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껍데기 아이폰야그

아이폰 재미있는 라디오! 세이캐스트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가 되고나서 각 분야의 기업에서 아이폰 관련 어플을 내놓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은 적극적으로 자사의 서비스를 내놓고 있으며 그외 많은 기업들이 자사의 마케팅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어플을 내놓거나 혹은 한국의 개발자들이 편의성을 제공하는 어플을 개발하여 올리기도 합니다.
심지어 아이폰과 관계가 없을것 같은 게임회사인 NC소프트에서는 아이스토리라는 앱스토어 어플커뮤니티 사이트를 예전에 오픈하였습니다.
즉 아이폰이 국내에서 출시됨과 동시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알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렇게 국내 관련분야에서 많은 어플을 내놓고 있지만 예전에 아이팟터치가 국내에서 판매되던 시절부터 앱스토어에 올라온 토종어플들도 존재하였습니다.
그중 나름 먼저 이러한 어플쪽에 선점하여 내놓은 어플이 있다면 바로 세이캐스트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세이캐스트는 세이클럽에서 운영하는 인터넷음악방송인 세이캐스트의 아이폰 및 아이폰터치 관련어플입니다.
세이캐스트가 인터넷음악방송인것처럼 언제어디서나 음악방송을 24시간 들을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음악을 들려주는것외에 기능을 재미있게 활용하여 아이폰을 흔들면 음악방송 채널이 바뀌는 재미를 보여줍니다.

참고사항]
현재 세이캐스트는 원하는 채널을 시청하는것이 아닌 랜덤으로 음악방송을 선택해서 청취가 가능합니다.
즉 세이클럽의 세이캐스트와 로그인등으로 즐겨찾기등의 연동기능은 현재 없습니다.


세이캐스트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세이캐스트는 간단한 제스쳐로 제어가 가능한 재미있는 방식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음악을 아직 선택을 할수는 없습니다.

 
라디오 디자인이 상당히 보기좋고 전원이 꺼져도 역시 계속 재생이 됩니다.

아이폰의 국내출시로 이제 많은 국내 각분야에서 관련어플이 나오거나 준비중입니다.
즉 그러한 움직임이 많을수록 한국사용자에게도 편리한 어플이 나와 아이폰의 활용범위가 늘어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세이캐스트의 경우 아이폰이 출시되기전부터 앱스토어에 올라온 어플로 언제든지 음악을 청취할수 있으며 재미난 기능을 보여줍니다. 물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 부분은 존재하지만 간간히 음악이 듣고 싶을때 세이캐스트로 쉐이크하면서 음악을 듣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중요한것은 많은 국내업체에서 많은 어플을 내놓거나 준비하고 있다는것은 앞으로 아이폰으로 할수 있는일이 더욱더 많아지기에 좀더 혜택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금이나마 껍데기의 거시기세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추천RSS구독부탁드립니다.