이 닮은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마영전에서도 몬스터헌터에서 어느정도 게임의 콘셉을 가져왔을것입니다.
그래서 유사한점을 재미로 비교해보았습니다.

> 전투방식
마영전이나 몬스터헌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유저의 컨트롤에 게임이 좌우된다는것입니다.
물론 방어구나 무기도 따라주어야 하지만 아무리 좋은 장비를 가지고 있어도 게임의 액션적인 컨트롤이 안된다면 무영지물일 정도로 유저의 컨트롤이 이게임에서는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몬스터헌터의 경우 발차기로 안쿡을 잡을수 있을정도로 컨트롤이 큰 역할을 하듯이 마영전도 마찬가지입니다. 심지어 마영전의 달성조건에는 발차기로 잡는 조건도 있을정도니까요!


> 무기 및 방어구 제작
몬스터헌터에서 가장 파고들며 노가다적인 요소가 바로 방어구 및 무기의 생산입니다.
몬스터를 잡아 재료를 모으고 그 재료를 모으기 위해서 계속 노가다로 보스몬스터를 잡아야 겨우 랜덤으로 재료를 얻고 그것으로 멋진 방어구나 무기를 제작했을때의 기쁨은 고스란히 마영전에도 존재를 합니다.
마영전도 무기나 방어구를 제작하기 위해 수도 없이 보스를 잡아서 재료를 모아야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게임을 공략하고 진행하는것도 재미부분이지만 무기나 방어구를 제작하기 위해 달리고 그리고 결과물을 얻어 자신의 캐릭터에 입혔을때의 쾌감은 상당히 큰 요소이겠죠! 그러나 노가다는 피할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다른 게임들도 재료를 수집해서 무기나 방어구를 제작하지만 그러한 부분과는 차이가 큽니다.
어찌보면 마영전과 몬스터헌터가 그러하듯 무기나 방어구를 제작하기 위해 게임을 진행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그 비중은 상당히 큽니다.


> 몬스터의 체력
마영전을 하면서 간간히 들리는 다른 유저의 채팅내용을 보면 바로 몬스터의 체력이 표시가 안된다는것입니다. 그렇다고 마냥 몬스터의 상태를 모르는것은 아닙니다.
몬스터헌터도 역시 몬스터들의 체력이 표시가 안되지만 각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다보면 곧 이기겠다는 생각을 할수 있습니다. 몬스터헌터에서는 몬스터가 체력이 거의 떨어지면 다리를 절면서 움직이는등 행동으로 체력이 얼마 안남았다는것을 보여주듯이 마영전도 역시 보스몬스터의 경우 체력이 얼마 안남으면 다른 행동을 보여줍니다. 즉 유저는 전투를 하면서 이러한 변화를 보고서 판단하고 풀어나가는것이죠!

마비노기 영웅전은 분명 몬스터헌터의 모습과 상당히 비슷합니다.
그렇지만 마비노기 영웅전은 단순히 게임방식을 따라하는것에 멈추는것이 아닌 기존의 마비노기라는 브랜드네임과 또한 차별화된 시스템을 포함하여 마비노기 영웅전만의 게임을 만들어낸것이죠!
현재 플레이유저들의 평가는 좋기에 나쁜 출발은 보이지 않을것이라는 예상은 할수 있지만 마비노기 영웅전이 과연 대중적인 사랑을 선택받을것인지는 정확히 알수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확실히 저에게는 선택받을 게임임은 확실하네요! (=ㅅ=)V

메리크리스마스!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홈페이지 : [바로가기]

껍데기만의 평점 [★ 5개 기준]
게임성 : ★★★★
대중성 : ★★★★
조작감 : ★★★
그래픽 : ★★★★★
 BGM :  ★★★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

꽃의게이지 파칭코 추천 플레이동영상


껍데기 ♂ ★껍데기 게임야그/PC온라인게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 소셜댓글 적극 이용해주세요! ☆
  1. 한번 해봤는데 몬스터헌터삘이 나더라구요..ㅎㅎ 그래도 몬스터헌터와 다른매력이 있고 무엇보다 몬헌보다 플레이하기가 쉬운것 같아요..ㅎㅎ 요즘이녀석 때문에 안가던 pc방을 갑니다 하하

  2. 네..분명 비슷한점이 없지 않아 있죠! 그래도 나름 가져다가 그대로 카피의 형태가 아닌 게임의 틀을 기본으로 자신만의 색깔이 있는 게임이더군요! 저도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어요..*^^*

  3. Blog Icon
    몬스터 헌터 병;신

    ㅋㅋㅋㅋ 몬스터 헌터 해봣는데 존;나 재미없고 마비노기 영웅전 하니깐 한번에 중독돼서 하루에 몇시간씩 하고 켄사쿠님처럼 저두 안가던 pc방을 갑니다 !!

  4. 한번 해봤는데 몬스터헌터삘이 나더라구요

  5. Blog Icon
    =..

    그래픽은 디게 좋은데 전 잘 안맞더군요..뭔가 몬헌에 비해서 몬스터의 행동이 어색하달까 타격감이 부족하달까.... 아템도 그렇고 맵도 정해진길로만쭉가고.~~ 몬헌은 개잼는데 마영전은 --존나재미없던 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